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예루살렘을 해석을 추구하는 믿는 이들에게 적용함-『제1장 새 예루살렘의 의미와 기반』-「〔4〕그 기반-<2>신성한 행정을 위한 보좌의 견고한 기초(2)」
새예루살렘적용-의미기반
2013-04-18 , 조회 (117)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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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은 삼일성의 세 번째 분 안에서 흘러나오신다. 삼일성의 두 번째 분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시며 이분은 생명나무로서 강 좌우에 자라서 생명을 공급하여 온 성(city)을 양육한다. 이 그림은 우리가 교통의 길에 있을 때 강이신 그 영과 생명나무이신 그리스도를 누린다는 것을 보여준다. 길과 강과 생명나무, 이 세 가지가 모든 열두 문에 이르는데, 이 문들은 하나님이 구속하신 선민을 표징한다. 신성한 교통은 하나님을 그분의 모든 구속된 백성, 곧 모든 열 두문으로 이끌며 또한 그분의 모든 구속된 백성을 하나님 자신에게로 이끈다. 먼저 이 길은 보좌로부터 열두 문에 이르고 다음에 열 두문으로부터 보좌에 이른다.

 

이제 교통의 적용을 생각해 보자 이것을 적용함에 있어서 나는 한 가지 묻고 싶다. 거듭나기 전에 여러분의 통치자는 누구였는가? 여러분의 행정은 무엇이었는가? 여러분 스스로 자신의 통치자가 되려고 했었지만 여러분은 엉망이었다. 사실상 여러분은 통치자도 행정도 없었다. 어느 날 여러분은 복음을 들었는데, 그 말씀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워느니라](마 3:3)하는 것이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왕국의 다스림 아래 들어가기 위해 회개할 필요가 있었다. 이전에 여러분은 통치자도 행정도 없는 사람이었다. 그러나 여러분은 신성한 통치자에게 회개했고 그분의 행정 아래 들어왔다. 복음을 통하여 하나님이 오셔서 당신의 왕국이 되셨다. 그분은 보좌에 계신 왕이시다. 그분의 보좌에 당신이 걸어야 할 길이 연결되어 있는데 그 길이 그분의 행정이다. 회개하던 날부터 당신은 보좌와 정금 길, 곧 정금의 행정이 당신 속에 있다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당신은 금, 곧 하나님의 본성을 따라서 행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보좌와 길이 하나님의 본성인 정금 위에 건축되기 때문이다.

 

형제들은 넥타이를 살 때 속에 있는 신성한 본성에 따라 사야 한다. 오늘날 얕은 복음은 결코 이 문제를 다루지 않는다. 그러나 최고봉의 복음을 통해 우리는 이것을 보아야 한다. 복음은 우리를 이끌어 우리의 보좌이자 행정이 되시는 하나님께 돌아가게 한다. 우리는 모든 것을 하나님의 본성에 따라 행하는 생활을 해야 한다. 에베소서 4장은 우리에게 더러운 말은 입 밖에도 내지 말라고 한다(29절). 이는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이다. 무엇을 말하든 우리는 자신이 하나님의 자녀이며 금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더러운 것을 말하는 것은 우리의 금의 본성과 어울리지 않는다. 오늘 우리의 본성은 더 이상 흙이 아닌 금이다. 이 말을 받는다면 당신의 생활이 바뀔 것이다. 우리의 모든 일이 하나님의 금의 본성에 의해 교정되고 통제받을 것이다. 자매들은 머리를 다듬기 위해 많은 시간을 쓰지 않을 것이다. 그런 일은 금 보좌, 금의 행정을 따른 것이 아니다.

[출처] 2.2.1-새 예루살렘의 의미와 기반|작성자 희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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