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강한 인격
아가
2014-04-15 , 조회 (84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하나님의 아들이 있는 사람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사람에게는 생명이 없습니다.(요일 5:12) 
He who has the Son has the life; he who does not have the Son of God does not have the life.(1John 5:12) 
 

헬라어 신약 성경에 의하면, 세 가지 다른 생명들이 있다. 즉 비오스(bios : 육체적인) 생명, 프쉬케(psuche : 심리적인, 혼적인) 생명, 그리고 조에(zoe : 영원한) 생명이다. 조에(zoe) 생명은 단지 생명만이 아니라 신성과 인성을 지닌 인격이다. 주 예수님은 하나님의 성품과 사람의 성품을 함께 지닌 유일한 인격이시다. 우리가 구원받을 때 영접한 조에 생명(zoe life)은 한 인격이다. 할렐루야! 그러나 그러한 인격에는 한 가지 문제가 있다. 만일 조에(zoe)가 단지 생명만이라면 그것은 다루기가 쉬울 것이다. 그러나 조에 생명이 한 인격이기 때문에 우리는 어떤 문제들을 갖게 된다.

 단순히 어떤 생명을 취하기는 쉽지만, 어떤 인격을 취하기란 그리 쉽지 않다. 만일 내가 단지 생명이라면, 여러분은 나를 다루기가 쉬울 것이다. 그러나 사실상 여러분이 나를 다루기란 참으로 어려울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한 인격이기 때문이다. 남편들과 아내들 사이의 주된 문제는 그들이 다른 성품들을 지닌 인격체들이라는 것이다. 남자는 남성적인 성품을 지니고 있고 여자는 여성적인 성품을 지니고 있다. 두 성품이 합쳐질 때, 참으로 문제가 있게 된다. 만일 모든 형제들의 아내들이 어떤 개성도 지니고 있지 않다면 얼마나 놀랍겠는가! 그러나 문제는 우리의 아내들이 독특하고 강한 성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형제들의 성품들도 똑같이 독특하고 강하다.

문제는 항상 개성으로 인해 발생된다. 생명이 문제라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에서이다. 우리 생명이신 주 예수님은 한 인격이시다. 만일 우리가 인격이신 그분을 취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생명을 가질 수 없다. 요한일서 5장 12절은 이렇게 말한다.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아들은 한 인격이다. 이 구절은 아들의 생명이 있는 자는 생명이 있다고 말하지 않는다. 아들이 있는 자는 생명이 있다고 말한다! 그 인격이 생명이다. 만일 우리가 이 인격을 취하지 못한다면, 생명을 얻기가 어려울 것이다. 그 생명이 인격이다! 이 이상이 우리 안으로 넣어질 수 있다면 놀라울 것이다.

우리 모두는 조에(zoe) 생명이 한 인격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는 가장 강한 성품을 가진 인격이시다! 우리는 그분의 성품이 우리의 성품보다 훨씬 강하고, 우리의 성품으로 인해 결코 정복당할 수 없음을 확신할 수 있다. 그분은 끊임없이 그분의 성품으로 우리의 성품이 정복되기를 기다리고 계신다. 조에(zoe)는 성품이 없는 단순한 생명이 아니라 인격이 있는 생명이다. 만일 우리가 우리의 생명으로서 조에(zoe)를 취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우리는 우리의 인격으로서 예수를 취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 생명은 인격이기 때문이다. (아가서 강해, 제 1장)

요한일서 5장 12절,생명 조에, 비오스 프쉬케, 심리적 혼적,개성,인격,독특 인격체, 성품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