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능력
웟치만 니
2012-12-10 , 조회 (179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때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 오십시요. 왜냐하면 누구든지  자기 혼 생명을  구하고자  하면 혼 생명을 잃을 것이고,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자기 혼 생명을 잃으면  혼 생명을 얻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 마 16: 24- 25).  
 
Then Jesus said to His disciples, If anyone wants to come after Me, Let him deny himself and take up his cross and follow Me. For whoever wants to save his soul-life shall lose it; but whoever loses his soul-life for My sake shall find it.(Matt. 16:24-25)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그가 악을 버리며 선을 택할 줄 알 때에 미쳐 버터와 꿀을 먹을 것이라(사 7:14-15) 
 
Therefore the Lord Himelf will give you a sign: Behold, the virgin will conceive and will bear a son, and she will call his name Immanuel. He will eat curds and honey until he knows how to refuse evil and choose good.(Isa. 7:14-15) 
 
베드로는 주님으로부터 그분이 예루살렘에 들어가서 장로와 대제사장과 서기관들에게 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고 제삼일에  살아나리라는 말을 두세 차례 들어 왔다. 그러나 그는 마음속으로  주님의 말씀을 유감스럽게 생각하는 것 같았다. 그러므로 주를 불쌍히 여겨 말하기를 " 주여 그리 마옵소서. 이일이 결코 주에게 미치지 아니 하리이다 (마 16:22)" 라고 말했다. 우리가 주님이었다면 베드로에게 위안을 좀 주기 위해서라도 그에게 "네가 나를 사랑하는 것은 좋지만 나는 예루살렘에 들어가서 죽지 않으면 안 된다" 라고 말했을 것이다. 그러나 주님은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라고 말씀하셨다.

 

 여기에서 주님의 선택은 명백했고 죽음을 택하셨다. 이 세상에서 십자가를 택하고 좁은 길을 간 사람들은 반드시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과 사랑의 달콤함을 맛본 사람들이다. 중국에 영국 사람으로 두 여선교사인 한(漢) 자매와 염(厭)자매는  복음을 전하다가 공산당에게 붙잡혀 염(厭)자매의 손가락은  순교 전에 공산당에 의해 잘려졌다. 그들은 다 장성한 분들이었고 주 안에 체험이 깊은 사람들이었다. 한(漢)자매는 해(害)를 당하기 전에  순교자(殉敎者)라는 시(詩)를 썼다.

 

" 순교자의 얼굴은 천사의 얼굴이요, 순교자의 마음은 사자의 마음이네."

 

 천사의 얼굴은 아름다운 것이고, 사자의 마음은 웅장(雄壯)한 것이다. 한(漢)자매는 죽기 전에 그의 한 친구에게 이러한 글을 썼다. " 하나님의 은혜가 내게 족합니다. 환경은 나에게 상황이 얼마나 위험하고 어려운가를 말해주지만 나의 일생에서 지금처럼 하나님과 가까운 적이 없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버터(하나님의 은혜)와 꿀(하나님의 사랑)을 주심으로 우리로 하여금 버리고 순교할 수 있게 하신다. 사람이 어떤 것을 버리고 자신을 위하지 않고 어려운 것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그의 안에 큰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주 예수께서 악을 버리고 선을 택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안에 능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웟치만 니. 1집 17권

마태복음 16장 24-25절,이사야 7장 14-15절,십자가 혼생명, 부인 버터, 순교 사탄,공산당 웅장, 선택 잉태,징조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