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언
회복역성경,RSG
2012-11-24 , 조회 (146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사랑을 추구 하십시오. 더욱이 영적인 은사들을 간절히 사모하되, 특별히 신언을 하도록 하십시오.(고전 14:1) 
Pursue love, and desire earnestly spiritual gifts, but especially that you may prophesy. (1 Cor.14:1) 
 
다른 언어로 말하는 사람은 자신을 건축하지만, 신언하는 사람은 교회를 건축합니다.(고전 14:4) 
He who speaks in a tongue builds up himself, but he who prophesies builds up the church.(1 Cor. 14:4) 
 
왜냐하면 여러분 모두가 한 사람씩 신언할 수 있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배우고  모든 사람이 격려를 받게 되기 때문입이다.(고전 14:31)
For you can all  prophesy one by one that all may learn and all may be encouraged.(1 Cor 14:31) 
 
개역성경에는 '예언'으로 되어 있어서 주로 계시를 받아 앞으로 되어질 일에 대해 말하는 은사로 인식하지만, 회복역 성경에는 '신언' 으로 번역되었습니다.

'신언하는 것은 주님을 위해 말하고 주님을 말해 내는 것, 즉 그리스도를 사람들에게 공급하는 것으로서 교회집회의 주된 요소이다. 따라서 신언하려면 신성한 생명이 신언의 내용으로 채워져야 한다. 사랑은 신성한 생명을 체험하는 가장 뛰어난 길이며, 교회 건축을 위해 신성한 생명을 신언의 은사의 내용이 되게 하는 가장 뛰어난 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랑을 추구해야 할 뿐 아니라 더 큰 이 은사를 간절히 사모해야 한다.' (회복역성경,고전 14장 1절 각주3).

'사도는 확실하게 다른 언어들로 말하는 은사를 낮추고 신언의 은사를 높였다. 왜냐하면 그의 주된 관심은 개인적인 믿는이가 아니라 바로 교회였기 때문이다. 다른 언어들로 말하는 것은 비록 그것이 참되고 합당하다 할지라도 말하는 사람 자신만을 온전하게 하지만, 신언하는 것은 교회를 건축한다. 계시를 가지고 건축하는 것이나 지식을 가지고 분명하고 이해할 수 있는 말로 가르치는 것은 알아듣지 못하는 언어로 말하는 것보다 교회에 더 유익하다.'(회복역성경, 고전 14장 2절 각주1).

'신언하는 것, 곧 주님을 말해 내는 것은 그리스도를 사람들에게 공급하기 때문에 사람들을 건축하고 격려하며 위로한다.' (고전 14장 3절 각주1)
고린도전서 14장 1절,신언, 사랑, 추구 은사, 예언 건축, 체험, 사모 건축,격려 위로,언어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