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하나님을 아버지로 체험하고 누림
진리공과 2단계
2014-05-25 , 조회 (163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이 여러분 모두와 함께하기를 바랍니다.(고후13:14)

The grace of the Lord Jesus Christ and the love of God and the fellowship of the Holy Spirit be with you all.(2 Cor 13:14)

본과에서 우리는 계속해서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의 전진된 단계, 즉 변화의 단계를 보겠다. 이 단계는 죄의 해방과 거룩케 됨(주로 성질상의 거룩케 됨―롬 6:19, 22), 생명의 자람, 변화, 건축과 성숙으로 구성된다.
이 단계에서 하나님은 그리스도의 죽음의 효능을 통하여 우리 안에서 주관적으로 역사 하시며,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해방하사 우리로 하여금 내주하는 죄의 다스림, 즉 죄와 사망의 법에서 우리를 해방하신다(롬 6:6-7, 7:16-20, 8:2). 또한 하나님은 그분의 징계하심(히 12:10)과 하나님의 집에 대한 심판으로 말미암아(벧전 4:17) 그분의 거룩한 본성으로써 그분의 성령을 통하여 우리를 거룩케 하신다(롬 15:16).

또한 하나님은 우리를 그분의 생명 안에서 자라게 하시며(고전 3:6-7) 만유가 합력하게 하여 생명 주는 영으로 우리의 혼의 각 부분을 새롭게 하며 변화시키신다(고후 3:6, 17-18, 롬 12:2, 엡 4:23). 그리고 하나님은 그분이 거하실 처소인 성전이 되도록 우리를 함께 건축하시고(벧전 2:5, 엡 2:22). 또한 그분의 완전한 구원을 이루도록 우리로 생명 안에서 성숙되게 하신다(계14:15). 이렇게 하여 우리는 점점 죄의 권세와 세상과 육체와 자아와 혼 생명(천연적인 생명) 및 개인주의로부터 구원을 받아 신성한 생명 안에서 성숙되어 하나님의 영원한 뜻을 완성한다. 하나님의 구원의 초기 단계에서 우리는 삼일 하나님―아버지, 아들, 영―을 영접하고 그분과 연합하여 하나 되었다.

성장의 단계에서 우리는 한걸음 전진하여 신성한 삼일성의 분배하심 안에 들어가서 과정을 거친 삼일 하나님을 체험하고 누려야 한다. 우리가 구원받을 때부터 삼일 하나님은 그분의 모든 신성한 요소와 더불어 그분의 어떠하심을 우리 안에 계속 분배하셔서 우리로 체험하고 누리게 하신다. 고린도 후서 13장 13절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지어다』라고 말한다. 이 구절은 삼일 하나님에 대한 체험과 누림을 분명히 말한 것으로서, 우리가 아버지의 사랑 안에서 아버지 하나님을 누리고, 아들의 은혜 안에서 아들 그리스도를 누리며, 성령의 교통 안에서 그 영을 누린다는 것을 가리킨다. 주님의 은혜는 우리 생명 되신 주님 자신이 우리의 누림이 되는 것이다(요 1:17, 고전 15:10).

하나님의 사랑은 하나님 자신으로서(요일 4:8, 16) 주님의 은혜의 근원이며, 성령의 교통은 우리의 체험과 누림이 되기 위해 하나님의 사랑과 더불어 주님의 은혜의 전달자이신 성령 자신이시다 .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은 세 가지로 나누어진 것이 아니라 한 가지 것의 세 방면이다. 이것은 마치 주와 하나님과 성령은 세 분의 분리된 하나님이 아니라 한 분으로서 나누어지지 않고 또한 나눌 수 없는 하나님의 세 위격인 것과 같다. 하나님의 사랑 곧 아버지의 사랑은 근원이며, 그리스도의 은혜 곧 아들의 은혜는 하나님의 사랑을 흘러 보내는 통로이며, 성령의 교통하심은 하나님의 사랑과 더불어 아들의 은혜를 분배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신성한 삼일성의 분배하심 안에서 과정을 거치신 삼일 하나님을 체험하고 누릴 수 있다. (진리공과 2단계 3권 제 25과)                 

고린도후서 13장 14절,은혜 교통,모두 변화,건축 성숙,통로 전달자, 분배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