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의미
기도
2014-01-07 , 조회 (154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항상 영 안에서 기도하십시오. 이것을 위하여 힘을 다해 늘 깨어 있으며, 모든 성도들을 위하여 간구하십시오.(엡 6:18) 
 By mens of all prayer and petition, praying at every time in spirit and watching unto this in all perseverance and petition concerning all the saints,(Eph.6:18) 

이제 우리는 기도의 첫째 공과, 즉 기도의 의미에 올 수 있다. 형제자매들이여, 나는 여러분들에게 기도란 무엇인가를 묻고자 한다. 도대체 기도란 무엇인가? 기도의 의미가 무엇인가? 많은 사람들은 기도라는 용어를 듣자마자 즉시 그것은 사람이 간구하기 위해 하나님 앞에 나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부족함이 있어서 물질적인 공급을 필요로 하거나, 병에 걸려서 치료를 필요로 하거나, 다른 문제들에 있어서 어떤 해결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의 필요를 공급받고, 그의 질병을 고침 받고, 그의 문제들을 해결받기 위해 하나님께 부탁하려고 그분 앞에 간다.  사람들은 이러한 것들을 기도라고 생각한다. 표면적으로 볼 때 성경에서 그러한 기도의 실례들이 있다. 예를 들어 누가복음 18장에 있는 그 과부는 계속해서 한 재판관에게 가서 그녀의 원한을 풀어 달라고 그에게 부탁했다.

그러나 형제자매들이여, 이것이 성경에서 계시된 기도의 합당한 의미가 아님을 기억하기 바란다. 우리는 그러한 정의가 틀린 것이라고 감히 말하지 않지만, 그것은 너무 피상적이고 깊이와 정확성이 결여된 것이다. 우리가 오늘날 실제적인 기도가 무엇인가를 알기를 갈망한다면, 그것은 사람이 다만 자신의 필요를 위해 하나님 앞에서 간구하는 것이 아님을 분명히 깨달아야 한다. 우리는 성경의 어떤 진리를 단지 한 구절이나 한 방면을 근거로 해서 판단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당신은 어떤 집에 대해 말할 때 그 집의 한 구석이나 방 하나를 보고 그 집이 어떻게 생겼다고 말할 수 없다. 당신은 그 집을 여러 방면에서 전체적으로 보고 나서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은 원칙으로 기도에 관한 성경의 모든 구절들을 모아서 그것들을 전체적으로 본다면, 우리는 기도가 단지 사람에게 필요가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 간구하는 문제가 아님을 알 것이다.이것은 기도의 부분적인 의미일지 모르지만 전체적인 의미는 아니다. 우리에게 시간이 있다면 성경에서 기도에 관한 모든 구체적인 실례들을 모아야 한다. 예를 들어 구약에서 아브라함과 모세와 다윗과 솔로몬과 느헤미야와 엘리야와 이사야와 다니엘과 그 밖의 다른 사람들의 기도가 있고, 한편 신약에서 주 예수님과 제자들의 기도가 있다. 이 기도들을 하나하나 연구하고 그 기도를 복합적으로 본다면, 우리는 기도가 무엇인지 분명히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기도들을 그렇게 세밀하게 연구하는 것이 이 책의 의도는 아니다. 우리는 다만 간단한 말을 사용하여 기도의 의미에 관해 말할 것이다. (기도레슨, 제 1장) 
에베소서 6장 18절,원한 과부,문제,간구,질병,필요,재판관,피상적,복합적,정확성,전체적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