베드로후서 1장 4절
양식, QT, 개요
2012-07-23 , 조회 (1870)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영원한  경륜을 만드셨습니다(엡 1 :10, 3 :9). 이것은 사람을  그분의 신격에 있어서가 아닌 생명과 본성에서  그분과 똑같이 만드시어  그분 자신을  사람과 하나되게 하고  그분의 표현에 있어서 확장되고 확대되어 그분의 모든 신성한 속성들이 사람의 미덕들 안에서 표현되게 하려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의 영광과 미덕에 이르도록 부름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세상에서 정욕으로 부패되는 데서 벗어나 신성한 본성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되도록' 하셨습니다(벧후 1:4). 우리는 그 본성를 풍성히 누려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야 합니다. " ..각별히 부지런하여 여러분의 믿음에다 미덕을, 미덕에다 지식을, 지식에다 자제를, 자제에다 인내를, 인내에다 경건을, 경건에다 형제 사랑을, 형제 사랑에다 신성한 사랑을 공급 하십시요." ( 벧후 1 :5-7). 

 

 형제 사랑은 기쁨과 즐거움과 애정이 있는 사랑이며,  하나님을 표현하는 경건의 생활에 형제 사랑을 더해야 합니다. 타고난 생명으로는 형제를 온전히 사랑할 수 없으므로, 인간의 사랑보다 더 역량이 큰 신성한 사랑이 더해지므로 이 사랑을 세상 사람들에게 나타내는 것입니다.  우리가 신성한 본성에 동참하여 하나님의 모든 풍성한 것을 누릴 때, 우리의 미덕이 신성한 사랑을 공급하는 데 까지 이를 것입니다. 우리는 신성한 본성을 누려서 믿음으로부터  신성한 사랑에 이르도록  미덕을 발전 시켜야  합니다. 생명이 더 많이 자랄수록 목적에 더 가깝게 이르게 되고 주님의 영광과 미덕을 더 완전하게 표현하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서로 사랑합시다. 왜냐하면 사랑이 하나님에게서 나온 것이기 때문입니다. 형제를 사랑하는 사람마다 하나님에게서 나서 하나님을 압니다." (요일 4 :7)

베드로후서 1장 4절,영원한 경륜,속성 확대, 미덕 신성, 본성 부패,자제 인내, 경건 정욕, 동참 역량, 즐거움,애정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