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엘 안에 있어야 할 필요성
창세기
2014-07-16 , 조회 (183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또 내가 그대에게 말합니다. 그대는 베드로입니다.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건축할 것이니, 음부의 문들이  교회를 이기지 못할  것입니다.(마 16:18) 
And I  also say to you that you are Peter, and upon this rock I will build My church, and the gates of Hades shall not prevail against it.(Mat 16:18)

혹시 내가 늦어지게 되더라도,  그대가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를 알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이 집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기반입니다.(딤전3:15) 
 But if I delay, I write that you may know how one ought to conduct himself in the house of God, which is the church of the living God, the pillar and base of the truth.(1 Tim. 3:15) 
 

이제 우리는 어떻게 기둥이 되는가를 보아야 한다. 나는 우리 모두가, 젊은 사람이나 나이든 사람이나 마찬가지로 이것을 알고 싶어하리라 믿는다. 어떻게 기둥이 되는가를 알고 싶어 한다면, 당신은 다섯 가지 다른 장소-소금 기둥이 된 롯의 처의 장소, 야곱이 벧엘에서 기둥을 세운 곳, 솔로몬이 두 기둥을 세운 곳, 신약의 교회의 기둥들인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의 장소, 누구든지 기둥이 될 수 있다고 보는 빌라델비아 교회의 장소-를 보아야 한다. 당신의 위치는 롯의 처의 위치인가? 이 질문에 대하여, 당신은 틀림없이 『아니오.』라고 대답해야 한다. 그러나 당신의 위치는 야곱의 위치요, 성전의 두 기둥의 위치요, 신약의 세 기둥의 위치요, 계시록 3장 12절의 빌라델비아에 있는 기둥들의 위치인가? 이 질문에 대하여 당신은 『예.』라고 대답해야 한다. 당신의 위치는 이 네 장소의 각각에 속해 있어야하기 때문이다.

먼저 당신은 야곱의 위치를 취해야 하며, 그러고 나서 솔로몬의 기둥들의 위치를, 그러고 나서 세 기둥의 위치를, 마지막으로 빌라델비아의 위치를 취해야 한다. 당신이 오는 새 예루살렘안에서 기둥이 되고자 한다면 롯의 처의 장소를 피해야 한다. 그녀와 함께 있는 한, 당신은 돌기둥이 될 수 없다. 누가복음 17장 32절에 있는 주님의 경고를 상기하라. 『롯의 처를 생각하라.』 오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롯의 처의 위치에 있다. 이것은 심지어 우리 가운데 몇몇 사람에게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소금 기둥이 되는지 돌기둥이 되는지를 관심하지 않는 것 같다. 그러나 당신은 관심해야 한다. 만일 당신이 지금 관심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언젠가 훗날 관심할 것이다. 훗날, 당신은 당신의 무관심에 대해 회개할 뿐만 아니라 후회할 것이다. 롯의 처의 위치를 피한 후, 우리는 벧엘로 가야 한다.

 지난 오십 년 동안, 우리는 벧엘에 관하여 주님께 부담을 받아 왔다. 우리는 정말 교회로부터 떠날 수 없다. 우리는 이것 때문에 비난받아왔으며, 사람들은 우리가 교회에 대해 너무 극단적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우리에게 교회에 대해서는 지나치면서 복음 전파와 성경 가르침이나 기타 다른 형태의 기독교 사업에 대해서는 관심하지 않는다고 비난하였다. 이러한 비난에 대한 나의 대답은 다음과 같다. 『나는 아직 교회에 대해 충분치 않다. 나는 교회를 위해 충분히 「미치지」 않았다.』 이것을 나의 관념이라고 생각하지 말라. 당신이 신약을 읽어본다면 기둥들-바울뿐 아니라 베드로, 야고보, 요한-이 하나님의 건축을 위해 미쳐 있었다는 것을 볼 것이다. 수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복음을 전파하여 영혼들을 얻고 사람들에게 성경을 가르치고 그들로 하여금 주님을 사랑하도록 돕는 한, 이것으로 충분히 좋지 않습니까?』라고

말하며 나에게 논박하여 왔다. 나의 대답은 이것이다. 『교회는 어디에 있습니까? 마태복음 16장 18절에서 주 예수님은, 「내 교회를 세우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세워진 교회는 어디에 있습니까? 주님의 말씀이 실현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까? 어디에, 누구와 함께, 어떤 방법으로 그분은 그분의 교회를 세우시겠습니까?』 지금은 교회 건축을 위한 때이다. 여기서 지금 우리와 함께 주님은 그분의 교회를 건축하고 계신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예언 연구에 그들의 관심을 쏟는다. 가장 위대한 예언은 마태복음 16장 18절 있는 주님의 말씀─『내가 내 교회를 세우리라』이다. 이스라엘, 적그리스도, 회복된 로마 제국, 열 뿔들에 사로잡히지 말라. 오히려 당신은 마태복음 16장 18절에 있는 주님의 선포에 당신의 온 관심을 쏟아야 한다. 수세기를 통하여, 심지어 오늘날까지도 이 교회는 아직 건축되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우리는 교회에 대해 부담을 갖고 있다. 당신이 돌기둥이 되려면 벧엘 안에 있어야 한다. 벧엘은 유일한 곳이다. 롯의 처의 장소는 수치의 기둥이 되기에 좋은 위치이며, 벧엘은 건축을 위한 기둥이 되기에 합당한 곳이다. 이 말을 들을 때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이 형제님,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만이 돌기둥이 될 수 있다는 뜻입니까? 교회 안에 있지 않은 우리 중의 사람들은 어떻습니까?』라고 질문할 것이다. 이것이 나의 대답이다. 『기둥이 되는 가장 분명한 길은 교회 안으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보험의 필요성을 잘 안다. 아마 당신은 사고를 절대 당하지 않을 정도로 운이 좋을지 모르지만 그래도 보험에 드는 것이 현명하다. 교회 밖에 있는 사람들과 이 문제로 논쟁할 때 나는 종종, 『친구여, 나는 내 안에 평강이 있습니다. 나의 길이 옳은지 그른지를 나는 정말 관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내가 이 길에 머무는 한 나는 평안합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나와 따지는 동안 당신에게는 평강이 있습니까?』라고 말했다. 많은이들이, 『아니오. 평강이 없습니다.』라고 대답했다. 그러면 나는, 『왜 내게는 평강이 있는데 당신에게는 평강이 없습니까? 그것은 당신이 그 길에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발 나와 따지지 마십시오.』라고 대답하였다.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 친구들에게 나는 이 말을 하고 싶다. 『벧엘로 오고 교회 안으로 들어오라. 이곳은 가장 좋은 보험 회사이다. 여기서 우리는 모두 보장된다.』 28장과 35장에서 야곱이 벧엘, 즉 하나님의 집에서 기둥을 세운 것은 의미심장하다. 오늘, 하나님의 집은 교회이다. 디모데전서 3장 15절에서 바울은, 『만일 내가 지체하면 너로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 것을 알게 하려 함이니 이 집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이니라』고 말했다. 돌기둥이 되려면 당신은 여기 벧엘 안에 있어야 한다. (창 LS 82)            

마태복음 16장 18절,벧엘,디모데전서 3장 15절,평강 논쟁,반석 음부,건축 처신,기둥들 기반,진리 소금기둥,비난 교회,보험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