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대로부터 옴으로 감취었던 비밀 (2)
에베소서
2014-03-13 , 조회 (206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또한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 곧 그분의 목적에 따라 부름받은 사람들에게는 모든 것이 협력함으로써 선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압니다.(롬 8:28) 
And we know that all things work together for good to those who love God, to those who are called according to His purpose.(Rom. 8:28)

그 성에는 하나님의 영광이 있고, 성의 빛은 가장 귀한 보석과 같은데, 벽옥과 같고 수정처럼 맑았습니다. (계 21:11)
Having the glory of God. Her light was like a most precious stone, like a jasper stone, as clear as crystal. (Rev. 21:11)  

그리스도의 모든 것은, 포도나무의 가지요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인 우리 안에 있다. 이것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일부분이 되었음을 뜻한다. 포도나무의 가지들은 그 나무의 일부분이지 않은가? 그렇다! 그러므로 우리는 담대하게, 『나는 그리스도의 일부분이다.』라고 말해야 한다. 믿는이들은 그리스도의 일부분이므로, 바울은 그에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라 말할 수 있었다. 우주 안의 비밀은 교회요, 교회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으로 말미암아 그분 자신의 성분을 가진 단체의 사람이다. 마침내 교회는 하나님으로 충만히 적셔져서 거룩한 성(城)인 새 예루살렘이 될 것이다. 교회는 하나님으로 적셔질 뿐 아니라 그분과 혼합된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가 신격이 됨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우리가 말하는 뜻은 그러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하나님으로 적셔지고 혼합되어 하나님의 표현이 되는 것이다.

새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단체적인 표현이다. 여러 번 지적한 바와 같이 보좌 위에 계신 하나님(계 4:3)도, 새 예루살렘(계 21:11)도 벽옥(碧玉) 모양을 하고 있다. 이것은 성(城) 전체가 하나님의 모양을 가진 하나님의 표현임을 뜻한다. 이것이 우주의 비밀이다. 만일 그리스도인들이 이것을 알게 된다면 얼마나 해방받을 것인가! 많은 사람들이, 다만 구원받고 거듭나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어느 날 천당에 가리라는 것만 알고 있다. 그러나 천당에 가기 위해 구원을 받는다는 관념은 하나님의 뜻의 비밀에 비해 너무나 낮은 차원이다. 하나님의 뜻의 비밀은, 하나님으로 적셔져서 그분과 혼합된 사람들로 이루어지는 교회이다. 여러분 중에는 교회에 대한 이 정의(定義)를 듣고, 『나는 여러 해 동안 교회 안에 있었지만 이 정의에 꼭 들어맞는 교회의 모습을 본 적이 없다.』고 말할는지 모른다.

그것은 우리가 아직도 「부엌」 안에서 「요리하고」 있는 것과 같은 엉망진창의 교회 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요리하는」 동안에는 인내가 필요하다. 사실 「요리되는」 것은 넘치는 은혜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지역에 있는 교회 상태에 대해 문제를 가지고 찾아 온다. 그들은 이러한 경우만은 더 이상 참을 수 없다고 말한다. 우리가 참을 수 없다고 느끼든 느끼지 않든 우리는 참아야 한다. 이것이 교회 생활 가운데의 「요리」요, 「굽는 것」이다. 오늘의 교회 생활은 「요리되는」 교회 생활이다. 어떠한 상황에도 실망하지 말고, 문제의 각도(角度)에서 교회를 보지 말라. 교회 안에 있는 사람은 누구나 그리스도를 소유하고 있다. 이는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역사하셨기 때문이다. 내가 확신하는 것은, 당신이 기쁘든 슬프든 교회 생활을 해 온 이후 당신 안에 그리스도의 분량이 더해졌다는 것이다.

무엇을 하든지 당신 안에는 이미 그리스도의 분량이 더해졌고, 그것은 계속 남아 있는 것이다. 나는 모든 성도 안에 있는 그리스도의 분량이 더해짐을 볼 때 안위함을 받는다. 나는 성도들이 몇 년 전보다 오늘 더욱더 그리스도를 누리는 것을 볼 때 기쁘다. 우리의 교회 생활이 항상 기쁜 것은 아니지만, 그리스도는 여전히 우리 안에 더해진다. 이 어떠한 비밀인가! 우주의 비밀은 하나님이 그분 자신을 우리 속에 넣어 주시는 것이다. 모든 것이 이 목적을 위해 합력한다(롬 8:28). 만물은 이 목적을 위하고 있다. 만물은 하나님이 자기 자신을 우리 안에 넣어 주시는 역사(役事)를 위해 있는 것이다. 이것은 그저 기쁜 생활을 하는 것과는 엄청난 차이가 있는 것이다. 당신이 오늘은 기쁠지라도 내일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집회에서는 기뻤지만 집에 돌아와서 당신의 부인이나 남편으로 말미암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하나님의 뜻의 비밀은 우리가 기쁘기만 한 사람들이 되는 것이 아니다. 오늘은 때가 아직 차지 않았으므로 완전한 기쁨을 맛볼 때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분명한 이상(異象)과 계시가 없기 때문에 교회 생활 가운데서 실제로 어떠한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모른다. 그들은 우리가 다만 여기에서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님의 뜻의 비밀이 아니다. 이 비밀은 하나님이 자기 자신을 우리 안에 넣어 주심으로 자기를 위하여 교회를 이루시는 것이다. 이것이 만대(萬代)로부터 옴으로 감취었던 비밀이다. (엡 LS 7)
로마서 8장 28절,단체적,요한계시록 21장 11절,만대 비밀,이상,요리 분량,합력 목적, 협력,벽옥 수정,포도나무,지체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