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짜인 교통
거룩한 말씀
2013-06-08 , 조회 (1216)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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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생명이 나타났습니다.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난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는 보았으며, 이제 증언하며 여러분에게 전해 줍니다.)우리가 보고 들은 것을 여러분에게도 전해 주는 것은 여러분도 우리와 함께 교통을 갖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우리의 교통은 아버지와 또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것입니다.(요일 1:2-3)

(And the life was manifested, and we have seen and testify and report to you the eternal life, which was with the Father and was manifested to us); That which we have seen and heard we report also to you that you also may have fellowship with us, and indeed our fellowship is with the Father and with His Son Jesus Christ.(1 John. 1:2-3)

사도들은 성도들과 교통하기를 원했다. 이것은 수평적인 교통이다. 그다음에 사도들은 그들의 교통이 삼일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수직적인 교통이다(요일 1:2-3). 수직적인 교통은 우리를 수평적인 교통으로 이끈다. 그러면 수평적인 교통은 우리를 더욱 확대된 수직적인 교통 안으로 이끈다. 이러한 확대된 교통이 집회이다. 오늘날 우리는 집회하고 봉사하는 데 있어 새 길, 즉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을 강조한다. 우리는 새 길을 실행할 경우 집회가 지금과 다를 것임을 깨달아야 한다. 새 길에 따라 집회를 한다면 모든 사람들은 그리스도에 대한 누림으로 충만하고 수직적인 면과 수평적인 면에서 신성한 교통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집회 자체가 하나의 교통이 될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의 집회는 그렇지 못하다. 지금의 집회는 합당한 집회에 대해 우리가 본 이상(異象)인 표준에 미치지 못한다. 집회에서 발휘되는 모든 기능은 신성한 교통이 표현된 것이어야 한다. 신언도 이 교통의 표현이고 간증도 이 교통의 일부이다. 주님의 상에서 성경 구절을 성도들에게 읽어 주는 것도 이 교통의 작은 일부이다. 집회 전체가 교통이어야 한다. 우리는 수직적으로 주님과 교통하고 동시에 수평적으로 서로 교통해야 한다. 결국 이 신성한 교통 안에서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짜이신다. 이러한 상호 짜이는 것이 곧 하나님과 사람의 연합이다.

모든 집회는 수직적인 교통과 수평적인 교통이 함께 짜인 교통이어야  한다. 결혼 생활 역시 함께 짜인 교통이어야 한다. 단순히 남편과 아내가 서로 짜일 뿐 아니라 주님과 함께 짜여야 한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결혼 생활은 신성한 교통이어야 한다. 우리의 동역과 함께 봉사하는 것도 신성한 교통이어야 한다. 우리는 교통이 사라질 때 하나님도 사라지신다는 것을 반드시 깨달아야 한다. 하나님은 교통으로서 우리에게 오신다. 오늘날의 집회와 결혼 생활, 동역자들 사이의 동역, 지방 교회들 간의 교통은 비정상적이다. 교통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오늘날 지방 교회들 사이에는 교통이 충분하지 못하고 교회들은 이 교통 안에서 완전히 하나가 되지 못했다.

 신성한 교통은 그리스도인의 생활의 모든 것이다. 사도 바울은 이 교통 안에 살았다. 우리가 신성한 교통 안에 살 때 우리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매우 살아 있고 활력적이며 영향력이 커지게 될 것이다. 우리는 두 영에 의한 신성한 교통의 두 방면에 대한 체험 안으로 완전히 들어가야 한다. 그러나 우리의 체험을 보면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늘 장애물과 방해가 있다. 수직적인 면과 수평적인 면에서의 신성한 교통을 방해하는 장애물들이 많이 있다. 어떻게 이 장애물을 제거할 수 있는가? 온 우주에서 오직 한 가지만이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장애물을 제거할 수 있다. 바로 십자가이다. 십자가가 없다면 우리의 교통은 피상적이다.

죽음의 십자가는 우리의 교통을 깊어지게 하고, 그 영의 호흡은 부활로서 우리의 교통을 더 높이 이끈다. 교통은 십자가를 통해 우리의 죄악이 가득한 자아에서 해방되게 한다. 십자가가 없다면 자아에서 해방되고 풀려나며 자유롭게 되는 것도 없다. 그 영과 십자가가 없다면 참된 교통도 없다. 찬송가 227장 1절은 "먼저 피로 씻고서 관유로 적셔지네" 라고 말한다. 피는 십자가의 확실한 표징이고, 관유는 모든 것을 포함한 복합되신 영의 예표이다. 이 두가지 요소는 레위기 14장 6절부터 10절까지와 14절부터 18절까지에 언급된다.(세 부분으로 된 사람의 생명이 되시는 그리스도, 248-250, 255-256쪽) 

 



 

요한일서 1장 2-3절,교통 집회, 새길,발휘, 수직적 수평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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