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은 은사들과 다름
아가
2014-04-05 , 조회 (113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형제님들, 내가 전에 여러분에게 말할 때에 여러분을 영적인 사람들처럼 대할 수 없었고, 육체적인 사람 곧 그리스도 안에 있는 어린 아기들처럼 대하였습니다.나는 여러분에게 젖을 먹이고  단단한 음식을 먹이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때에 여러분이 먹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지금도 여전히 여러분은 먹을 수 없습니다.이것은  여러분이 여전히 육체에 속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가운데 시기와 분쟁이 있으니, 여러분이 육체에 속한 사람이 아닙니까? 그리고 사람을 따라 행하는 것이 아닙니까? (고전 3:1-3)

And I, brothers, was not able to speak to you as to spiritual men, but  as to fleshy, as to infants in Christ.  I gave you milk to drink, not solid food, for you were not yet able to receive it. But neither yet now are you able, For you are still fleshly. For if there is jealousy and strife among you, are you not fleshly and do you not walk according to the manner of man? (1 Cor. 3:1-3)

영적인 은사들이 성경에서 언급되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들은 은사들이 생명에 속한 어떤 것이라고 잘못 이해하고 있다. 그러나 은사들은 생명과 다르다. 창세기 2장 9절은 지식이 생명과 대립된다는 것을 강하게 증명하고 있으며, 고린도전서는 은사들이 생명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한다. 고린도전서 1장 7절은 고린도에 있는 믿는 이들이 은사에 어떤 부족함도 없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이 구절의 문맥은 그들이 모든 은사들과 모든 지식들과 구변을 소유하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우리는 그들이 분명 생명으로 충만하리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고린도전서 3장의 처음 네 구절을 읽어 보아야 한다.

 “형제들아 내가 신령한 자들을 대함과 같이 너희에게 말할 수 없어서 육신에 속한 자 곧 그리스도 안에서 어린아이들을 대함과 같이 하노라 내가 너희를 젖으로 먹이고 밥으로 아니하였노니 이는 너희가 감당치 못하였음이거니와 지금도 못하리라 너희가 아직도 육신에 속한 자로다 너희 가운데 시기와 분쟁이 있으니 어찌 육신에 속하여 사람을 따라 행함이 아니리요 어떤 이는 말하되 나는 바울에게라 하고 다른 이는 나는 아볼로에게라 하니 너희가 육의 사람이 아니리요”. 바울은 그들이 영적이 아니고 육신적이며 어린아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들에게 단단한 음식을 먹일 수 없었고 그들의 상태로 인해 젖으로 먹였다. 그들은 모두 은사들을 소유했지만 그리스도 안에서 여전히 어린아이였다. 이것은 여러분이 은사를 가졌을지라도 생명을 많이 소유하지 못할 수도 있음을 강하게 증명한다.

나는 구약에 있는 발람의 당나귀에 대한 예화를 여러 번 사용했었다. 발람이라고 이름하는 한 이방인 선지자에게 있던 당나귀가 갑자기 사람의 말을 했다(민 22:28-30). 당나귀가 사람의 말을 한다는 것은 참된 방언의 은사이다. 그것은 사람의 조작으로 인한 것도 아니요, 인공적인 것도, 피상적인 것도 아니다. 그것은 신성한 능력에 의해 주어진 참된 방언이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당나귀가 사람의 말을 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그 당나귀가 사람의 생명을 받았는가? 그 당나귀는 어떤 기능을 발휘하는 은사는 받았을지 모르나 생명을 받은 것은 아니다. 그 당나귀가 얼마나 많이 사람의 말을 했을지라도, 그것은 여전히 사람이 아닌 당나귀였다.

비록 그 당나귀가 나보다도 더 사람의 말을 잘한다 하더라도 당나귀는 여전히 당나귀이다. 나는 사람이지만 그것은 사람이 아니다. 나는 그러한 은사가 없지만 사람의 생명을 소유하고 있다. 그 당나귀는 은사는 갖고 있지만 사람의 생명은 없다. 생명을 알기 위해 우리는 생명과 지식의 차이와 생명과 은사의 차이를 분명히 구별해야 한다. 여러분은 아직도 은사를 생명으로 생각하는가? 어떤 사람은 종종 방언을 말하고, 또 어떤 사람은 신유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해 보자. 여러분은 이러한 은사들이 생명이라고 생각하는가? 여러분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여러분은 생명을 잘못 이해하고 있다. 생명은 지식과 다르며, 생명은 은사와 다르다. (아 LS 1)

고린도전서 3장 1-3절,인공적 피상적,발휘,어린아기, 시기 분쟁,영적 육체적,은사 대립,신령,당나귀 방언, 지식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