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련되었고 빛나는 발
요한계시록
2014-08-03 , 조회 (134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분의 발은 용광로에서 제련된 빛나는 놋쇠와 같고, 그분의 음성은 많은 물소리와 같았으며, (계 1:15)

And His feet  were like shining bronze, as having been fired in a furnace; and His voice was like the sound of  many waters. (Rev. 1:15)

15절은 『그의 발은 풀무에 단련된 빛나는 놋 같고 그의 음성은 많은 물소리와 같으며』라고 말한다. 발은 걸음을 상징한다. 예표론에서 볼 때 놋은 신성한 심판을 상징한다(출 27:1-6). 그리스도가 땅 위에 계셨을 때 그분의 땅에서의 걸음과 매일의 걸음은 단련되었고 시험받았다. 그분의 걸음이 시험받았기 때문에 그분은 빛을 내면서 나오셨다. 이제 그리스도의 발은 에스겔 1장 7절과 다니엘 10장 6절에서도 언급된 바와 같이 빛나는 놋인데, 이는 그분의 완전하고도 빛나는 발걸음이 그분에게 신성한 심판을 집행할 자격을 부여함을 상징한다.「풀무에 단련」되는 것은 불태워짐으로써 시험받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발걸음은 그분의 고난으로써 단련되었으며 심지어 십자가 위에서의 죽음으로써도 단련되었다.

그러므로 그분의 발걸음은 빛나는 놋처럼 눈부시며, 그것은 그분에게 불의한 자들을 심판할 자격을 부여한다. 이미 지적했다시피 그분이 땅을 심판하심으로써 땅을 소유하러 오실 때 그분의 발은 마치 불기둥 같을 것이다(10:1). 15절은 또한 「그분의 음성」이 「많은 물소리」같다고 말한다.「많은 물소리」, 곧 떠들썩한 소리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음성이다(겔 1:24, 43:2). 그것은 그분의 말씀하심이 엄숙하고 장엄함을 상징한다(10:3 참조). 때로는 주님의 음성이 온화하고 부드럽지만, 어떤 때는 그분의 음성이 천둥처럼 충격을 준다. 우리가 나태하고 졸 때마다 주님의 음성이 우리를 깨우실 것이다. 전능한 하나님의 음성인 그분의 음성은 우리에게 경고하고 우리를 깨운다. (계 LS 9)

용광로 제련,놋쇠 음성,물소리 풀무,엄숙 시험,발걸음 심판,집행 소유, 요한계시록 1장 15절,고난 단련,천둥 장엄함,경고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