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적인 한 몸
거룩한 말씀
2012-11-24 , 조회 (176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몸이 하나요, 성령도 하나이십니다.  이와 같이 여러분도 부름을 받았을 때 한 소망 안에서 부름을 받았습니다.(엡 4:4)
One Body and one Spirit, even as also you were called in one hope of your calling;(Eph. 4:4) 
 
네가 보는 것을 두루마리에 써서 일곱 교회, 곧 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사데, 빌라델비아, 라오디게아에 있는 교회에게 보내어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계 1:11) 
 
Saying, What you see write in a scroll and send it to the seven churches: to Ephesus and to Smyrna and to Pergamos and to Thyatira and to Sardis and to Philadelphia and to Laodicea.(Rev. 1:11)
 
교회는 여러 방면이 있다. 교회는 우주적으로 유일하게 하나이다. 그러나 실행에 있어서 교회는 지방교회들로 표현된다. 그러므로 신약은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행 8:1), 안디옥에 있는 교회(행 13:1), 고린도에 있는 교회(고전 1:2) 에 관하여 말한다. 요한계시록 1장 11절은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들에 관하여 말한다. 실행에 있어서 많은 교회들이 있지만, 모든 교회들은  하나의 유일한 교회이다. 교회는 지방적인 면이 있고 우주적인 면이 있다. 지방적으로 교회들은  많다. 그러나 우주적으로 교회들은 하나이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유일한 몸이며, 이 한 몸은 많은 지방들에서 지방 교회들로 표현된다. (주의 회복의 다섯 가지 강조점, 72쪽)  
에베소서 4장 4절, 요한계시록 1장 11절,두루마리 부름,일곱 교회, 실행, 지방교회 우주적, 유일,하나 표현,지방적 지방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