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훈련에 대한 워치만 니의 부담
양육, 목양
2014-05-06 , 조회 (1332)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내가 워치만 니 형제님과 같이 있었을 때, 그는 자주 “위트니스 리 형제님, 우리에게는 훈련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니 형제님은 1920년에 구원받았고, 1922년에 주님의 일을 시작했다. 수년 후 그는 훈련의 필요를 깨달았다. 1936년에 그는 훈련을 위해 땅을 사서 훈련 센터를 지었다. 그러나 다음 해 8월에 일본이 상하이를 침략했기 때문에 건물은 파괴되었다. 3년 후인 1940년에 그는 첫 번째 정식 연중 훈련을 시작하기 위해 상하이에 땅을 빌렸다. 매주 훈련을 위한 집회가 한 주에 한 번씩 있었고 많은 사람이 다음 훈련 집회를 기다리면서 그곳에 일주일 내내 머물러 있었다. 이외에도 우리는 또한 모든 교회 집회에 참석했다. 일 년 내

내 우리는 한 주에 세 메시지를 들었는데, 한 메시지는 훈련 집회에서, 다른 두 메시지는 주일 집회와 수요일 밤에 있는 교회 집회에서 전해졌다. 전쟁이 끝난 후 주님의 일은 중국 전역에 넓게 확산되었으며 니 형제님은 사역을 다시 시작했다. 그는 나에게 “위트니스 리 형제님, 나는 내가 과거에 했던 방식대로 사역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나는 다만 훈련을 관심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1948년에 그는 더 이상 교회 집회를 관심하지 않았다. 그는 사람들을 훈련시키기 위하여 많은 숙소가 있는 산 위에 머물렀다. 그 훈련은 모든 사람이 다 참여할 수 없는 매우 제한적인 것이었다.

1948년 첫 번째 훈련의 기간은 6개월이었고, 1949년 두 번째 훈련의 기간도 6개월이었다. 그는 나에게 도처에 있는 분쟁을 처리하고 일을 관심할 것을 부탁했다. 나는 좋은 재목감인 믿는 이들을 그에게 보내어 훈련받게 했으며, 훈련이 끝난 후에 그는 그들을 다시 교회로 돌려보냈다. 이것을 통하여 나는 주님의 일의 첫 단계에서는 훈련에 대한 필요가 많지 않지만 교회가 세워지고 봉사자들을 돌보아야 할 책임이 생긴 후에는 훈련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 후 나는 대만 섬에 보내졌다. 1949년에 우리는 일을 시작했고, 1952년에 훈련을 시작했다. 이 훈련도 역시 제한적인 것이었다. 나는 모든 성도를 훈련시킨 것이 아니라

 동역자들과 장로들과 집사들과 여집사들 그리고 유망한 모든 사람을 포함한 봉사자들만을 훈련시켰다. 매년 우리는 일주일 내지 열흘간 이천 명이나 삼천 명의 큰 회중이 모이는 특별 집회를 했는데, 나중에는 인원이 사천 명에서 오천 명까지 되었다. 매주 우리는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과 저녁에 집회를 했고 오후에는 실행을 했다. 훈련생들은 주말에 있는 봉사를 하기 위해 토요일마다 그들의 지방교회로 돌아갔고, 월요일에 다시 훈련을 받기 위해 돌아왔으며, 화요일 아침에는 다시 훈련을 시작했다. 이러한 훈련은 1년에 4개월 내지 6개월 동안 지속되었다. 대만에서의 일은 주로 훈련에 달려있었다. (교회의 건축을 위해 멸매를 맺고 목양하는 정상적인 길, 제 1장)

훈련생 참여,재목재목,동역자 봉사자,지방교회,지속,집사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