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회 특별집회 (br. James Lee(제임스 리)
사역의말씀
2014-05-24 , 조회 (524) , 추천 (0) , 스크랩 (2)
출처
원문


전체 주제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충분히 성장한 사람에 이름

메시지 1.
그리스도를 우리의 인격으로 취함으로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는 충분히 성장한 단체적인 사람

1. 사람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목적은 하나님을 표현하고 하나님을 대표하는 단체적인 한 사람을 얻는 것이다.

교회는 조직체(organization)가 아니고 유기체(organism)로서 하나의 인격(person)입니다.

2. 주님의 회복의 목표는 충분히 성장한 단체적인 한 사람을 산출하는 것이다.

주님의 회복은 아이를 산출하려는 여자(pregnent women)와 같습니다. 이 여자는 아이가 산출되게 해야할 뿐 아니라 아이가 자라게 해야합니다.

왜 주 예수님께서 아직 오시지 않으시겠습니까? (Why Lord Jesus still not coming back yet?)
그것은 그분께서 결혼하시고자 하는 신부인 교회가 아직 자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5살밖에 되지 않은 어린 여자아이와 결혼하고 싶으십니까? 저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와같이 우리가 완전히 자라지 않는다면 주님은 다시 오시지 않으실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처한 모든 환경에서 자라야 할 간절한 필요가 있습니다. 주님께서 '신부가 예비되었다', '갈 때가 되었다'라고 느끼실 때 주님은 더 이상 지체하실 수 없으실 것입니다.

3.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도록 충분히 성장한 사람에 이르기 위해서는, 그리스도를 우리의 인격으로 취해야 한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우리의 생명으로 취할 뿐만 아니라 인격으로 취해야 합니다. 생명은 우리의 누림과 공급을 위한 것이고 인격은 우리를 충분한 성장으로 이끌기 위한 것입니다.

아가서 1:9
내 사랑아 내가 너를 바로의 병거의 준마에 비하였구나
( I compare you, my love, To a mare among Pharaoh's chariots. )
이것은 우리가 주님을 사랑하지만 강한 개성을 가지고 주님을 사랑하여 세상이 걸려서 끌려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님은 그보다 더 강한 개성을 가지고 계시며 결국 우리를 패배시키실 것입니다.
아가서를 읽어보면 준마에서 비둘기, 백합, 연기기둥, 연, 면류관, 동산 그리고 술람미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술람미는 솔로몬의 여성형으로 솔로몬과 똑같이 되었으며 그녀의 개성이 그리스도의 개성과 완전히 하나가 되었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개성이 되기 원하시고 우리의 인격이 되기 원하십니다. 우리는 반드시 그리스도를 우리의 살아있는 인격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4. 그리스도는 몸의 생명과 새사람의 인격 모두이시다.

여러분은 어떤 것을 관심하십니까? (What do you care for)
영적인 사람이 되는 것입니까? (being spiritual?) 능력있게 되는 것입니까? (being powerful) 주님의 일에서 성공하게 되는것입니까? (being succesful in Lord's work?)

예수님께서 베드로와 요한을 데리고 올라가셨을 때 베드로는 그의 타고난 관념에 따라 말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는 나의 사랑하는 아들이요 나를 기쁘게 하는 아들이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어라!"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오직 한가지 일만을 관심하시는데, 그것은 바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우리의 인격으로 취하는가 입니다. 이 아들은 하나님께서 사랑하는 분이시며 우리는 그분의 말씀을 들어야합니다.

5. 결정을 내리는 일 (Dicision Making)

모든 사람은 개성(personality)이 있고 이 개성은 우리의 습관, 입맛, 선호, 갈망을 포함합니다. 많은 경우 우리는 우리의 선택에 있어서 우리가 좋아하는 그것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안된다고 하실 것입니다. (He will say 'no'). 이런 '안되'라는 음성을 들은 경험이 없다고 한다면 그리스도에 대한 체험이 있는지 의심스럽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계실때 내가 온 것은 내 뜻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나를 보내신 분의 뜻을 행하기 위해 온 것이라고 계속해서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아들께서 아버지의 개성을 그분의 개성으로 취하셨음을 말합니다. 우리는 이와 같이 그리스도를 우리의 인격으로 취하고 어떤 것도 스스로 결정하지 말아야 합니다.

빌레몬서 14
그러나 그대의 승낙이 없이는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 합니다.

바울은 빌레몬의 승낙이 없다면 어떤 것도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우리가 어떤 결정을 내릴 때 주변의 지체들과 교통을 합니까? '주님이 괜찮다고 하셨고 내가 괜찮으니 괜찮아!' 라고 하며 결정을 내리는 것은 옛 개성(old personality)입니다.

저(James Lee)는 수 십년간 딕 테일러(Dick Taylor)형제님과 주님의 일에 있어서 동역을 하였는데 항상 교통하고 결정을 했습니다.

우리의 결정은 개인적인 결정이어서는 안되며 단체적인 결정이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몸을 고려하는 것이며 이렇게 할 때에 충분히 성장한 사람에 이를 수 있을 것입니다.

6. 말하는 문제 (Speaking)

진리에 있어서 우리는 한가지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교회생활 안에서 세부적인 생활에 있어서 우리는 우리의 생각과 선호에 따라 우리 자신의 것들을 말합니다.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게 같은 생각과, 같은 의견으로 조율되어 동일한 것을 말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또 바울은 로마서 15:6에서 하나의 입에 대하여 말하는데 한 입으로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하라고 말합니다.
어떻게 우리가 이렇게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우리가 하나의 인격을 가진 한 새사람이기 때문에 한 입으로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너무 빠르게 말하지 마십시오. 그리스도를 여러분의 인격으로 취하고 주님께 물어보십시오. "주님, 무엇을 말하길 원하십니까?"

이렇게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자라시고, 인격이 성숙하시고, 우리의 유일한 인격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실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Stephen Lee 페북에서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