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義人)은 믿음으로 생명을 얻고 살리라
로마서
2014-05-29 , 조회 (189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믿음에서 나와 믿음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의가 이 복음에 계시되어 있는데, 이것은 성경에 "의인은 믿음으로 생명을 얻고 살 것이다." 라고 기록된 것과 같습니다.(롬 1:17)

For the righteousness of God is revealed in it out of  faith to faith, as it  is written, "But  the righteous shall have life and live by faith." (Rom. 1:17)

하나님의 의(義)가 복음 안에서 나타난 목적은 의인이 믿음으로 말미암아 생명을 얻고 살기 위함이다(1:17-회복역 참조). 이 구절에서의 「산다(live)」라는 말은 헬라어로 「산다」와 「생명을 얻는다」의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중국어 성경에는 「생명을 얻는다」라고 번역되어 있다. 영 성구사전(Young'sConcordance)에서도 헬라어로 「산다」는 생명을 얻는다는 것을 뜻한다고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다. 이 구절은 하박국 2장 4절에서 인용된 것이며 신약성서에서 세 번 인용되었다. 히브리서 10장 38절의 문맥을 따라 살펴보면 그 구절은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 갈라디아서 3장 11절의 말씀은 의인은 믿음으로 생명을 얻을 것임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갈라디아서 3장이 말하는 내용은 율법은 사람들에게 생명을 줄 수 없으며(갈 3:21),

사람은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아 생명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갈라디아서 3장에서는 생활의 문제가 아니며, 생명을 얻는 문제이다. 로마서 1장 17절의 말씀은 이 두 가지의 의미, 즉 생명을 얻는 것과 사는 것을 다 포함하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구절을 이렇게 번역할 수 있다.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생명을 얻고 살리라』. 이 짧은 구절은 로마서 전체를 한 마디로 요약한 말씀이다. 로마서는 세 부분으로 되어 있다. 첫째 부분은 칭의의 문제를 다루며 하나님 편에서 볼 때 어떻게 의로워지는가를 우리에게 보여 준다. 둘째 부분은 어떻게 우리가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을 얻어 생명에 이르는가를 말해 준다(5:18). 즉, 하나님의 정죄를 받아 사망에 이르는 길과 하나님의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을 얻는 길이다.

 마지막 셋째 부분은 우리가 어떻게 사는가를 말해 준다. 우리가 이 생명을 받은 후에 우리는 「몸」의 생활을 실천함으로써 이 생명을 나타내야 한다. 로마서의 마지막 부분인 12장에서 16장 끝까지의 말씀은 우리의 생활을 다룬다. 우리에게는 무엇보다도 교회 생활이 필요하다. 16장에서 나타난 대로 지방 교회들은 우리 생활의 중심이다. 그러므로 로마서는 전체적으로 세 가지를 말하고 있다. 즉 의롭다 함을 받는 것, 생명을 얻는 것, 합당하게 생활하는 것이다. 주님을 찬양하자! 우리는 모두 의롭다 함을 받았으며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생명을 받았다. 이제 우리는 「몸」 안에서, 즉 지방 교회 안에서 이 생명을 나타내고 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생명을 인하여 생활하는 길이다.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생명을 얻고 생활한다. (롬 LS 2)                

로마서 1장 17절,복음 의인,산다 생명,정죄 의롭다하심,합당,지방교회,생활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