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삼 년 동안 말씀하지 않으심
아브라함이삭야곱의 하나님
2013-07-04 , 조회 (98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하갈이 아브람에게 이스마엘을 낳아 주었을 때, 아브람은 필십육세였다.(창 16:16)
And Abram was eighty-six years old when Hagar bore Ishmael to Abram.

 아브람이 구십구 세 되었을 때,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시어 말씀하셨다. "나는 '모든 것을 충족시키는 하나님'이다. 너는 내 앞에서 행하며, 온전하게 되어라."(창 17:1)
And when Abram was ninety-nine years old, Jehovah appeared to Abram and said to him, I am the All-sufficient God; Walk before Me, and be perfect.(Gen. 17:1)

하나님은 아브라함이 한 아들을 낳을 것이라고 약속하셨지만,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아들을 주실 때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첩을 취하여 이스마엘이라는 아들을 낳았다. 그가 이스마엘을 낳은 후 십삼 년 동안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지 않으셨다(창 16:16, 17:1). 비록 아브라함이 아들을 얻었지만 십삼 년 동안 허송세월했다. 이것 또한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체험하는 것이다. 곧 언제든지 우리가 육체를 따라 일을 행할 때 하나님은 우리를 한쪽에 제쳐놓고 육체의 열매를 맺게 하신다는 것이다. 그 기간 동안 우리의 나날은 하나님 보시기에 완전히 허송세월이다.

아브라함이 이스마엘을 낳은 후 무려 십삼 년 동안 그의 집에 평강이 없었지만, 성경에는 그가 후회했다는 기록이 없고 오히려 그는 이스마엘을 귀히 여겼다고 한다. 이것은 그가 하나님에게 “이스마엘이나 하나님 앞에 살기를 원하나이다”(창 17:18)라고 말한 데서 입증될 수 있다. 15장에서 그의 믿음을 기록했지만 그는 별로 추구하지 않았다. 매일 매일 그는 이스마엘을 자기의 만족으로 삼았다. 우리 눈으로 볼 때, 육체를 따라 십삼 년 동안이나 행하고도 틀렸다는 느낌이 없는 사람은 별 소망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아브라함을 부르신 분은 하나님이고, 그분은 아브라함에 대한 그분의 목적을 이루셔야 하기 때문에, 결코 풀어놓을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가 타락해 있는 동안 하나님은 십삼 년 동안 말씀하시지 않았지만, 하나님께서 이미 일하신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분은 결코 그분의 택한 사람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준다. 만일 당신이 그분의 얻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당신은 결코 그의 손에서 도망칠 수 없다. 비록 아브라함이 실패했지만 하나님은 그를 찾아오셨다. 우리는 우리의 육체를 따른 추구와 몸부림과 초조함과 불안함은 우리를 진보하게 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하나님,제 5장)

창세기 16장 16절, 17장 1절,진보,육체 열매,몸부림 포기, 하갈 이스마엘, 실패 아브람,평강, 입증, 소망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