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보기도하는 생활
신약의 결론
2013-01-17 , 조회 (1148)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러므로 그분은 자신을 통하여 하나님께 나아오는 사람들을 철저히 구원하실 수 있으십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항상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하여 중보기도를 하시기 때문입니다.(히 7:25)

 
Hence also He is able to save to the uttermost those who come forward to God through Him, since He lives always to intercede for them.(Heb. 7:25)  
 
누가 감히 유죄 판결하겠습니까?  우리를 위하여 죽으셨을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셨고, 지금은 하나님 오른편에 계시며 또한 우리를 위하여 중보 기도하시는 분은 그리스도 예수님이십니다.(롬 8:34) 
 
Who is he who condemns? It is Christ Jesus who died and, rather, who was raised, who is also at the right hand of God, who also intercedes for us.(Rom. 8:34)

 

분향단은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의 관계를 유지하는 중보 기도자이신 그리스도를 상징한다(히 7:25, 롬 8:34). 우리는 그리스도의 중보 기도하는 생활에 참여해야 한다(롬 8:26-27,딤전 2:1, 엡 6:18-19, 골 4:3, 살전 5:25, 살후 3:1,히 13:18). 분향단으로 상징되는 그리스도의 중보기도하는 생활은 신성한 업무, 곧 신성한 행정의 중심이다. 우주에는 하나님의 경륜, 하나님의 행정, 하나님의 업무라 불릴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 하나님은 게으르지 않으시다. 그분은 목적이 있는 하나님이다. 하나님은 목적을 갖고 계시며, 움직이고 일하시고 활동하고  분배하시고 관리하신다. 우리가 분향단을 공부할 때,이것은 이 우주에서 가장 위대한 항목을 연구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보다 더 중심적인 것은 없다. 우리는 지성소에 있는 언약궤를 중앙 정부, 곧 하늘에 속한 우리의 워싱턴이라 말할 수 있고, 분향단은 하늘에 속한 백악관으로 간주할 수 있다. 이것은 모든 것이 이 신성한 중심으로부터 집행되고 유발되고 수행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스도의 중보 기도는 하나님의 백악관이다. 그리스도의 중보 기도하는 생활, 곧 그분의 기도 생활이 신성한 행정의 중심이다(히 7:25, 롬 8:34). 분향단은 우주 안에서 하나님의 운행의 중심이다. 요한계시록 8장에서 우리는 성도들의 기도뿐 아니라  그리스도의 기도를 본다. 요한복음 8장에 있는 기도들은 더 이상 개인적인 그리스도의 기도만이 아니라 단체적인 그리스도의 기도이다. 
 
 분향단에서 하나님의 행정이 집행되는 것과 관련해서 성도들은 참으로 그리스도와 하나이다. 여기서 우리는 단체적인 그리스도의 기도 생활을 본다. 요한계시록 8장에서 그리스도는  또 다른 천사로 묘사되시며 성도들의 기도를 하나님께 드린다(3-5절). 그리스도는 그분의 행정을 위해 우리의 기도가 필요하시다. 우리의 기도는 그분의 하늘에서의 사역의 반향이다. 우리가 기도하는 동안에 그분은 행정을 집행하신다. 그분께서 행정을 집행하시는 동안에, 우리는 기도하고 있다. 그분은 이러한 기도를 하나님께 드리고, 그런 다음 이 땅 위에 있는 그들에게 하나님의 응답을 쏟아 부으신다. 이렇게 우리의 기도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을 쏟아 부으시는 것이 그분의 우주적인 행정인 것이다. 이러한 행정가는 모든 면에서 자격이 있으시지만, 우리의기도를 필요로 하신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기도를 통하여 온 우주를 다스리고 계신다고 말할 수 있다. 요한계시록에서 분향단은 하나님의 권위의 보좌 바로 앞에 있다. 요한계시록 8장에 따르면 또 다른 천사이신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성도들의 기도에 그분의 향을 더하신다. 그러고 나서 이 향이 행정의 보좌에 계신 하나님께 올라가고, 하나님은 성도들의 기도에 응답하신다. 결과적으로 불이 땅으로 내려와 요한계시록의 나머지에 기록된 신성한 심판을 집행한다. 이것은 분향단이 하나님의 통치하는 보좌라는 것을 보여 주는 그림이다. 이 보좌에서 하나님은 그분의 행정 안에서 그분의 심판을 집행하신다. 하나님의 행정을 집행하는 것이 우리가 분향단에서 하나님께 드려지는 기도에 의해 유발 된다는 것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신약의 결론, 영문판, 4275,4271,4288-4289,4270쪽)

히브리서 7장 25절, 로마서 8장 34절,철저히 중보기도, 유죄 판결, 오른편 유지,행정 중심, 우주 분향단,관리 분배,응답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