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나타나심이 없음
창세기
2013-09-07 , 조회 (146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저녁때에 그 두 천사가 소돔에 이르렀는데, 롯이 소돔 성문에 앉아 있었다. 롯은 그들을 보자, 일어나 그들를 맞이하며 땅에 엎드려 절하였다.(창 19:1)

And the two angels came to Sodom in the evening, and Lot was sitting in the gate of Sodom. And when Lot saw them, he rose up to meet them and bowed with his face to the ground.(Gen. 19:1)

롯에게는 하나님의 나타나심이 없었다. 롯에 대한 성경 구절들을 계속해서 읽었지만 나는 하나님이 그에게 나타나신 적이 있다는 암시를 찾을 수 없었다. 하나님과 두 천사는 아브라함을 방문했지만 오직 두 천사만 롯에게 왔다. 이것은 하나님이 공평하지 않거나 사람을 차별하신다는 뜻인가? 물론 아니다. 하나님은 공평하시며 사람을 차별하지 않으신다. 롯은 수동적이었고 능동적으로 하나님을 찾지 않았으며 악한 성에 살고 있었기 때문에 하나님은 롯에게 나타나지 않으셨고 자신을 계시하지 않으셨다. 그는 직접적으로 하나님을 따르지 않고 간접적으로 따랐으며 하나님의 길에서 행하지 않았다. 아브라함과 달리 롯은 하나님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차별하지 않으시지만 우리가 그분을 추구하는 데 있어서 능동적이거나 수동적인 우리의 행동은 차별하신다. 만일 당신이 하나님을 추구한다면 그분은 당신에게 나타나실 것이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그분을 추구하지 않는다면 그분은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실 것이다. 하나님이 롯에게 나타나지 않으신 것은 하나님의 잘못이 아니었다. 그것은 롯의 잘못이었다. 하나님은 당신에게 나타나기를 원하시지만 당신은 그분을 추구하며 그분의 길에서 행하는가? 만일 당신이 그러하다면 하나님은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으실 것이다. 그분은 분명히 당신에게 나타나실 것이다.(창 LS 52) 

 

창세기 19장 1절,낭비 추구, 차별, 직접적 간접적,소돔 천사, 성문 방문, 수동적 능동적,계시, 공평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