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생명에 대한 합당한 체험의 간증
갈라디아서
2014-02-09 , 조회 (1342)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분께서 여러분에게 그 영을 넘치게 공급하시고 여러분 가운데서 능력의 일을 행하시는 것은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은 것입니까, 그렇지 않으면 믿음을 들음으로 말미암은 것입니까? (갈 3:5)

He therefore who bountifully supplies to you the Spirit and does works of power among you, does He do it out of the works of law or out of the hearing of faith? (Gal. 3:5)

내 자신의 과거에 대하여 말하겠다. 나는 조직적인 기독교 안에서 태어났다. 구원받은 후에 나는 성경을 사랑하게 되었다. 나는 형제회에 있었던 수년 동안, 상당히 많은 성경 지식을 얻었다. 결국 나는 속 생명과 교회 생활을 알고 계시는 니(Nee) 형제님을 만나게 되었다. 그분은 내가 속 생명과 교회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셨다. 그리고서 1936년에, 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소위 오순절의 체험, 특별히 방언의 체험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상당한 기간 동안, 나는 이 일에 있어서 담대하고 강했었다. 그러나 나는 교회 안에서 속 생명을 체험하는 것과 견줄만한 것이 아무 것도 없음을 깨닫게 되었고, 오순절 운동에 연관된 일들을 포기했다. 교회 생활 안에서 나는 자연스럽게 속 생명을 체험하기 위하여 이러한 것들을 떨쳐 버렸다. 우리는 오순절의 운동의 일들에서 아무 유익도 얻지 못했다. 그것들은 문제들만을 일으켰을 뿐이다. 1943년에 내 고향 치푸(Chefoo)에 있는 교회가 합당한 속 생명에서 벗어나 오순절 운동의 일들에 깊이 빠졌었다.

나는 그때 병상에 있었고, 인도하는 형제들은 그 상황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알지 못했다. 우리는 그 문제가 어둠의 세력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과 그 일을 처리하는 유일한 방법이 기도임을 깨달았다. 얼마 후에, 교회 안의 한 자매가 폐결핵으로 죽었다. 방언을 말하는 사람들을 인도하던 한 자매는 그 죽은 자매가 다음날 정오에 되살아 날 것이라고 예언했다. 이 유별난 자매는 죽은 자매의 남편에게 『당신의 아내는 되살아 날 것이니 장례 준비를 할 필요가 없다.』고 계속 말했다. 다음날 수백 명의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이 기적이 일어나기를 기다렸다. 열두시까지 기다렸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마침내 오후 세 시쯤 되어서, 장로 중의 한 형제가 사람들에게, 더 이상 이 터무니없는 예언에 관심을 갖지 말라고 말했고, 죽은 자매의 남편에게 필요한 장례 준비를 하라고 충고했다. 군중은 흩어졌고, 모든 사람들은 실망하고 풀이 죽어서 집으로 돌아갔다.
 
이 사건으로 말미암아 교회는 합당한 속 생명의 체험으로 되돌아 왔고, 오순절 운동의 일들에서 돌아서게 되었다.만유를 포함한 생명 주는 영이신, 과정을 거치신 삼일 하나님은 그의 종들에게 복음의 아름다운 말을 전하라 하신다. 이 아름다운 말을 듣게 될 때, 사람들 안에는 자연스럽게 주 예수님께 대한 감사가 일어난다. 그들은 또한 그리스도의 구속과 영생과 귀한 죄 사함을 감사하게 된다. 그러한 감사함으로부터 그들은 주님의 이름을 부르게되고, 그 결과 하나님의 복음의 완전한 축복인 그 영을 받게 된다. 체험과 표현은 다를 수 있지만, 우리는 모두 그 영을 받았다는 점에서는 동일하다. 우리가 주님 안으로 어떻게 인도되었든지 간에, 우리는 모두 듣고 믿음으로 말미암아 복음의 축복인 그 영을 받았다. 하나님의 신약 경륜에 있어서, 듣고 믿음의 원칙은 율법을 대신한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삼일 하나님과의 유기적인 연합에 들어간다.

만일 우리가 종교의 교훈에 의해 좌절되지만 않았었다면, 이 유기적인 연합은 지금쯤이면 온전히 발전되었을 것이다. 오늘날 주의 회복 안에서 주님은 이 유기적인 연합을 발전시키고 계신다. 그분은 이것을 완전하게 발전되도록 하실 것이다. 이 연합이 발전될수록 우리는 더욱더 복음의 모든 축복을 누리게 된다. 우리가 복음의 축복으로 받은 그 영은 출애굽기 30장 23절부터 25절까지에 있는 복합적인 관유로 예표된, 만유를 포함한 복합적인 영이다. 관유를 만들기 위해 감람 기름에 향품을 섞는 것은 만유를 포함한 영이 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영에 그리스도의 인성과 죽음과 부활이 포함된 것을 상징한다. 이 영은 하나님의 신약 경륜에서 믿는이들에게 풍성한 공급이 된다(갈 3:5, 빌 1:19).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복음의 축복인 그 영을 받았다. 과정을 거친 삼일 하나님이신 그 영은, 좋은 땅이신, 만유를 포함한 그리스도의 완전한 실현이다. 이것이 복음의 완전하고도 충만한 축복인 그 영이다. (갈 LS 15)

갈라디아서 3장 5절,능력,복합적, 관유,만유, 오순절 운동,방언 속생명,좌절, 발전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