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아디라 교회―변절한 교회
요한계시록
2012-12-24 , 조회 (1101)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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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를 따라 행하는 것을 가법게 여기며 시돈 사람의 왕 엣바알의 딸 이세벨로 아내를 삼고 가서 바알을 섬겨 숭배하고(왕상 16:31) 
 
And as if it were a light thing for him to walk in the sins of Jeroboam the son of Nebat, he took as his wife Jezebel the daughter of Ethbaal the king of the Sidonians;and he went and served Baal and worshipped him.(1 kings 16:31) 
 
예수님께서 또 다른 비유로 말씀하셨다, "천국은 마치 어떤 여자가 밀가루 서 말 속에 몰래 집어 넣어 그 전체를 부풀게한 누룩과 같습니다."(마 13:33) 
Another parable He spoke to them: The kingdom of the heavens is like leaven, which a woman took and hid in three measures of meal until the whole was leavened.(Matt.13:33)
 
그러나 너에게 책망할 것이 있다. 그것은 네가 이세벨이라는 여자를 용납한 것이다. 그 여자는 여신언자로 자처하면서 나의 노예들을 가르치고 미혹하여 음행하게 하고 우상에게 바친 희생제물을 먹게 한다.(계 2:20)  
 
But I have something against you, that you tolerate the woman Jezebel, she who calls herself a prophetess and teaches and leads My slaves astray to commit fornication and to eat idol sacrifices.(Rev. 2:20)
 
건전한 성경 교사들은 계시록 2장의 이세벨이 의심할 바 없이 마태복음 13장 33절에서 주님이 예언한 그 여자라는 데에 동의한다. 이 두 여자들은 사실상 하나이다. 계시록 17장에 있는 큰 음녀 역시 동일한 여자이다. 따라서 마태복음 13장의 여자는 계시록 2장에 있는 이세벨이고, 이세벨은 계시록 17장에 있는 큰 바벨론이라고 불리우는 큰 음녀가 된다.  구약의 이세벨은 계시록 2장에 있는 「여자 이세벨」의 예표이다.주님은 두아디라 교회에게 말씀하실 때 오늘날의 이세벨이 있음을 말씀하셨다. 역사에 의하면  이 오늘날의 이세벨은 의심할 바 없이 변절한 교회인 로마 카톨릭 교회이다.  
 
이세벨의 이름을 사용할 때 주님은 우리에게 아합의 아내 이세벨이 행했던 바를 상기시켜 주고 계셨다. 그녀는 이교도 배경의 출신이고 이교적인 것들을 그분의 백성들에 의한 하나님께  대한 경배 안으로 가져 왔다.  배교한 교회의 행위의 원칙은 이교적인 것들을 그분의 백성들에 의한 하나님께 대한 경배에 혼합시키는 것이다. 그 교회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분을 경배하도록 돕지만 하나님의 방법대로 하지 않고 그 자신의 이교적인 방법대로 경배하게 한다. 변절한 교회가 시작된 이후로 늘 그 교회는 이교주의를 흡수해 들여왔다. 어디에 가든지 그 교회는 우상 숭배와 관련된 것들을 동화(同化)시킨다. 
 
 이 변절한 교회의 행위 중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본보기 한 가지는 이른바 크리스마스(Chistmas)이다. 우리는 그리스도(Christ)를 원하지만 마스(mas)는 필요 없다. 이른바 크리스마스날인 12월 25일은 원래 고대 유럽인들이 태양을 숭배하던 날이었다. 그들은 12월 25일이 태양의 생일이라고 말했다. 그 변절한 교회가 유럽으로 퍼졌을 때 수천 명의 불신자들을 받아 들였기 때문에 이 고대 관습이 동화된 것이다. 이런 불신자들은 여전히 그들의 신의 생일을 경축하길 원했다. 그러므로 그 변절한 교회는 그들을 수용하기 위해서 12월 25일을 그리스도의 탄신일로 선포했다. 「두 개의 바벨론」이란 책은 변절한 교회 안으로 악하고 마귀적이고 이교적인 것들의 기원을 드러내고 있다. 만일 우리가  이그림을 소극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우리는 적극적인 측면에서 어떠해야 하는가를 알게 될 것이다. 
 
성경의 맨 처음부터 하나님의 의도는 그분의 백성에게 생명 공급으로 먹이는 것이었다. 그래서 동산 안에 생명 공급인 생명나무가 있었다. 사람이 타락한 후에도 하나님은 그분의 구속에서 그분의 백성을 먹이는 이러한 사상을 포기하지 않으셨다. 그분이 유월절을 제정하셨을 때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들에게 문설주에 어린양의 피를 뿌리고 그 피의 덮개 아래서 어린양의 고기를 먹으라고 명하셨다. 이스라엘 자손들이 애굽에서 구출된 후 광야에서 여행하고 있을 때 하나님은 그들에게 하늘에 속한 만나를 그들의 생명 공급으로 주셨다(출16:14-15). 결국 이스라엘 자손들은 가나안의 좋은 땅으로 들어갔다. 그들이 그 땅으로 들어간 바로 그 날에 만나는 그쳤고 그들은 그 땅의 풍성한 산물을 먹기 시작했다(수 5:12).   
 
어린양이신 그리스도는 두 요소 ― 구속을 위한 피와 먹이기 위한 고기 ―를 갖고 계신다. 요한복음 6장에서 주 예수님은 자신이 바로 하나님의 백성들이 먹고 살아야 하는 하늘에 속한 만나라고 계시한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어린양과 우리의 만나이실 뿐 아니라 우리의 좋은 땅이시기도 하다. 구약에서 다섯 가지  주요 제물들 중에서 두번째가 하나님의 백성들을 먹이기 위한 것인 소제이다. 모든 섬기는 제사장들은  이 소제를 먹고 살았다. 이것은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제사장들을 위한 생명 공급이심을 상징한다. 하나님을 섬기는 모든 자들은 그리스도를 먹고 살아야 한다. 마태복음 13장 33절에서 밀가루 혹은 고운 가루에 대한 그분의 말씀은 주로 고운 가루로 구성된 소제를 언급한다. 
 
 그러므로 고운 가루는 우리의 생명 공급이신 그리스도에 대한 온전하고도 완전한 예표이다. 소제이신 그리스도는 그분의 인성 안에서 우리의 양식을 위한 고운 가루이시다. 마태복음 13장에서 주 예수님은 악한 여자가 이 고운 가루 속에 누룩을 넣으리라고 예언하셨다. 이것이 바로 변절한 교회가 행했던 바요, 그 교회는 이교적인 것들을 취하여 그리스도의  고운 가루 안에 넣음으로써 악한 혼합물을 형성시켰다. 이것을 볼 때 변절한 교회는 매우 악하고 간교하다. 변절한 교회에 있는 어떤이들은 『 당신은 우리가 참된 것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당신은 우리가 하나님과 그리스도와 성경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나요?』라고 말할지 모른다. 그렇다, 그러나  그것은 순수하지 않으며 하나의 혼합물일 뿐이다. 변절한 교회는 고운 가루를 갖고 있긴 하되 그 가루 속에는 누룩이 들어 있다.  
 
마닐라에 있었을 때 나는 나는 한 카톨릭 성당을 방문한 적이 있다. 이 성당 입구에 마리아 상이 있었다. 그 마리아 상의 한쪽 손이 거의 다 닳아졌음을 보고서 나는 무슨 일이냐고 물어 보았다. 그들은 대답하기를, 그 성당에 처음 들어가는 사람마다 마리아 상의 손을 만지는데, 여러 해 동안 이렇게 해서 그 손이 닳아져 버렸다는 것이다. 내가 그들에게 그 입상(立像)의 필요성에 대해 묻자 그들은 『 만일 사람들이 입상들을 갖지 않는다면 그들은 당신이 성경에 관해 말할 때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들은 움켜쥘 견고한 그 무엇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이것이 그들이 예수의 상과 마리아 상을 갖는 데 대한 변명이다. 얼마나 교묘한가!  그것은 예수님이나 마리아가 아니라 우상인 것이다. 그 교회는 이교적인 것들을 흡수해서 그것들을 고운 가루에 넣는다.
 
이 악한 혼합물로 인해 변절한 교회 안에는 우상 숭배가 많이 있다. 주님은 이세벨이 사람들로 행음하게 하고 우상의 제물을 먹도록 가르친다고 말씀하셨다. 주 예수님은 『내가 그 여자에게 회개할 시간을 주었으나, 그 여자는 자기의 음행을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계 2:21)라고 말씀하셨다. "보아라, 내가 그 여자를 침대에 던지고, 그 여자와 간음하는 이들도 그 여자와의 행위를 회개하지 않으면 대환난에 던지며,』(계 2:22)라고 말씀하셨다. 이 누룩은 비단 변절한 교회 안에 있을 뿐 아니라, 소위 개혁 교회 안에도 퍼졌다. 작은 일이 아니다. 우리는 이 변절한 교회가 얼마나 개탄할 정도인지 이루 상상할 수도 없다.(계 LS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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