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정죄하신 성에서 살기 위해 돌아감
창세기
2013-09-14 , 조회 (2152)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우리가 이곳을 곧 멸망시킬 것입니다. 이들의 죄악에 대한 부르짖음이 여호와 앞에 너무나 커서 여호와께서 소돔을 멸망시키라고 우리를 보내셨습니다.(창 19:13)

For we are about to destroy this place, because their outcry has become so great before Jehovah that Jehovah has sent us to destroy it.(Gen. 19:13)

롯은 포로됨에 의해 주권적인 경고를 받았다(14:11-12). 하나님은 그에게 자비로우셨지만 소돔에서 평안하게 살기를 허락하지 않으셨다. 하나님은 경고와 훈련으로 롯을 포로 되게 하셨다.롯은 주님의 이기는 자에 의해 포로됨에서 구출되었지만 하나님의 길로 돌아오도록 도움받지 못했다(14:12-16). 오랫동안 나는 롯이 하나님의 길로 돌아오지 않았다는 사실에 마음이 상했다. 그는 고집이 셌을 것이다. 수동적인 사람이 순종을 잘 한다고 생각지 말라. 수동적인 사람은 거의 모두가 반역적이다. 롯은 공과를 배우지 못했고 하나님의 길로 돌아오지 않았다. 롯은 하나님이 정죄하시고 심판하심으로 멸하신 악한 성에서 살기 위해 돌아갔다(19:1-13).

롯은 그곳을 방문하러 간 것이 아니라 살기 위해 갔다. 소돔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을 집행하기 위해 두 천사가 왔을 때, 롯은 장막 문에 앉아 있었던 아브라함과는 달리 성문에 앉아 있었다. 구약의 관습에 의하면 오직 지도자들에게만 거기에 앉을 특권이 있었으므로 성문에 앉은 사람은 지도자들 중 하나였다. 롯은 소돔의 지도자가 되었다! 가령 주님이나 그분의 천사가 당신을 방문한다 하자. 그들은 당신을 어디에서 발견할 것인가? 장막 문에서인가? 아니면 악한 세상의 문에서인가? 당신이 어디에 앉아 있는가가 주님이 당신에게 오시는가 오시지 않는가를 결정한다. 천사들은 롯의 집에 들어가기를 거절했다(19:2). 이것을 18장에서 주님과 천사들이 아브라함을 방문한 것과 비교해 보라. 아브라함이 그분들께 머물기를 청했을 때 그분들은 즉시 동의했다.

그러나 두 천사는 롯의 집에 들어가서 머물기를 원치 않았다. 왜냐하면 그 집이 그토록 악한 성에 있었기 때문이었다. 롯이 간절히 청한 후에야 그들은 들어와서 머물렀다(19:3). 천사들이 롯의 집에 머물고 있을 때 소돔 사람들은 성의 사방에서 몰려와서 남색(男色)의 정욕을 만족시키려 했다(19:4-11). 소돔 사람들은 남색자들이었다. 바울은 로마서 1장 24절과 27절에서 그들을 언급한다. 오늘날은 남색자들이 많으며 남색의 많은 정욕이 나타난다. 남색자들은 마치 영(靈)이 없는 것 같았으며 이성 없는 짐승과 같았다. 심지어 롯은 남색자들의 정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그의 두 딸을 기꺼이 희생시키려 했다(19:7-9). 이것을 행하도록 강요를 받았건 안 받았건 그는 이렇게 하지 말았어야 했다. 이것은 롯의 도덕심이 마취되었음을 보여 준다. 우리는 마늘 냄새를 예로 들 수 있다.

만일 우리가 하루종일 마늘을 먹으면 결국 우리의 후각은 마취된다. 만일 신선한 후각을 가진 다른 사람이 마늘을 먹은 사람들 가운데 오면 그는 즉시 마늘 냄새를 맡을 것이다. 롯과 그의 자녀들은 소돔의 마늘방 안에 여러 해 동안 있었기 때문에 그들의 도덕심은 마취되었다. 롯은 두 손님을 구원하기 위해 자기의 처녀 딸을 희생시키려 했다. 어찌 이런 일을 생각할 수 있겠는가! 그는 의인이었지만 도덕심과 수치심을 상실했다. 그 악한 상황을 처리하기 위해 천사들은 그들의 눈을 멀게 함으로 징벌했다(19:11). 이것은 소돔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눈 멀었고 어둠에 있었음을 나타낸다. 모든 남색자들은 소경이다. 소경이 아니라면 사람이 어떻게 남색자가 될 수 있는가? 이것은 죄가 사람으로 하여금 눈멀게 함을 보여 준다. (창 LS 52)
창세기 19장 13절,천사 방문,강요,마늘 후각,마취,징벌,수치심 도덕심, 남색,멸망 부르짖음,경고 포로,심판 훈련,평안 집행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