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벧엘에서만 약속하심
창세기
2014-06-27 , 조회 (2059)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하나님께서 그에게 다시 말씀하셨다. "나는 모든 것을 충족시키는 하나님' 이다. 자녀를 많이 낳고 번성하여라. 너에게서 한 민족과 여러 민족의 무리가 나오고 너의 허리에서 여러 왕이 나올 것이다. (창 35:11)

And God said to him, I am the All-sufficient God: Be fruitful and multiply; A  nation and a company of nations shall come from you, And kings shall come forth from your loins. (Gen. 35:11)

밧단아람에서 하나님은 야곱에게 약속을 주시지 않으셨다(31:3). 왜 하나님은 그곳에서 그에게 약속을 주지 않으셨는가? 그것은 결코 하나님이 변하시기 때문이 아니다. 하나님은 결코 변치 않으신다. 밧단아람은 합당한 장소가 아니었던 까닭에 그곳에서는 어떤 약속도 야곱에게 하지 않으셨다. 밧단아람에서, 야곱은 하나님의 약속을 받을만한 옳은 위치에 있지 않았다. 하나님의 약속을 받기 원한다면 우리는 합당한 곳에 있어야 한다. 내가 강하게 말하는 것은 많은 것들이 오직 교회 생활 안에서만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것이다. 교회 생활 밖에서 당신은 이러한 것들을 받을 만한 위치를 얻지 못한다. 마침내, 야곱은 밧단아람을 떠나 「오두막」이라는 의미의 숙곳으로 여행하였다(33:17). 좋은땅의 경계에 위치하였던 숙곳에서,

야곱은 자신을 위하여 집을 짓고 그의 짐승들을 위해 오두막을 지었지만 하나님을 위하여 제단을 세우지는 않았다. 뒤에 야곱은 숙곳에서 세겜으로 여행하였다. 우리는 세겜에서 그가 제단을 쌓았음을 이미 보았다. 그러나 이 제단은 하나님이 만족하시는 곳이 아닌 자기 자신이 만족하는 곳에 쌓아졌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가 자극을 받고 일어나 벧엘로 올라가라는 명령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하기 위해 야곱의 환경을 바꾸셨다. 숙곳에서도 세겜에서도 야곱은 하나님의 약속을 받지 않았다. 오직 벧엘에서만 하나님은 야곱에게 그분의 약속을 주셨다(35:11-12). 35장의 약속은 야곱이 꿈 속에서 받은 약속(28:13-14)보다 더 분명하다. 교회 생활 안에 들어오기 전에 우리는 결코 하나님께로부터 분명한 말씀을 받지 못하였다.

가장 분명한 약속은 항상 교회 생활 안에서 주어진다. 교회 생활 안으로 들어온 후 우리의 체험은 거의 매일이 약속의 날이다. 이것은 매일이 기대들로 충만함을 의미한다. 교회 밖에서 우리에게는 전혀 소망이 없었다. 교회 생활 안으로 들어오기 전에 당신은 소망을 가졌었는가? 아니다. 우리에게는 실망과 낙심만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 교회 생활 안에서 모든 것이 너무도 명확하고 의미심장하다. 아침에나 낮에나 밤에나 우리에게는 소망이 있다. 이러한 모든 소망은 우리가 매일매일 받고 있는 약속들이다. 하나님께서 주시고 우리가 교회 생활 안에서 받은 모든 약속들은 하나님의 집을 위한 것이다. 그것들은 우리의 작은 집이나 오두막집을 위한 것이 아니다. 과거에, 우리 중 어떤 사람들은 거룩함이라는 작은 집을 짓기를 갈망했으며

자매들 중의 더러는 좋은 결혼 생활이라는 작은 오두막집을 짓기를 기대했었다. 결혼 생활이 즐겁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한 많은 아내들이 기독교 안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찾으려 애썼다. 교회 생활 안으로 들어온 후에도 많은 자매들이 여전히 그들의 깊은 속에 그들이 찾고 있던 행복한 결혼 생활을 교회 안에서 찾으려는 소망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뜻은 하나님의 집의 건축에 대한 것이 아니다. 그들의 결혼 생활이라는 작은 오두막집을 짓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 중 많은 사람의 체험이 이러하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위하여 작은 오두막집을 지으려고 애쓰고 있을 때 하나님은 그것을 불어 날려 버리신다. 수년 전 나의 체험에서 하나님은 먼저 지붕을 날려 버리시고 그 다음에 벽을 날리셨다.

 그 후로, 나의 오두막집은 사라졌다. 결혼 생활의 작은 오두막집이 뒤엎어졌으므로 모든 교회 사람들이 비참하다고 생각지 말라. 우리는 우리의 작은 오두막집 안에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집 안에서 휠씬 더 좋은 결혼 생활을 한다. 오늘 교회 생활 안에서 나는 내가 교회 안에서 누린 멋진 결혼 생활에 관하여 원수에게 증거하고 자랑할 수 있다. 만일 당신이 교회 생활을 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얼마나 비참한 결혼 생활을 하였겠는가! 우리가 우리 자신을 위하여 작은 오두막집을 지으려고 애썼을때 우리는 실패하였다. 그러나 우리가 우리의 결혼 생활을 교회 안으로 가져왔을 때 우리는 자신들이 큰 저택 안에 있음을 발견한다. 우리가 하나님의 집을 위하여 여기 있음을 인하여 주님을 찬양하라! 교회 생활 안으로 들어오기 전에

나는 또한 인내라는 작은 집을 지으려고 노력했었다. 여러분 중 많은 사람들이 아는 바와같이 나는 성미가 급한 사람이다. 급한 사람이 인내하는 데에는 대단히 많은 에너지가 든다. 나는 심지어 전화할 때 「통화 중」의 신호를 듣는 것도 싫어한다. 젊어서 내게 인내심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나는 인내라는 작은 집을 지으려고 노력했다. 나는 또한 거룩함과 승리의 집을 지으려고 최선을 다했었다. 나는 나의 성질을 이기기를 무척 원했었다. 성미가 급한 사람은 인내심이 부족하고, 부족한 인내심은 우리의 성질을 돋군다. 나는 내게 인내심이 없고 거룩하지 않고 패배함을 깊이 의식하였다. 비록 내가 인내와 거룩함과 승리의 집들을 지으려 애썼지만 나는 그것들 중 한 채도 짓지 못했다. (창 LS 81)

창세기 35장 11절,충족 민족,허리,오두막 숙곳, 자녀 무리,환경 약속,결혼생활 거룩함,인내심 성질,패배함,승리,실패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