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풍성을 누림과 합당한 교회생활을 가짐
에베소서
2014-08-02 , 조회 (130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분의 충만입니다.(엡 1:23)

Which is His Body, the fullness of the One who fills all in all.(Eph.1:23)

하나님께서 모든 성도들 중에 가장 작은 이보다 더 작은 나에게 이 은혜를 주신 것은 그리스도의 측량할 수 없는 풍성을 이방인들에게 복음으로 전하게 하시고,(엡 3:8) 

To me, less than the least of all saints, was this grace given to announce to the Gentiles the unsearchable riches of Christ as the gospel(Eph 3:8)

23절에서는 몸을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라고 말한다. 그리스도의 몸은 그분의 충만이다. 그리스도의 충만은 그리스도의 풍성을 누림으로써 생긴다(3:8). 그리스도의 풍성을 누림으로써 우리는 그리스도를 표현하는 그리스도의 충만이 된다. 이것이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다. 제한이 없는 무한한 하나님인 그리스도는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할 만큼 크시다. 그처럼 크신 그리스도에게는 자신의 완전한 표현을 위하여 그분의 충만인 교회가 필요하다.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그리스도가 이 전달 안에 있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몸이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 되는 것은 이 전달 안에서이다. 그 전달은 우리를 만물을 충만케하시는 그리스도에게로 연결시켜 준다.

이렇게 하여 교회는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그리스도의 충만이 된다. 우리는 이것을 단순한 가르침으로 받아들이지 말고 이것을 실행해야 한다. 당신이 이것을 실행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읽을 때마다 그리스도의 풍성을 누릴 것이다. 그 전달로 인하여 성경은 다른 책이 된다. 오, 그리스도의 풍성은 얼마나 측량할 수 없는지! 그 전달 안에서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이 우리의 누림이 된다. 이러한 풍성들이 우리의 누림이 될 때 그 풍성들이 또한 우리 영적 존재의 성분이 된다. 이것이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그리스도의 충만인 몸을 산출한다. 이 전달은 우리를 승천한 그리스도와 연결시킨다. 이 전달 안에서 우리는 그리스도를 성경에 기록된 대로 누리게 된다. 성경에서 읽은 모든 것이 그 전달을 통해서 우리에게 실제가 된다. 이렇게 하여 그리스도의 풍성이 우리의 누림이 된다.

나는 특히 에베소서 1장에 있는 「믿는 우리에게」와 「교회에게」라는 두 구절을 좋아한다. 신성한 능력은 영 단번에 우리 안에 설치되었으나, 계속적으로 우리 안에 전달되고 있다. 이 전달 안에서 우리는 그리스도를 누리고 합당한 교회 생활을 갖는다. 이 전달을 누림으로써 우리는 들림받음을 미리 맛본다. 때때로 나는 이 거룩한 전달을 누릴 때 기뻐서 뛰고 싶을 정도로 황홀함에 빠진다. 그 누림이 너무나 놀라워 나는 이미 들림 받은 것 같다. 때때로 나는 성경 안에 계시된 그리스도의 풍성이 너무나 방대하고 측량할 수 없어서 성경을 거의 읽을 수 없을 지경이다. 나는 이 풍성한 누림으로 인해 정신을 잃을 정도이다. 그러한 누림으로 인해 우리는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인 몸이 된다. (엡 LS 18)

에베소서1장 23절,에베소서 3장 8절,만물 충만,은혜 측량,이방인 풍성,교회에게 황홀함, 전달 누림,들림받음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