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하나님께서 피조된 사람과 세우신 언약)
진리공과 2단계
2014-06-15 , 조회 (209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여호와 하나님께서 그 사람에게 명령하셨다. "동산에 있는 모든 나무의 열매는 마음대로 먹어도 된다.
그러나 선과 악의 지식나무의 열매는 먹어서는 안 된다. 그것을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을 것이다."(창 2:16-17)

And Jehovah God commanded the man, saying, Of every tree of the garden you may eat freely,
But of the tree of the knowledge of good and evil, of it you shall not eat; for in the day that you eat of it you shall surely die.(Gen. 2:16-17)

성경 전체에서 하나님은 사람과 여덟 가지 언약을 세우셨는데, 그중 일곱 가지는 구약에 있고 한 가지는 신약에 있다. 구약에서 하나님이 사람과 세우신 첫 번째 종류의 언약은 하나님이 피조된 사람과 세우신 언약이다. 이 언약을 세우신 분은 영원히 계시며 신실하고 능력 있는 분이신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언약을 세운 대상은 하나님의 생명이 없고, 죄가 없고, 영과 자유 의지가 있으며, 하나님의 동산을 다스리고 지키도록 위임받은 피조된 사람이다.

하나님은 이러한 사람과 언약을 세우실 때, 그분 자신이 사람 안에 들어가 그와 연합하고 조화됨으로 사람을 창조한 그분의 목적에 이르도록 하나님이 생명의 근원임을 나타내는 생명나무를 먹음으로 받아들이라고 하셨다. 또한 사탄의 악한 독소가 사람 속에 들어가 하나님이 그분의 영원한 뜻을 위해 창조하신 정직하고 순결한 사람을 파괴하지 않도록 사탄이 죄와 사망의 근원임을 상징하는 선 악 지식의 나무를 거절하라고 하셨다.

그러나 결국 사람이 하나님의 언약을 어기고 뱀(마귀)의 유혹을 받아 선 악 지식의 나무의 실과를 먹고 사탄을 받아들임으로써 죄와 사망이 있게 되었다. 이러므로 사람은 에덴 동산에서 쫓겨나고 생명나무로부터 끊어지게 되었다. 이는 곧 하나님의 영광을 상징하는 그룹들과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상징하는 화염과 하나님의 공의를 상징하는 검에 의해 끊어진 것이다. 그리스도가 그분의 구속을 이루심으로 하나님의 영광과 거룩하심과 공의의 요구를 만족케 하실 때 비로소 생명나무로 통하는 길이 새롭게 열렸다. (진리공과 2단계, 제 1권)                 

창세기 2장 16-17절,명령 동산, 열매,언약 자유의지,사탄 독소,순결 파괴,유혹 화염,공의 그룹,영광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