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평적인 교통
거룩한 말씀
2013-06-08 , 조회 (1908)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러나 주님과 합하는 사람은 주님과 한 영입니다.(고전 6:17) 
 But he who is joined to the Lord is one spirit.(1 Cor. 6:17)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이 여러분 모두와 함께하기를 바랍니다.(고후13:14)

 The grace of the Lord Jesus Christ and the love of God and the fellowship of the Holy Spirit be with you all.(2 Cor 13:14)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어떤 격려나, 사랑의 어떤 위로나, 영의 어떤 교통이나, 어떤 애정과 동정심이 있다면 여러분은 같은 것을 생각하고, 같은 사랑을 가지며, 혼 안에서 연결되고, 한 가지 것을 생각하여, 나의 기쁨이 넘치도록 해 주십시오.(빌 2:1-2)

If there is therefore any encouragement in Christ, if any consolation of love, if any fellowship of spirit, if any tenderheartedness and compassions, Make my joy full, that you think the same thing, having the same love, joined in soul, thinking the one thing.(Phil. 2:1-2)


우리는 사람의 영에 의해 신성한 교통의 수평적인 면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빌 2:1, 계 1:10). 우리가 서로 진정한 수평적인 교통을 하고자 한다면 우리는 우리의 영을 훈련해야 한다. 우리의 영을 훈련할 때 우리는 결코 세상적인 방식으로 말하거나 성도나 교회에 대해 부정적인 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어떤 지방의 성도들이 다른 성도나 다른 교회에 대해 부정적인 말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면 그 지방 교회는 심각하게 손상될 것이다. 이러한 말은 성도들 사이에 소문과 죽음을 퍼뜨린다. 성도들 간의 이런 대화는 바울이 빌립보서 2장에서 말한 영의 교통이 아니다.

빌립보서 2장 1절부터 2절까지에서 바울은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어떤 격려나, 사랑의 어떤 위로나, 영의 어떤 교통이나, 어떤 애정과 동정심이 있다면... 나의 기쁨이 넘치도록 해 주십시오.”라고 말한다. 바울은 마치 “형제들이여, 나와 영 안에서 교통을 한다면 여러분의 교통은 나에게 권면과 위로가 될 것이요, 여러분은 나의 기쁨을 충만하게 할 것입니다.”라고 말하는 듯하다. 진정한 교통은 우리의 영에 의한 것이다. 우리의 영을 훈련할 때 우리는 세상적인 즐거움이나 오락에 대해 말할 수 없게 된다. 우리의 영이 거룩하므로 영을 훈련할 때 대화의 본성이 바뀐다(비교 고후 6:6).

어느 교회에 문제가 있을 때 우리는 그 상황에 대해 단지 이야기만 나누고자 할지 모르지만 우리 안에 있는 영은 기도하도록 우리를 밀어낼 것이다. 우리의 영은 다른 사람의 실수나 실패에 대해 떠들도록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수평적인 교통의 실재를 갖는 유일한 방법은 우리의 영을 훈련하는 것이다. 두 가지 측면에서 신성한 교통을 하기 위해 우리는 두 가지 영, 즉 성령과 사람의 영 안에 있어야 한다. 결국 이 두 영은 하나가 된다(롬 8:16, 고전 6:17). 로마서 8장 4절에서 바울이 우리에게 영을 따라 행하라고 말했을 때 그는 연합된 영, 즉 사람의 영과 연합된 신성한 영을 따르라는 말이었다. 우리가 우리의 영을 사용하여 신성한 교통을 할 때 우리는 그리스도가 아닌 모든 것으로부터 완전히 분별되고 구출되며 구원받을 것이다.
 
승리하고 이기고 거룩하게 되며 변화되기 위해 우리는 반드시 우리의 영을 훈련하여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신성한 교통을 해야 한다. 신성한 교통의 수직적인 면과 수평적인 면은 매우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 우리는 이것을 체험으로 알 수 있다. 때때로 어떤 상황에 대해 교통한다는 구실로 다른 성도에 대해 이야기할 때가 있다. 그러나 사실 우리는 교통하는 것이 아니라 한담을 나누고 있는 것이다. 그러고 나면 우리는 기도할 수가 없게 된다. 우리의 기도의 영이 한담 때문에 소멸되었기 때문이다. 반면 우리가 우리의 영을 사용하여 진정한 교통을 할 때 우리는 기도하고 싶어지고 주님을 접촉하고 싶어진다. 이것을 통해 교통의 수직적인 면과 수평적인 면이 얼마나 긴밀히 연결되어 있는지 알 수 있다.

수평적인 교통은 우리를 수직적인 교통으로 이끈다. 두 형제가 영을 훈련하여 참되고 합당하게 수평적으로 교통할 때 이들은 결국 매우 솔직하고 진실한 중보기도를 하도록 이끌릴 것이다. 이들이 함께 기도할 때 신성한 교통의 두 방면이 함께 짜인다. 수평적인 교통이 수직적인 교통과 함께 짜이는 것이다. 이렇게 서로 짜이는 교통이 진정한 교통이다. 교통은 다만 한 방면에서 이루어질 수 없다. 수평적인 교통 없이 수직적인 교통만 할 수 없다. 만약 수직적인 교통 안에서 주님과 좋은 시간을 보냈다면 자연스럽게 다른 성도들을 만나 교통하고 싶어질 것이다. 성도들과 기도하며 교통할 때 당신은 다시 주님과의 수직적인 교통 안으로 이끌린다.

당신과 성도들 사이의 수평적인 교통을 통해 주님과의 수직적인 교통 안으로 이끌리는 것이다. 그러고 나서 이루어지는 주님과 당신 사이의 교통을 통해 당신은 다시 성도들과의 수평적인 교통 안으로 이끌릴 것이다. 그러므로 이 두 방면은 항상 함께 짜인다. 이들은 항상 함께 격자로 짜이는 것이다. 우리가 신성한 교통의 이러한 두 방면을 제대로 이해하게 된다면 다른 성도들과 교통할 기회가 있다는 사실에 주님께 감사할 것이다. 매일 주님과 교통할 때마다 우리는 다른 성도들과의 교통 안으로 이끌릴 것이다. 이런 교통을 더 많이 할수록 우리는 함께 주님을 더욱 찬미하고 찬양하게 될 것이다. 신성한 교통을 충분히 나누지 못하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 안에 찬양과 찬미가 많지 않은 것이다.(세 부분으로 된 사람의 생명이 되시는 삼일 하나님, 245-247쪽) 

빌립보서 2장 1-2절,격려 위로,동정심,교통 훈련,부정적 손상,김밀히 짜이다, 수평적, 수직적,고린도후서 13장 14절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