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여름훈련집회에서 받은 부담
누림글♧
2013-07-08 , 조회 (1529) , 추천 (1) , 스크랩 (1)
출처
원문



창세기 결정연구(1)를 마치고 부담 받은 몇 항목을 적어봅니다. 이것은 주님께서 저에게 다시 말씀하시기를 원하는 목적도 있고, 또 한면으로는 여름훈련에 대한 에피타이저 역할을 하고자 하는 의도도 있습니다. 

1. 하나님의 중심사상, 하나님의 목적, 하나님의 의도를 더 알아야 합니다.
왜 하나님께서 사람을 그분의 형상을 따라 창조하셨는지, 사람을 하나님의 종류대로 창조하셨는지, 그리고 생명나무와 생명수의 강이 흐르는 에덴동산으로 인도하였는지, 그리고 이런 사상이 신약에 있는 우리에게는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한 질문을 해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원하심이 무엇이고 또한 그분의 필요가 무엇인지 안다면 우리는 그분께 열린 그릇이 되어 적극적으로 협력해 드릴 것이고,  매일 그냥지나가게 하지 않고 그분을 사랑하고 호흡하고 말씀을 기도로 읽는 즐거움을 소홀히 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2. 골치거리 사탄을 처리하기 위해 통치권의  실재가 더욱 증가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골치거리인 사탄을 사람이 처리하기를 원하십니다. 이것이 사람을 창조한 목적중 하나인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에 대한 우리의 반응이 있어야 합니다. 이주, 복음, 진리연구, 기고를 한다해도 자신을 위해 남겨둔 무엇이 있다면 사탄에게 치명상을 주는 하나님의 일을 중심삼을 수 없습니다. 왕국을 이끌어 오기 위해 한 새사람인 교회가 하나님을 표현하고 원수를 처리하는 이중목적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주님을 더 많이 체험하고 누림으로 신성한 통치권이 실재적으로 우리 가운데 더욱 증가되어야 한다는 필요를 말해줍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우리의 여정이 "골치거리를 해결하는 일부가 됐다. 하나님의 필요를 채우는 데 일조를 했다" 하신다면 얼마나 영광스럽겠습니까?

3. 생명나무 노선에 살고 있는가? -생명나무와 선과 악의 지식나무 원칙
온 우주가 생명나무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이 나무보다 더 중심적이고 중대한 것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생명나무 앞에 두셨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가요? 우린 매순간 어느 노선을 취할 것인가를 선택해야 합니다. 옳은 것? 아니면 생명을 택할 것인가? 옳은 것을 택하면 옳지만 죽음에 이르고, 생명을 택하면 생명나무를 먹고 살 것입니다. 무엇이 우리의 음식이 될 것인가? 생명나무노선에 속한 것 들을 (접촉, 동행, 주님부름, 임재, 기도, 앙망, 신뢰) : 지식나무노선에 속한 것 들을(자신의 길, 독립, 우상, 다른동기, 자신왕국, 지식, 선호, 율법, 전통, 돈, 의견, 교만) 먹을 것인가? 우리 앞에 옳고 그른 것이 올 때 마다 이 말씀이 통제하기 원합니다. 문자는 사람을 죽이는 것이지만, 그 영은 생명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고후3:6)

4. 새롭고 신선하고 강화되고 다시 불붙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스도와 교회에 관한 계시를 보기 위해, 주님을 사랑하는 데, 우리를 아름답게 하여 신부가 되게하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서 우리는 새롭고 신선하고 강화되고 다시 불붙고, 배고픔과 달콤함과 즐거운 마음을 가질 수 있기를 원합니다. 주님께 다시 회복시켜주시고 불붙혀 주시기 원합니다. 그럴 때 그분의 신성한 요소가 우리 안에 주입됨으로 우릴 그분의 배필로서 똑같이 되게하여 그분의 신부로 세우실 것입니다.

5. 실제적으로 사내아이가 되기 위해 체험해야 하는 것들
사탄은 간교하고 잔인합니다. 뱀과 여자는 서로 원수가 되었고, 우주 안에 맹렬한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원수를 패배시키고 왕국을 이끌어 오기 위해 하나님께서는 여자 중 더 강한 부분인 사내아이가 필요합니다. 여기에 우리의 반응이 있어야 합니다. 사내아이에 대한 이상만 이 아니라 길을 보고 체험해야 합니다.  사내아이는 1. 강해야 합니다. 강화되기 위해 능력을 전달받고, 강한 권능 안에서 굳세게 되고, 부활능력을 알고, 약함가운데 있어야 하고, 2. 그리스도 요소로 적셔저서 우리 안에 사탄의 입지가 아무것도 없어야 합니다. 3. 사내아이는 생명이 성숙한 사람입니다. 주님께서 우리를 더 목양하도록 허락하여 생명의 3번째 단계를 지나야 합니다. 4. 몸의 실재 안에 몸의 원칙을 지키며, 몸의 교통의 실재 안에 살아야 합니다.  5. 어떻게 싸우는 지를 알아야 합니다. 어린 양의 피와 증언하는 말과 죽기까지 자기 혼생명을 사랑하지 않는 것입니다.

6. 은혜를 입고 그리스도를 체험 안에서 건축해야 합니다.
구부러지고 비뚤어진 세대에서 노아는 은혜를 입었습니다. 그는 하나님과 동행하였고 믿음으로 방주를 건축하게 되었고 이것이 그에게 구원이 되었습니다. 노아의 때와 같은 오늘날 우리가 체험에서 현재의 그리스도를 건축하는 것이 이 악한 시대에서 구원받는 것이고 장래 구원이 되며 또한 시대를 전환하는 일이 될 것입니다. 체험에서 그리스도를 건축하는 것은 "주님을 사랑하고, 이름을 부르며, 말하고, 교통하며, 매순간 살고 함께 행하는, 주님과 '동행하는 사람'이 되는 것" 입니다.

7. 노아의 가족에게서 배우는 교회생활 과 왕국생활
홍수이후의 노아의 가족의 생활은 교회생활의 씨입니다. 교회생활은 첫 번째 일은 십자가에서 종결되는 것입니다. 다음에 우리의 의견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마르다의 실지적인 봉사는 교회안에 꼭 필요하지만 의견이 강한 마르다는 부활생명 안에서 바뀌어서 다만 시중들과 섬기는 마르다가 되어야 합니다 (요12:2). 세번째는 노아의 실수와 실패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는 가입니다. 함은 보고 말했고, 두 아들은 보지 않고 말하지 않고 덮어주었습니다. 함은 저주를 받았지마만 두 아들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실제적으로 또는 상상가운데 인도직분의 실패는 우리에게 큰 시험입니다. 실제로 왕국생활을 사는 지, 통치와 행정을 보는지를 점검하고 테스트하는 것을 통과하기 원합니다.  

사역의 말씀은 전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목적과 움직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시대적인 예언의 말씀이 우리 마음 속에 샛별같이 떠 오르기 까지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주님이 다시오심을 준비하는 신부가 되기 위해... 

여름훈련, 사내아이, 생명나무, 생명, 노선, 노아, 마르다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pkh
여름훈련 메세지를 일목요연하고 잘 정리되어 있기에 잘 누리고 갑니다. . 혼자 누리기 너무 아쉬워 퍼갑니다.
순수한마음
아멘 형제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