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에 의해 한 목자 아래서 한 무리가 됨
요한복음
2014-05-24 , 조회 (209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또 나에게는 이 우리에 들어 있지 않은 다른 양들도 있습니다. 내가 그들도 이끌어 와야 합니다. 그들도 내 음성을 듣고 한 목자 아래 한 양 떼가 될 것입니다.(요 10:16)
 
And I have other sheep, which are not of this fold; I must lead them also, and they shall hear My voice, and there shall be one flock, one Shepherd.(John.10:16) 
 

목자와 거룩한 생명과 사람의 생명은 모두 무리를 위한 것이다. 16절에서 주님은 『또 이 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이 내게 있어 내가 인도하여야 할 터이니 저희도 내 음성을 듣고 한 무리가 되어 한 목자에게 있으리라』고 말씀하셨다. 이 유대인의 우리에 속하지 않은 양들은 누구인가? 그들은 이방인들이다. 이 한 무리는 무엇인가? 한 무리는 한 교회, 즉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죽음을 통하여 그분의 지체들 안에 나누어주신 생명(10:10-18)에 의해 태어난 그리스도의 한 몸을 상징한다(엡 2:14-16, 4:6). 전에 양 우리는 유대교였으나 지금 양 무리는 교회이다. 양 우리는 유대교였고 지금도 유대교이지만 양 무리는 교회이다. 양 무리는 두 백성, 즉 믿는 유대인들과 이방인들을 포함하는 교회이다. 주님께서는 둘을 한 무리로 한 목자 아래 모으신다.

이제 한 무리와 한 목자는 한 몸과 한 머리이다.  왜 목자와 거룩한 생명과 사람의 생명이 모두 양 무리를 위하는가? 왜냐하면 양 무리 안에 있는 사람들은 구속이 필요한 타락된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사람이신 목자는 사람의 생명을 가지셨다. 그분은 양 무리를 위해서 구속을 성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그분의 사람의 생명을 희생하셨다. 이런 방법으로 그분의 양 무리는 구속되었다. 그런 후에 양 무리는 그분의 거룩한 생명을 영접했으며 이 거룩한 생명에 의해서 양들은 한 무리를 이루어 함께 산다. 그러므로 무리는 한 단위, 즉 한 존재가 된다. 이것은 사람의 생명에 의해서가 아니라 거룩한 생명에 의해 성취된다.  사람의 생명 안에서 우리는 정죄받고 분열되었다. 거룩한 생명 안에서 우리는 열납되고 연합되었다. 거룩한 생명 안에서 우리는 모두 한 존재인데,

이는 우리가 한 생명 안에서 한 목자 아래 있는 한 무리라는 뜻이다. 만일 우리가 우리 사람의 생명에 의해 살고 거룩한 생명에 의해 살지 않는다면 우리는 오직 문제만 일으킬 것이다. 더 나아가 우리는 양 무리에서 떨어져 나그네가 되어 방황할 것이다. 당신이 사람의 생명에 의해 살 때마다 당신은 더 이상 양이 아니라 나그네이다. 양은 거룩한 생명을 가진 거듭난 사람이다. 우리 모두는 거룩한 생명에 의해 삶으로써 참되고 실질적이며 순수한 양들이 되어야 한다. 그럴 때 우리 모두는 양 무리 안에 있을 것이다. 우리가 사람의 생명에 의해 사는 한 우리는 야생 동물을 닮을 것이며 집어삼키는 사자나 야생마와 같을 것이다. 만일 우리가 거룩한 생명에 의해 살지 않는다면 양 무리를 이룰 수 없다. 양 무리는 거룩한 생명에 의해 산출되고 지켜지고 유지되며 형성된다.

형제들이 연합 안에 동거함이 얼마나 선한가(시 133:1)! 연합 안에 거함은 단순히 거룩한 생명 안에 거함을 뜻한다. 우리는 거룩한 생명 안에서 진실로 하나이며 서로 사랑함을 인해 주님을 찬양하자. 이것은 우리의 사람의 생명, 즉 수케의 생명 안에서는 불가능하며 오직 거룩한 생명, 즉 조에의 생명 안에서만 가능하다. 우리는 수케의 생명을 버리신 우리의 목자에 의해 성취된 구속을 통하여 이 조에의 생명을 영접한다. 주님은 우리로 하여금 그분을 우리의 조에의 생명으로 영접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를 위한 구속을 성취하시기 위해 그분의 수케의 생명을 희생하셨다. 이제 우리는 한 목자 아래 한 무리가 되어 조에의 생명 안에 있다. 이것은 조직이 아니라 생명 안에서 무리를 이루는 것이다. 놀랍다. 할렐루야! 무리를 이룸은 종교가 아니라 생명의 문제이다. (요 LS 22) 

요한복음 10장 16절,무기 음성,목자 양떼,유대인 이방인,야생마 무리,조에 수케,희생 동거함,종교 조직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