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안에서의 성숙이 없음
창세기
2013-11-24 , 조회 (618)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아브라함이 후처를 얻었는데, 그녀의 이름은 그두라였다.(창 25:1)
And Abraham took another wife, whose name was Keturah.(Gen 25:1)

창세기와 로마서에서 아브라함은 그가 이삭을 낳을 때 매우 늙었다고 말한다. 로마서 4장 19절은 아브라함이 자기 몸을 죽은 것같이 생각했다고 말한다. 그러나 아브라함은 이삭이 태어난 뒤 사십 년후에 다시 결혼했다(25:1). 그리고 그가 백사십 세가 되었을 때 여전히 여섯 아들을 낳았다(25:2). 어떻게 이것을 설명할 수 있는가? 그가 백 세 때 죽은 것과 같이 늙었다면, 그가 백사십 세에 다시 결혼했을 때에는 더 죽은 사람처럼 되었을 것이다. 23장에서 사라는 죽고 장사되었고, 24장에서 아브라함은 이삭의 아내를 얻었고, 25장에서 아브라함은 다시 결혼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창세기 25장은 또한 야곱과 에서의 출생에 관한 기록도 포함되어 있다. 왜 이러한 놀라운 기록이 아브라함의 후처(後妻)에게서 난 여섯 아들의 이름을 기록한 이 장에서 같이 포함되었는가? 아브라함의 여섯 아들의 기록은 소극적인 반면에 야곱과 에서의 출생에 대한 기록은 긍정적이다.

만일 당신이 이 장을 구성한다면, 이 두 가지 기록을 같은 장에 두겠는가? 우리 중에 누구도 이 장을 이렇게 기술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성령의 영감에 따르면 이것은 매우 의미있는 것이다. 만일 우리가 이 모든 내용을 우리 영 안에서 깊이 고찰한다면, 우리는 이 장에서의 성령의 의도가 아브라함이 생명 안에서 성숙된 사람이 아님을 보여 주기 위한 것임을 깨달을 것이다. 그의 육체적 생명은 나이 들었지만, 그의 영적 생명은 성숙되지 않았다. 우리가 본 바와 같이 하나님의 목적은 그분이 그분 자신을 단체적 사람 안으로 역사해 넣으심으로 단체적 표현을 갖게 되는 것이다. 이것을 성취하기 위해 하나님은 하늘, 땅, 받아들이는 기관인 영을 가진 사람(슥 12:1)을 창조하셨다. 이 사람은 그분을 표현하기 위해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고 그분의 권위로 그분을 대표하는 통치권을 갖도록 창조되었다. 창세기 3장에서 우리는 사탄이 사람 속으로 그 자신을 주입시켜서 사람이 타락한 것을 보았다.

이 세 장에 열한 사람을 통해 적어도 네 번의 타락이 있었다. 네 번째 타락 후에, 하나님은 타락된 족속에서 아브라함을 부르기 위해 오셨고 그를 부르심받은 족속의 아버지로 세우셨다. 아브라함을 부르심받은 족속의 아버지로 만드신 하나님의 의도는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하여 그분 자신을 그 족속 안으로 역사해 넣으시는 것이다. 하나님은 창조된 족속인 아담 족속 안으로 그분 자신을 역사해 넣으실 기회를 갖지 못했지만, 후에, 부르심받은 족속인 아브라함 족속 안으로 그분 자신을 역사해 넣으실 기회를 가졌다. 11장의 후반부부터 25장의 첫 번째 부분까지의 기록은 하나님이 얼마나 이 사람에게 역사하는가를 보여 준다. 그러나 아브라함의 삶의 마지막 기록에서 우리는 생명 안에서 성숙하고 모든 방면에서 하나님을 표현한 사람을 보는가? 아니다. 아브라함은 아직 그런 사람이 아니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아브라함을 너무나 좋아한다. 나는 아브라함을 존경하고 그를 깎아내리지는 않지만,

창세기의 기록이 가리키는 것과 같이 그가 신성한 생명 안에서 성숙한 사람이 아니었음을 지적한다. 24장은 놀랍다. 그러나 아브라함의 생명면에서 놀라운 것이 아니라 그의 행동면에서 놀라운 것이다. 아브라함은 자기 아들의 합당한 아내를 선택하는 놀라운 일을 했다. 그러나 이 일 후에 그는 즉시 재혼했다. 창세기 25장은 이렇게 말하지 않는다. 『아브라함이 이삭을 위해 좋은 아내를 구해 준 후, 삼십 년 이상을 주님의 임재 안에서 그들과 함께 살았다. 어느 날 그는 이삭과 리브가를 불러 그들에게 손을 올리고 그들을 축복하였고, 그런 후에 주님과 함께 있기 위해 갔다.』만일 이와 같이 기록되었다면, 우리는 그것을 모두 인정할 것이고 『여기에 생명 안에 성숙된 한 성도가 있다.』라고 말할 것이다. 생명 안에서 성숙한 증거는 무엇인가? 그것은 다른 사람들을 축복하는 것이다. 아브라함은 나이는 들었지만 어느 누구도 축복하지 않았다. 이것은 그가 생명 안에서 성숙하지 않았다는 증거이다. (창 LS 62)
창세기 25장 1절,고찰, 역사,성숙, 족속,재혼 대표,통치권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