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 안에 거함의 의미
기도
2013-05-22 , 조회 (206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리스도 예수님 안으로 침례를 받은 우리 모두가 그분의 죽음 안으로 침례를 받았다는 것을 여러분은 모르십니까?(롬 6:3)
Or are you ignorant that all of us who have been baptized into Christ Jesus have been baptized into His death?(Rom.6:3)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시어 독생자를 주셨습니다. 이것은 그분을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도록 하려는 것입니다.(요 3:16)

For God so loved the world that He gave His only begotten Son, that every one who believes into Him would not perish, but would have eternal life.(Joh 3:16) 
 
그러므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 창조물입니다. 옛것들은 지나갔습니다. 보십시오, 새것이 되었습니다.(고후 5:17)  
So then if anyone is in Christ, he is a new  creation. The old things have passed away; behold, they have become new.(2 co 5:17)  

A. 주님 안에
주님 안에 거하는 체험은 주님 안에 있다는 사실에 근거를 둔다. 당신이 주님 안에 있지 않다면, 주님 안에 거할 길이 없다. 우리가 주님 안에 있다는 이 사실은 오래 전에 성취되었다. 그 성취는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주님이 십자가에서 구속을 이루셨을 때, 그분은 우리를 그분 자신에게 연결시키셨고 우리를 그분 안에 넣으셨다. 이것이 첫째 단계이다. 우리가 거듭났을 때 성령이 우리 안으로 들어오셨고 실제적으로 우리를 그리스도께 연결시키셨으며 우리를 그분 안으로 넣으셨다. 이것이 둘째 단계이다. 로마서 6장 3절은 우리가 그리스도 예수 안으로 침례 받았다고 말한다.

이것으로 우리는 침례 받는 것이 그리스도 안으로 넣어지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주님을 믿는다'는 어구는 헬라어 원본에 따르면 '주님 안으로 믿는다'로 번역되어야 한다. '주님 안으로 믿는다'에서 '안으로(into)'와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 받았다'에서 '안으로(into)'가 같은 단어이다. 로마서 6장은 "안으로 침례 받았다"고 말하고, 요한복음 3장 16절은 '안으로 믿는다'고 말한다. 하나는 안으로 침례 받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안으로 믿는 것이다. 침례에 있어서 당신은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 받고, 믿는 데 있어서 당신은 그리스도 '안으로' 믿는다.

우리가 주님을 믿을 때 그 영은 우리를 완전히 그리스도 '안으로' 넣고 우리가 그리스도와 유기적인 연합을 갖게 한다. 그 후 우리는 실제적으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들이 된다. 그러므로 고린도후서 5장 17절은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 창조라고 말한다. 그리스도 안에 거하기를 갈망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사실을 보아야 한다. 어떤 사람이  사실을 보지 못한다면 그에게 그리스도 안에 거하라고 권면하는 것은 소용없는 일이다. 그것은 심지어 그에게 고역일 것이다. 왜냐하면 그가 그리스도 안에 거하려고 아무리 노력할지라도 그렇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가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빛과 계시가 그에게 있다면, 그는 거하는 것이 쉬운 일임을 알 것이다. 그는 거하기를 구할 필요가 없음을 깨달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가 이미 안에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리스도에 의해 이미 성취되었다. 한 작은 예증을 들어 보자. 가령 당신이 죤스 가족의 한 식구라고 하자. 당신은 출생한 이래 줄곧 죤스 가족 안에 있었다. 당신이 죤스 가족 안으로 출생했기 때문에 아주 자연스럽게 그들과 함께 산다. 그러나 가령 당신의 지식에 따라 당신이 외부 사람이지만 죤스 가정 안에서 살고 있음을 주장한다 하자. 이것은 쉽지 않다. 먼저 당신은 죤스 가족 안에 있는 한 사람임을 보아야 한다.

이것은 당신의 출생에 근거하여 성취된 사실이다. 그러므로 당신은 죤스 가족의 한 일원이고, 이 사실을 인정하기만 하면 된다. 이제 당신에게 요구되는 것은 당신이 집에서 생활함으로써 그곳에 머무는 것이다. 같은 원칙으로 당신이 주님 안에 거하기를 갈망한다면, 하나의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어떤 일이 당신에게 발생했으며 당신은 이제 이미 그리스도 안에 있다. 당신은 구원받기 전에 아담 안에서 출생했었다. 그러나 당신이 구원받은 후 하나님은 당신을 아담의 영역에서 그리스도의 영역 안으로 옮기셨다.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사실은 이제 성취되었다. '안에(in)'라는 단어는 놀라운 단어이다.(기도, 제 11장)

거함 연결, 침레 안으로,새창조,출생, 영역,계시,요한복음 3장 16절,침례 노력,로마서 6장 3절,고린도후서 5장 17절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