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심을 받은 자들에 의해서 전파됨
로마서
2014-05-10 , 조회 (248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내가 기도할 때에 항상 여러분을 얼마나 끊임없이 언급하는지에 대해서는, 하나님의 아들의 복음을 위하여 나의 영 안에서 섬기는 하나님께서 나의 증인이 되십니다.(롬 1:9) 
 
For God is my witness, whom I serve in my spirit in the gospel of His Son, how unceasingly I make mention of you always in my prayers,(Rom. 1:9) 
 

이제 우리는 더 나아가서 하나님의 복음이 어떻게 전파되는가를 보기로 하자. 하나님의 복음은 보내심을 받은 자들에 의해서 전파된다. 보내심을 받은 자들이란 이 목적을 위해 따로 세움을 받은 사도들이다(1:5). 믿는 자라고 해서 모두 사도인 것이 아니다. 그러나 어느 의미에서, 모든 믿는 자들은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주님께서 보내신 자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복음은 영 안에서 전파된다(1:9-회복역 참조). 여기에 있는 영이라는 단어가 소문자로 시작됨을 주목하라. 그러므로 이것은 성령을 언급하는 것이 아님을 가리킨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는 성령 안에 있어야 한다고 믿고 있다. 그러나 나는 지금까지 어떤 사람이 우리는 우리의 영 안에 있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다. 그러나 바울은, 우리는 우리 영 안에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복음 전하는 것은 우리의 영에 달려 있다. 바울은 그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 영 안에서 하나님을 섬긴다고 말했다. 우리는 복음을 전할 때 어떤 수단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우리는 우리의 영을 사용해야 한다. 왜 바울은 로마서에서만 하나님을 그의 영 안에서 섬긴다고 말하는가? 그 이유는 이 로마서에서 바울은 언제나 영 이외의 것들, 즉 의문(儀文), 형식, 교리에만 집착하는 종교적인 사람들을 설득하고 있기 때문이다. 로마서에서 바울은 우리가 하나님을 향하여 무엇을 하든지 우리는 우리의 영 안에서 해야 하며, 우리가 어떠한 형편에 있든지 우리는 영 안에 있어야 하며, 우리가 무엇을 갖든지 우리는 영 안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우치고 있다. 2장 29절에서 바울은 진정한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영 안에 있어야 하며 진정한 할례는 밖에 있는 육신의 할례가 아니라, 영 안에 있다고 말한다(회복역 참조).

또한 7장 6절에서 바울은 말하기를 우리는 영의 새로움 안에 하나님을 섬겨야 한다고 했다(회복역 참조). 바울은 로마서에서 사람의 영에 대해서 열한 번 말했다. 마지막으로 말한 것이 12장 11절에서 발견되는데 거기에서 바울은 말하기를 우리는 영 안에서 불타야 한다고 했다(회복역 참조). 하나님의 복음을 전한다는 것은 절대적으로 우리 영의 문제이다.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우리에게는 많은 기도가 필요하다(1:9). 우리는 영혼들을 위해서 기도해야 하며 복음을 위해서 기도해야 한다. 복음을 전하는 데 있어서 기도는 다른 어떤 노력보다 제일 필요한 것이다. 만일 우리가 기도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복음의 열매를 맺을 수 없을 것이다.  셋째, 우리는 열심으로 복음을 전해야 한다(1:13-15). 복음을 전하는 데 있어서 우리는 이 세 가지, 즉 영 안에, 기도함으로, 열심으로 하는 것을 훈련해야 한다.

수단이나 잔기술 따위는 효과를 거두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모두 사람을 대하고 기도하는 데 영을 사용해야 하며 열심으로 해야 한다. 당신을 감동시키지 못하는 복음은 다른 사람도 감동시키지 못한다. 당신에게 확신을 주지 못하는 복음은 다른 사람에게도 확신을 주지 못한다. 당신 자신이 복음에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면 아무도 회개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눈물을 흘린다면 다른 사람도 회개의 눈물을 흘릴 것이다. 언젠가 나는 복음을 잘 전하는 어떤 형제의 전기(傳記)를 읽은 일이 있다. 그 형제는 그렇게 많은 설교를 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 형제는 일어서서, 모든 사람들 앞에서 눈물을 흘렸다. 그들 앞에서 얼마동안 눈물을 흘렸을 때 회개의 눈물이 사람들의 눈에서 터져 나왔다. 그것이 곧 열심으로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롬 LS 2)

로마서 1장 9절,복음 증인,보내심 사도,의문 교리,종교적 할례,새로움 열심,열매 확신,눈물 설교,회개,전기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