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당하게 호흡함
생명메시지(Ⅱ)
2013-02-20 , 조회 (1372)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살전 5:17) 
Unceasingly pray,(1 Thes. 5:17) 
 
모든 성경은 하나님께서 숨을 내쉬신 것이며, 가르치고 책망하고 바로잡고 의로 교육하는 데에 유익합니다.(딤후 3:16) 

All Scripture is God-breathed and profitable for teaching, for conviction, for correction, for instruction in righteousness,(2 Tim.3:16) 
 
디모데 후서 3장 16절은, 전성경에서 유일하게 모든 성경이 하나님의 호흡으로 된 것임을 말해 주는 구절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그다지 익숙하지 않다. 우리는 우리가 한 말들을 우리의 호흡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만일 우리가 편지를 쓸 경우 우리의 말을 호흡해 내었다고 생각지 않는다. 그러나 바울은 여기에서 신성한 말씀이 하나님의 호흡하심이라고 말한다. 성경 말씀은 입 밖으로 말한 것 이상의 것이며, 그것은 하나님의 호흡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취하는 합당한 길은 무엇인가?  
 
당신은 그것을 먹어야 한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참으로 그 말은 옳은 말이다.  주 예수님은,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마 4:4) 고 말씀하셨다.예레미야도 그러한 사상을 표현했다. "내가 주의 말씀을 얻어 먹었사오니" (렘 15:16). 그러나 말씀을 취하는 훨씬 더 뛰어난 방식이 있다. 하나님은 그분의 말씀을 호흡해 내신다. 따라서, 우리는 그것을  호흡해 들일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우리가 호흡할 수 있는가? 기도함으로써이다. 우리의 영적 호흡은 우리의 쉬지 않는 기도이다. 먹는 것과 잠자는 것은 한동안이지만, 호흡하는 것은 우리의 일생동안 결코 끝나지 않는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살전 5:17).  이 구절은 우리의 기도를 호흡에 비유한다. 우리는 우리의 지력을 훈련해서 하나님의 호흡을 들이 마실수 없으며, 반드시 기도함으로 들이마셔야 한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 17절,디모데후서 3장 16절,책망 교육,유익 호흡,합당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