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의 진보 안에서의 교통
빌립보서
2014-06-28 , 조회 (220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왜냐하면 여러분이 첫날부터 지금까지 복음의 확산을 위하여 교통해 왔기 때문입니다. (빌 1:5)

For your fellowship unto the furtherance of the gospel from the first day until now,(Phil. 1:5)

빌립보 교회는 또한 복음의 진보 안에서 바울과 함께 교통을 가졌다. 1장 5절에서 바울은 『첫날부터 이제까지 복음에서 너희가 교통함을 인함이라』고 말한다. 여기서 「교통」이란 참여함, 함께 나눔을 의미한다. 같은 헬라어가 로마서 15장 26절에서는 「드림」으로 번역되었고 히브리서 13장 16절에서는 「서로 나눠줌」으로 번역되었다. 빌립보의 성도들은 사도 바울의 사역을 통한 복음의 진보에 동참하여 복음에서 교통을 가졌다. 이러한 참여는 사도에 대한 재정적인 도움을 포함하며(4:10, 15-16), 이것은 복음의 진보를 가져왔다. 이러한 종류의 교통은 그들을 개인주의나 다른 마음을 품는 것으로부터 지켜주었으며, 그들이 서로서로 하나이고 또 바울과 서로 하나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그들에게 그리스도를 체험하고 누리는 근거를 주었다. 이것이 이 책의 주된 요점이다. 그리스도를 체험하며 누리는 생활은 복음의 진보 안의 생활에서 복음을 전파하는 생활이며, 개별적인 생활이 아닌 단체적인 생활이다. 그러므로 「복음에서 교통함」이 있었다. 우리는 복음의 진보 안에서 더 교통할수록 더욱더 그리스도를 누리고 체험한다.이것은 우리의 자아와 야심과 기호와 선택을 죽인다. 빌립보의 믿는이들은 하나님의 경륜에 따른 땅 위에서의 하나님의 움직이심의 진보 안에서, 복음의 진보 안에서 함께 누리고 있었다. 그들은 바울과 함께 은혜에 참여한 자들이었다.

은혜에 함께 참여한 자들은 과정을 거친 삼일 하나님을 은혜로 함께 누리고 체험하는 자들이다. 사도는 복음을 변명함과 확정함 안에 있는 사람이었고 빌립보 성도들은 이러한 은혜 안에서 사도와 함께 참여한 자들이었다. 은혜란 우리의 누림이 되기 위하여 과정을 거치신 삼일 하나님이다. 바울과 복음의 교통을 가짐으로 빌립보 성도들은 이러한 은혜를 누렸다. 헬라어의 표현에 의하면 그들은 바울이 누린 그 은혜인 바울의 은혜에 동참한 자들이 되었다. 빌립보 교회는 바울을 위하여 기도했으므로(1:19) 그의 기쁨을 충만케 했고 그를 즐겁게 했으며, 그의 물질적인 필요를 공급했다. 빌립보 교회가 매우 좋은 교회였음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빌 LS 2)

빌립보서 1장 5절,은혜,복음 확산,교통 진보,재정적 도움,전파 참여.자아 야심,기호 선택,변명함 확정함,물질적 필요,동참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