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과 아벨
창세기
2013-08-26 , 조회 (1849)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여호와 하나님께서 동쪽에 있는 에덴에 동산을 만들어 놓으시고, 지으신 사람을 그곳에 두셨다.여호와 하나님은 그 땅에 보기 즐겁고 먹기 좋은 온갖 나무를 자라게 하셨고, 동산 한가운데 있는 생명나무와, 선과 악의 지식나무도 자라게 하셨다.(창 2:8-9)

And Jehovah God planted a garden in Eden, in the east; and there He put the man whom He had formed. And out of the ground Jehovah God caused to grow every tree that is pleasant to the sight and good for food, as well as the tree of life in the middle of the garden and the tree of the wnowledge of good and evil.(Gen. 2:8-9)
 
창세기 라이프 스타디를 진행하는 동안우리는, 창세기의 처음 세 장에 있는 거의 모든 항목들이 성경의 다음 책들, 특히 신약에서 발전되는 씨임을 여러 번 지적했다. 이 말은 가인과 아벨의 경우에 있어서도 그러하다. 신성한 말씀의 계시에 의하면 이 두 형제는 창세기 4장에서 뿌려진 중요한 두 씨로 간주되어야 한다. 이것은 신약이 가인과 아벨을 언급한다는 사실에 의해 증명된다(유 11, 요일 3:12, 마 23:35, 히 11:4, 12:24). 주 예수님은 요한복음 8장 44절에서, 마귀를 「처음부터 살인한 자」라고 말씀하실 때 가인을 암시하셨다. 지난 메시지에서 보았듯이 가인은 마귀와 하나 되었으며 가인과 마귀는 함께 아벨을 살인했다. 요한복음 8장 44절에서 주 예수님은 또한 마귀를 거짓말쟁이라고 말씀하셨다.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나는 이 말씀도 또한 가인을 암시하는 것이라 믿으며, 하나님이 가인에게 동생에 대해 물었을 때 그가 말한 거짓말을 가리킨다고 믿는다(창 4:9).

가인은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그분께 거짓말을 했다. 그러므로 가인은 살인자일 뿐 아니라 거짓말쟁이이다. 따라서 요한복음 8장 44절에 있는 주님의 말씀은 창세기 4장에 있는 가인의 이야기가 씨라는 것의 증거이다. 우리는 처음에 사람이 두 나무, 곧 생명나무와 지식나무 앞에 인도되었음을 보았다(창 2:8-9). 이 두 나무는 성경 전체를 통하여 계속되는 두 노선, 곧 생명나무의 노선과 지식나무의 노선에서 나온 두 근원을 대표한다. 의심할 것 없이 가인은 지식나무의 노선에 있었으며 아벨은 생명나무의 노선에 있었다. 아담과 하와는 여기에 언급된 둘 외에도 다른 자녀들을 낳았을 것이다. 그러나 성경은 오직 가인과 아벨만을 언급한다. 왜 성경은 이 둘만을 언급하는가? 왜냐하면 거룩한 말씀의 의도는, 인류의 제 이대에서 시작되어 존재해 온 두 범주의 사람을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지식나무의 노선을 대표하는 가인과 생명나무의 노선을 대표하는 아벨이다.

성경은 시작처럼 끝난다. 성경은 두 근원을 의미하는 두 나무로 시작하여 두 완성을 의미하는 두 성-큰 성 바벨론과 새 예루살렘-으로 결론지어진다. 두 성 중에서 하나는 크고 다른 하나는 거룩하다. 큰 바벨론은 지식나무의 노선과 가인의 씨의 최종 완성이 될 것이다. 가인의 씨는 창세기 4장에서 뿌려져 구약과 신약에서 발전되었고 계시록 17장과 18장에 계시된 큰 바벨론으로 완성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새 예루살렘은 생명나무의 노선의 최종 완성이 될 뿐 아니라 아벨의 씨의 최종 완성이 될 것이다. 새 예루살렘의 일부가 될 사람은 모두 아벨일 것이다. 그 성의 모든 보석은 영원토록 아벨일 것이다. 반대로 큰 바벨론에 있는 대다수는 가인일 것이다. 그러므로 큰 바벨론은 많은 가인들의 최종 완성이며 새 예루살렘은 모든 아벨들의 총체이다. 당신은 아벨인가, 가인인가? 나는 이 메시지를 읽는 사람 중 아무도 가인이 아니기를 바란다.(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하나님. 제 23장)

창세기 2장 8-9절,암시 지식나무,생명나무,노선 근원,발전 완성,총체 바벨론,가인,보석, 인류 대표.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