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한 교통
거룩한 말씀
2013-05-07 , 조회 (167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여러분은 그분을 통하여 그분의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교통 안으로 부름받았습니다.(고전 1:9) 
 
God is faithful, through whom you were called into the fellowship of His Son, Jesus Christ our Lord.(1 Cor. 1:9)

그러므로 여러분은 거짓된 것을 벗어버리고, 각자 자기 이웃과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십시오. 왜냐하면 우리가 서로 지체들이기 때문입니다.(엡 4:25)

Therefore having put off the lie, speak truth each one with his neighbor, for we are members one of another.(Eph. 4:25) 

신성한 교통의 실재야말로 믿는 이들이 가장 크게 간과해 온 항목 중 하나이다. 교통의 실재 안에 있는 믿는 이들을 찾아보기가 어렵다. 물론 위치적으로 우리 모두는 교통의 실재 안에 있다. 그러나 매일의 생활 가운데 교통의 실재 안에 있는 사람은 극소수이다. 우리가 이름뿐인 교통은 가졌지만 실질적인 교통은 갖지 못했을 수 있다. 나는 이 교통을 훈련하기 위해 많이 노력했지만 하루 종일 매시간 이 교통을 완벽하게 유지하지는 못했다. 우리가 실질적으로 교통 안에 있지 않을 때 우리는 그 영에게서 떨어져 있는 것이요, 삼일 하나님과 신성한 생명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다.

구원 받기 전에 우리는 죄 가운데 거하고 죄 안에서 죽었던 죄인이었다. 우리는 생명의 교통에 참여하지 못했다. 어느 날 누군가가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전했고(요일 1:2) 우리는 주 예수님을 믿었다. 그 순간부터 우리는 신성한 교통 안으로 이끌렸다. 초기에 신성한 교통을 체험하는 것에는 매우 두드러진 두 가지 특성이 있다. 첫째, 누군가가 복음을 전하지 않고 혼자서 직접 주님을 믿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점이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먼저 복음을 들었고 그 다음에 믿었다. 둘째, 소식을 전한 사람, 혹은 복음을 전파한 사람과 소식을 받아들이고 구원받은 사람 사이에는 거의 예외 없이 깊은 관계가 존재한다는 점이다.

우리와 주님과의 수직적인 교통은 우리와 다른이들과의 수평적인 교통에 영향을 받는다. 만약 우리가 주변 사람들과 합당한 관계를 맺지 못한다면 수직적으로 주님과도 좋은 교통을 하기가 어렵다. 그 이유는 신성한 교통은 한 교통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어쩌면 우리가 읽었던 메시지나 기타 영적 활동에 대해서만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 교통하면 된다고 느낄지 모른다. 물론 이것도 교통의 한 방면이다. 하지만 교통은 많은 실질적인 문제도 다루어야 한다. 나는 우리 가운데 가장 크게 부족한 것이 교통임을 보게 되었다.

교통하는 습관이 부족한 것이 우리의 문제이다. 우리 중 많은 사람이 교통을 좋아하지 않는다. 우리는 우리가 교통할 때 주님께서 함께하심을 깨달아야 한다. 우리가 교통에서 멀어진다면 혹은 다른 믿는 이들과의 교통을 멈춘다면 주님은 멀리 떨어져 계시게 된다. 우리는 다른 믿는 이들과 최대한 많이 교통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 신성한 교통은 단순히 우리를 교정할 뿐 아니라 우리를 틀 안에 넣고 심지어 우리를 재조성한다. 교통은 신성한 성분을 우리의 영적 존재에 가져와 우리 존재에 변화를 일으킨다.(세 부분으로 된 사람의 생명이 되시는 삼일 하나님,234-237쪽) 

 

 

고린도전서 1장 9절, 에베소서 4장 25절, 이웃 지체,신실 부름,교통 훈련, 수직적 수평적, 복음 습관, 교정 재조성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