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흥
회복역성경,RSG
2012-10-31 , 조회 (143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復興)케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합 3:2) 
 
O Jehovah, I have heard the report concerning You and am afraid. O Jehovah, revive Your work In the midst of the years; In the midst of the years make it known; In wrath remember compassion.(Hab 3:2) 
 
부흥을 위한 기도에서 하박국은 여러 세대를 거친 하나님의 모든 선민을 대표한다(합 3:2). 하나님의 선민 가운데는 언제나 부흥되고자 하는 열망이 있어 왔다. 더욱이 사람의 타락 이후로 모든 창조물 안에는 부흥되고자 하는 열망이 있어 왔다(롬 8:19-23). 아담의 타락의 결과로 부패와 노예 상태와 죽음이 온 창조물 안에 들어왔다(롬 5:12). 모든 것이 썩어가고 있고 부패의 노예 상태 아래에 있다. 이러한 노예 상태에 있는  모든 것이 부흥되기를 열망한다. 부흥, 곧 복원에 대한 우주적인 필요는 오직 그리스도에 의해서, 그리스도 안에서만 충족될 수 있다.  
 
셋째 날 부할하신 그리스도(고전 15:4)만이 새롭게 하는 능력이시다. 온 우주와 인류 전체를 위해서  그리스도는 셋째 날의 실재이시다(요 11:25). 셋째 날의 실재는 부흥의 실재를 가진 부할하신 그리스도의 인격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모든 창조물이 열망하는 부흥의 요소이시다. 부패와 황폐함은 오직 그리스도에 의해서만 삼켜질 수 있다. 부흥을 체험하는 길은 회개하고 우리의 죄들과 실패들과 어둠을 자백하여 그리스도를 접촉함으로써, 부활이신 그분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다.(영어 회복역,합3:2 각주1)
 


하박국 3장 2절,부흥 진노,긍휼 선민 열망,타락 부패,복원 충족,인류 황폐함,실패 어둠,자백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