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곱이 축복하여 예언함(2)(창세기 결정연구3 #11 by. br EM)
사역의말씀
2014-07-07 , 조회 (573) , 추천 (1) , 스크랩 (1)
출처
원문

[야곱이 축복하여 예언함(2)(창세기 결정연구3 #11  by. br EM)]


[기질 - 유용성, 성장의 원수, 반역의 근원]

타락한 사람안에 있는 기질은 봉사의 유용성에

장애가 되고 방해가 됩니다.

기질은 신성한 생명의 성장의 원수이고,

주님의 손에 유용성에 방해가 되게 합니다.

많은 성도들이 처음에 성장하다가 멈추게 되는데

우리는 헌신도 하고 메시지도 듣고 주님도 사랑하지만

남아있는 기질이 요새가 되어 생명성장의 전진을 막았습니다.

어떤 사람은 50년간 성장하지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목수는 나뭇결을 살펴서 '옹이'가 없는 목재를 선택합니다.

반역의 근원은 기질이므로, 반역에 참여하지 않도록,

옹이, 부정적인 것들이 쌓이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어떻게 기질을 처리하는가?]

1. 환경을 사용 : 시험, 고난, 실패를 통해 미리 점유된 것들을

다루고 존재를 비우고 채워서 하나님께 사용됨

우리가 똑 같은 상태로 남아 있다면 비극입니다.

매일 매일 새롭게 되게 해주십시오.

영을 훈련하고 어떠함, 존재를 거절하고 부인함으로

2. 말씀의 씻는 물로 씻음(엡5:26) : 기질적으로 거룩케 하는 것을 말함

말씀에 열고 레마의 말씀을 받아들이는 것, 훈련집회 때도

3. 섞임 : 존재로 부터 자신을 거절하고 부인하는것을 도와줌

섞임은 차이점을 없애고 기질을 처리 받게 한다


[단의 변절에 대한 예언]

변절은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의 유기적인 원칙을 버리는 것이고,

자아를 위해 하나님을 경배한다는 치장 아래 하는 것입니다.

단은 땅을 더 많이 얻었지만, 성공하고 승리한 후에,

교만하고 개인주의적이고 독립적으로 되었습니다.

단의 성안에 우상과 분열적인 경배의 중심지를 세우고

고용된 제사장을 임명하였습니다.

단의 변절의 근원은 형제들을 관심하지 않은 것이고,

몸의 다른 부분들을 관심하지 않는 것이 경쟁을 낳았습니다.


[변절에서 지켜주고 치료 받는 길]

다른 사람들을 돌보면서 주님의 회복의  한 일안에서

몸 전체와 주님의 유일한 증거를 관심하는 것이고,

치료 받고 주님의 끝없는 사랑을 누릴 수 있는 길은

주님께 돌이키고, 우리의 허물을 주님께 인정함으로

우리의 모든 죄악을 용서받고, 주님의 얼굴을 구하고,

주님을 알기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갓의 회복에 관한 예언]

단의 변절 때문에 잃버버렸던 그리스도의 승리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단이 실패한 것은 그가 개인주의적이며 오직 자기 만을 관심하였고,

갓이 성공한 것은 그가 형제들과 함께 하였으며

형제들의 필요를 관심하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단체적으로 몸을 관심해야 하고, 단체적인 의식이 가득하게 되어

몸의 지체들을 관심해야 합니다.


[아셀의 풍족함에 관한 예언]

싸움과 건축을 위해 생명을 풍성히 공급하시는 그리스도에 대한 누림을

예표하고, 아셀은 풍성한 양식으로, 

곧 생명의 풍성한 공급으로 축복받았습니다.

아셀이 발이 '기름에 잠기는 것' 처럼,

우리는 매일의 행함을 위해 예수그리스도의 영의 넘치는 공급을

누림으로 '기름 안에서 행할 수 있다'

"그대가 사는 날 동안 그대는 힘이 있을 것입니다(신33:25하)"

라는 말씀처럼, 우리에게 생명을 풍성하게 공급해 주시는 분인

주님을 매일 누린다면, 주님은 어떤 상황에서도 만족할 수 있는

우리의 풍족함의 비결이 되십니다.

우리에게는 '오늘' 만 있습니다. 오늘을 위한 힘이 있습니다.


[납달리의 완결에 관한 예언]

우리가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체험할 때,

왕국 복음이신 그리스도를 사람들이 거하는 온 땅에 전파함으로써

땅을 차지하게 될 것임을 예표합니다.

"납달리는 풀어 놓은 암사슴이다. 그가 아름다운 말을 한다(창49;21)"

암사슴은 뛰어오르고 뛰어넘는 부활 안에 계신 그리스도!

아름다운 말, 풍성하고 유쾌한 말,

기쁨과 생명의 말은 부활하신 그리스도에 대한 체험에서 나옵니다.


[삼일 하나님의 우주적인 축복이 요셉과 함께 하는 것에 관한 예언]

요셉이 나실인의 원칙 안에서

그의 형제들에게서 분별된 것에 기인 하였습니다.

나실인의 원칙은

1. 타고난 애정에서 분리 : 영 안에서, 영을 따라 살므로

2. 땅에 속한 쾌락 : 주님을 누림으로 주님이 누림이 됨으로

3. 반역 : 주님이 우리의 머리가 됨으로, 주님안에서 통일 됨으로

4. 죽음 : 생명으로 채워져야

요셉에게 주어진 우주적인 축복은 모든 곳에 축복이 있다는 것을 뜻한다.

우리의 찬양은 타락으로 인한 저주에 속한 모든 것을 축복으로 바꾼다.

최고의 축복은 하나님의 거처 안에 들어가

그분의 임재 안에 머무는 것입니다(시27:4).


[삼일하나님의 거처가 베냐민과 함께 하는 것에 관한 예언]

하나님의 백성에게 주어지는 가장 큰 축복은,

영원토록 하나님과 그분의 구속된 사람들의 상호 거처인

새 예루살렘으로 최종 완결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거처인 성전은 베냐민의 영토인 예루살렘에 있었는데,

모든 축복은 하나님의 거처로 귀결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기쁨, 곧 하나님의 마음의 갈망입니다.


[(창49:1~28)에 있는 성경전체의 요약]

야곱이 처음 낳은 네아들 - 루우벤, 시므온, 레위, 유다 - 은

죄인들이었는데, 하나님의 백성의 역사가 죄인들로 부터 시작되고

죄인들 가운데 두사람, 레위와 유다는 변화되어

제사장과 왕이 되었습니다.

유다가 가진 왕권에서 왕권이 있는 구원이 산출되었고

이 구원은 스불론에 의해 이방 땅에 복음으로 전파되었으며,

그 결과 잇사갈에게서 볼 수 있는 교회생활이 산출되었습니다.

그러난 단을 통하여 변절이 들어왔고,

갓이 이것을 다시 회복하였고,

결과적으로 아셀에게서 그리스도의 풍족한 풍성이 산출되었고,

납달리에게서 부활이 산출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의 역사는 요셉과 베냐민으로 결론지어지는데,

이들은 전적으로 승리하시고 온전하시며

흠이 없으신 그리스도의 예표입니다.

요셉은 하나님의 무한한 우주적인 축복을 가져왔고,

베냐민은 하나님의 영원한 거처를 가져왔습니다.


창세기49장의 결론은 성경 전체의 결론인

새 하늘과 새 땅에서의 우주적인 축복과 일치하는데,

그곳에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우주적인 축복의 결과와

목표인 하나님의 영원한 거처 새 예루살렘이 있습니다.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