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에서 흘러나옴
거룩한 말씀
2013-03-04 , 조회 (82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강 하나가 에덴에서 흘러나와 동산을 적시고, 그곳에서 갈라져 네 줄기가 되었다. 첫째의 이름은 비손인데, 금이 있는 하윌라 온 땅을 돌아 흘렀다.((창 2:10-11)) 

And a river went forth from Eden to water the garden, and from there it divided and became four branches.The name of the first is Pishon; it is the one that goes around the whole land of Havilah, where there is gold.(Gen. 2:10-11) 

 이 강이  에덴으로부터 흘러나온다는 것은 곧 이 강이 하나님으로부터 흘러 나온다는 말이다. 이 강이 넷으로 갈라졌다(창 2 :10- 14). 이것이 무슨 뜻인가? 그 강은 하나님을 근원으로 하고 중심으로 하여 사방의 모든 사람들에게 이른다는 뜻이다. 성경에서 '하나' 는 하나님의 숫자이다. 그분은 창조주이시며 유일하신 분이기 때문이다. '넷' 이라는 숫자는 사람, 즉 피조물을 의미한다. 하나님에게서 나온 한 흐름이,  사람들이 흩어진 사방으로 퍼져서 그들에게 이른다. 첫째 강의 이름은 비손인데 이것은 "값없이 흐른다"(사 55:1, 계 22:17 참조) 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강은 값없이 흐른다. 무료이다. 이 지류(支流) 는 생명의 모든 것을 자라게 하기위해 값없이 흐른다(겔 47: 9,12). 이 강에는 금이 있는데 그것은  하나님의 성품을 예표한다(벧후 1:4 참조).  하나님의 생명이 우리 속에 흐를 때마다 하나님의 성품인 금이 나온다. 흙으로 만든 사람에  금의 요소를 더할 때  결국 우리는 금의 사람이 될 것이다. 고린도 전서 3장에서, 바울이 적절한 재료를 사용하라 경고 했는데 그 중에 첫째는 금이다. 더우기 계시록 1장에서 교회는 금촛대이다. 로마서 9장에서는 우리가 흙이다. 그러나 계시록 1장에서는 우리는 금이다. 흙이 어떻게 금으로 바뀌는가? 하나님의 생명이 흘러서 우리에게 금을 가져다 주어야 한다.

 

 물질적인 금도 항상 강이 흐르는 곳에서 발견 되듯이  그리스도를 흐르는 강으로 체험할 때 금이 생기고  귀중한 신성의 무엇인가가 생기는 것이다. 그 강의 흐름은  또한 진주를 낸다. 또한 그 강의 흐름은 호마노를 내는데 그것은 하나님의 영광스런 형상을 나타내는 변화된 사람을 상징한다(창 2:12, 출 28:9). 첫째 강인 비손은 생명강이 값없이 흘러서 만물을 자라게 하고 금과 진주와 보석을 낸다는 뜻이다. 성경 전체를 읽어 보면 이 재료들은 모두 새 예루살렘 성의 건축 재료로 발견된다. 생명강의 흐름으로 생긴 이 재료들은 하나님의 집의 건축을 위한 것이다. 우리 안에 흐르는 하나님의 생명이 우리를 하나님의 건축 재료로 만든다. 이것이 바로 첫째 강의 의미이다.

창세기 2장 9-10절,에덴 비손, 하윌라 무료, 성품 재료,호마노 흐름,건축,지류 사방,만물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