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막절의 광경 (2)
요한복음
2014-02-27 , 조회 (195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명절 끝 날, 곧 큰 날에 예수님께서 서시어 외치셨다.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나에게로 와서 마시십시오. 나를 믿는 사람은 성경에서 말한대로  그의 가장 깊은 곳에서 생수의 강들이 흘러나올 것입니다."(요 7:37-38)

Now on the last day, the great day of the feast, Jesus stood and cried out, saying, If anyone thirsts, let him come to Me and drink. He who believes into Me, as the Scripture said, out of his innermost being shall flow rivers of living water.(Joh 7:37-38)

곡식을 완전히 추수한 후에 유대인들은 그들이 추수한 것을 하나님을 경배하는 가운데 누리기 위해서 초막절을 지켰다(출 23:16, 신 16:13-15). 그러므로 이 잔치는 사람의 경력과 학문과 종교를 포함하여 즐거움과 누림이 있는 인생의 다른 일들의 완성과 성취와 성공을 상징한다. 그러므로 초막절은 당신의 직업과 성취와 경력의 완성을 의미한다. 당신이 당신의 직업 또는 경력에서 성공적일 수 있지만 당신은 이것들이 모두 목마름으로 끝날 것임을 깨달아야 한다. 모든 것에는 끝날이 있기 때문에 당신은 평생 동안 일한 후에 결국 목마를 것이다. 모든 것은 끝난다. 끝날은 항상 큰 날이다. 사람들이 어떤 성공을 한 후에 다른 사람들은 그들에게 기념일을 줄 것이다. 어떤 사람의 기념일은 항상 그의 끝날이다. 그것이 끝이며 끝은 공허하다. 그것은 목마름으로 끝난다.

요한복음 6장에는 배고픔으로 끝나는 인생의 시작이 있으며, 요한복음 7장에는 목마름으로 끝나는 인생의 성공과 완성이 있다. 전자의 경우에서는 사람들이 그들의 배고픔을 만족시키기 위한 어떤 것을 찾기 위해 수고하고 일하고 추구하고 분투하지만 그것을 얻지 못함을 설명한다. 후자의 경우에서 사람들은 이미 필요한 모든 것을 가졌지만 그것이 그들의 목마름을 해결하지 못함을 설명한다. 그들은 모든 것을 얻었다. 그들은 모든 것을 누렸다. 그러나 그들의 모든 성공과 얻은 모든 것과 심지어 잔치에 관계된 모든 것들, 즉 그들의 종교와 성전이 있었지만 그들의 목마름은 해결될 수 없었다. 그러므로 이 두 경우는 일하고 있는 사람들과 쉬고 있는 사람들을 비교한다. 그러나 당신이 일하고 있든 쉬고 있든 당신의 배고픔이나 목마름은 해결될 수 없다.

그러나 주님은 일하는 사람들에게는 양식이시며 쉬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생수를 주실 것이다. 사실상 사람은 오직 둘 중 하나 안에서 존재한다. 한 부류는 그들이 뭔가가 부족하기 때문에 추구하고 일하고 분투하고 수고해야 한다. 다른 부류는 그들이 모든 것을 가졌기 때문에 그들은 부유함을 기뻐하고 누릴 수 있다. 다시 말하면 처음에 당신은 가진 것이 아무것도 없음을 발견한다. 그러므로 당신은 열심히 일하고 수고해야 한다. 예를 들어서, 당신이 대학교 1학년이라면 당신은 공부에 열심히 수고해야 한다. 이것은 유월절과 같다. 졸업한 후 학위를 받고 좋은 직업을 갖고 부자가 될 때, 일과 수고가 끝났기 때문에 이것은 초막절과 같다. 이제 당신은 쉬며 당신의 수고의 대가를 기뻐하고 누리는 위치에 있다. 당신은 어느 절기에 참여하고 있는가?

유월절인가, 초막절인가? 어느 절기에 참석하고 있든지 당신은 여전히 배고프고 목마르다. 당신이 가난하든 부자이든, 빈곤하든 풍족하든 당신은 배고프거나 목마름을 깨달을 것이다. 많은 외국 학생들이 부자 나라인 미국에 공부하러 오지만 실상 그들은 다만 배고플 뿐이다. 몇 년 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결국 박사 학위를 얻고 어떤 사람은 매우 부자가 되겠지만 그들은 여전히 목마를 것이다. 청년으로서 당신은 아마 결혼을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이것은 당신의 아내와 돕는 배필과 가족과 아이들에 대한 배고픔을 나타낸다. 나는 당신이 가장 좋은 아내와 결혼하고 가장 좋은 아이들을 갖고 가장 좋은 것을 소유하더라도 결국 당신은 70세나 80세가 될 것이라고 말해 주어야 한다. 그것은 당신이 모든 것을 기뻐하고 모든 것을 누리는 초막절이 될 것이다.

그때 당신은 아무것도 당신의 목마름을 해결할 수 없음을 발견할 것이다. 처음 결혼했을 때 당신은 배고팠지만 결혼한 후인 지금 여전히 당신은 목마름을 느낀다. 그리스도는 유월절에 일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생명의 떡이심을 인해 주님을 찬양하자. 대학 교육은 결코 생명의 떡이 될 수 없다. 오직 주님 자신만이 우리의 만족이 될 수 있다. 더 나아가서 오직 그리스도만이, 초막절에 쉬고 기뻐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목마름을 해결할 수 있다. 심지어 사람들이 모든 것 곧 곡물과 포도주를 가졌을 때에도 그들은 속의 목마름이 여전히 지속됨을 깨닫는다. 그들은 그들의 손에 있는 산물을 기뻐하고 누릴지 모르지만 오직 주님만이 그들의 목마름을 해결할 생수를 갖고 계신다.

만일 당신이 이 두 절기에 관한 사상을 본다면, 당신은 사람의 두 가지 상태와 우리의 생명 공급이신 그리스도의 두 면을 볼 것이다. 한면으로 그분은 우리가 수고하는 동안 생명의 떡이시다. 또 한면으로 그분은 우리가 쉬고 있는 동안 생수로 우리를 공급하신다. 당신이 이 사상을 일단 본다면 당신은 7장 전체를 이해할 것이다. 긴 장이지만 사상은 간단하다. 그 사상은 이러하다. 당신이 모든 업적에서 성공했을 때, 당신이 모든 소유들을 누렸을 때, 그리고 당신이 가장 좋은 모든 환경 안에서 기뻐하고 있을 때 당신은 당신의 목마름이 해결되지 않았음을 느낄 것이다. 아무것도 당신의 목마름을 해결하기 위해 충분하지 않다. 오직 주님만이 당신에게 생수를 주심으로 당신의 목마름을 해결할 수 있다.(요 LS 17) 

곡식 명절,요한복음 7장 37-38절,빈곤 풍족,절기 참여,추수 즐거움,목마름 추구,분투 배고픔,부족 학위,해결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