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6>-(34) 주님의 부활이 사도들의 증거의 초점이었다. 주 예수님의 부활은 그 이전에 있던 그분의 육체 되심과 인성, 땅에서의 인간 생활, 하나님께서 정하신 죽음을 지적하고(행 2:23), 동시에 그 이후에..
사도행전
2013-04-15 , 조회 (130)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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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 3:14-15 여러분은 거룩하고 의로우신 분을 거절하고 살인자를 놓아 달라고 하였습니다. 여러분은 생명의 창시자를 죽였으나, 하나님은 예수님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셨으니, 우리가 이 일의 증인들입니다.

Acts 3:14-15 But you denied the holy and righteous One and asked that a man who was a murderer be granted to you; and the Author of life you killed, whom God has raised from the dead, of which we are witnesses.

 

주님의 부활이 사도들의 증거의 초점이었다. 주 예수님의 부활은 그 이전에 있던 그분의 육체 되심과 인성, 땅에서의 인간 생활, 하나님께서 정하신 죽음을 지적하고(행 2:23), 동시에 그 이후에 있는 승천과 하늘에서의 사역과 행정, 다시 오심을 지적한다. 따라서 만유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사도들의 증거는 사도행전 전체에 묘사된 것처럼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그들은 온 성경에 계시된 대로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를 전파하고 공급했다. (사도행전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 5, 49쪽)

 

The Lord’s resurrection is the focus of the apostles’ testimony. It refers back to His incarnation, humanity, human living on earth, and God-ordained death (2:23), and points forward to His ascension, ministry and administration in heaven, and coming back. Thus the apostles’ testimony of Jesus Christ, the Lord of all, is all-inclusive, as depicted in the whole book of Acts. They preached and ministered the all-inclusive Christ as revealed in the entire Scripture.(Life-study of Acts, p. 40)

 

사도행전 3장 14절에서 베드로는 사람들에게 “여러분은 거룩하고 의로우신 분을 거절하고 살인자를 놓아 달라고 하였습니다.”라고 말했다. … 이 구절에서 ‘거룩하고’라는 말은 유대 지도자들에게 멸시당하신 나사렛 사람 예수님께서 절대적으로 하나님을 위하셨고 하나님께 분별되셨다는 것을 가리킨다. 더욱이 그분은 절대적으로 하나님과 하나이셨다. 성경에서 ‘거룩한’이란 말의 의미에 따른다면, 거룩한 사람은 절대적으로 하나님께 속하고, 절대적으로 하나님을 위하며, 절대적으로 하나님과 하나인 사람을 의미한다. 온 인류 역사상 오직 주 예수님만이 그러한 분이시다. 다윗은 훌륭했지만 적어도 한 가지 일에 있어서는 자신을 위했고 하나님을 위하지 않았다. 그러나 주 예수님은 그분의 전 생애에 걸쳐서 절대적으로 하나님께 분별되셨고, 하나님을 위하셨으며, 하나님과 하나이셨다. 그분께서 절대적으로 하나님을 위하지 않았거나 하나님과 하나가 아닌 적이 한 번도 없었다. 그러므로 그분은 거룩하신 분이라고 불리신다. 오직 그분만이 ‘거룩하신 분’이라는 칭호를 받을 자격이 있으시다.

 

사도행전 3장 14절에 따르면, 베드로는 주 예수님을 거룩하신 분으로뿐 아니라 의로우신 분이라고도 불렀다. 의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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