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이 잘 되는 것이 뭐지?
유향의 동산
2013-10-12 , 조회 (69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혼이 되는 것이  뭐지?

 

1.

오늘 새벽모임에서 우리는 요한 삼서 2절을 읽고 기도했습니다.

 

사랑하는 이여 그대의 혼이 잘되는 것같이, 모든 일이 잘되고 몸이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자매님이 혼잣 말로 혼이 잘되는 것이 뭐지?’라고 하셨습니다. 그러고 보니 사업이 된다혹은 좋다 식의 말은 쓰지만, 혼이 되는 것은  과연 무엇인지..다들 궁금해졌습니다.

 

성경 교사는  혼이 대한 주석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영과 혼과 몸의 부분으로 되어 있다. 혼은 몸과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기관이다. …믿는 이의 거듭난 안에는 그영이신 하나님께서 거하신다(8:9, 16). 그분은 믿는 이의 영에서 퍼져나가시어 혼을 적시심으로써, 믿는 이의 혼이 변화되어 하나님을 표현할 있도록 하신다 (12:2, 고후3:18). 이것이 바로 믿는 이들의 혼이 잘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영께서 우리 영을 통하여 우리의 혼을 점유하시고 다스리심으로써, 혼이 하나님의 목적을 위하여 우리의 몸을 다스리고 사용하게 , 혼이 되는 것이다.”[1]

 

물론 사람마다  이에 대한 다른 관점을 가질 자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설명처럼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우리 영이 혼을 다스리고, 혼이 몸을 다스릴 혼은 것입니다. 이런 인식아래  다소 혼이 방황하는 분을 기억하며 점심을 먹고 돌아오는 안에서,  주님, 아무개 자매님의 혼이 되게 하옵소서하는 기도를 진심으로 드렸습니다.

 

 

2.

자매님이 과거 침례교단시절, 거기서 사람의 구조를 설명하는 동그라미 대해 반복해서 들었다고 했습니다.  가장 가운데가 , 다음이 , 그리고 마지막 원을 사람의 몸으로 생각하는 소위 삼분설에 근거한 가르침을 받은 것입니다.

 

그런데 교회 생활하면서 <인생의 비밀>이라는 전도 책자에서,   동그라미 영에서 혼으로 다시 몸으로 뻗어나가는 화살표 그림[2] 더해진 것을 보고 비췸이 있었다고 간증했습니다.

 

자매님이 말한 화살표는 로마서 5 10절이 말하는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의 방향성을 표시한 것입니다. 화살표는 처음에 영이신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들어오시고(거듭남)(3:6), 그분은   영에서 혼으로 거처를 확대하시고(성화)(3:17), 다시 혼에서 몸까지 생명으로 적셔 가시는 (영화) (8:11) 보여줍니다.    혼이 되는 성화 과정 안에 있는 것입니다.

 

3.

얼마 전에 캐나다에서 오신 형제님을 만났습니다. 분은 캠퍼스 선교회에서 오래 간사로 계셨던 분입니다. 20 전에 우연히 <인생의 비밀> 소책자를 선물받았답니다. 이후 인생의 고비들 어려울 때마다 책자를 보고 힘을 얻었다고 간증했습니다.

 

어느 문득 이것을 발행한 교회가 있을 것같아 인터넷을 통해 캐나다 밴쿠퍼 인근 교회에 발로 찾아가셨다고 했습니다. 지금은 부부가 중년훈련에 계십니다. 바른 구원의 진리를 통해 혼이 사례 하나입니다.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도 혼이 되시기 기도드립니다.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