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옷을 입고 새 포도주를 마심
그리스도냐 종교냐
2014-08-18 , 조회 (1460)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를 받은 여러분 모두는 그리스도로 옷 입은 것입니다.(갈 3:27)
For as many of you as were baptized into Christ have put on Christ.(Gal.3:27)

그러므로 성경에 기록된 대로 첫 사람 아담은 산 혼이 되었지만, 마지막 아담은 생명 주시는 영이 되셨습니다.(고전 15:45)

So also it is written, "The first man, Adam, became a living soul"; the last Adam became a life-giving Spirit. (1Cor 15:45)

나는 다만 교훈과 교리를 제시하고 싶지 않다. 나는 실제적인 체험을 더 좋아한다. 그리스도께서는 부활하신 후에 새 옷이 되셨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그분을 입는가? 여러분은 어떻게 그분을 입는가? 여러분은 갈라디아서 3장 27절을 잊어서는 안 된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를 입었느니라”(원문 참조). 우리는 그리스도를 입어야 한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그분을 입을 수 있는가?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 받음으로 입는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입는 길은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 받는 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 받을 수 있는가?  지금까지 우리는 교리를 다루었다. 우리에게는 실제적인 것이 필요하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후에 새 옷이 되셨음을 알았다.

성경에서는 또한 그분이 부활하신 후에 생명 주는 영이 되셨다고 말한다(고전 15:45). 그리스도께서 그 영이 아니시라면 어떻게 우리가 그분 안으로 침례 받을 수 있는가? 여러분은 이 요점을 보았는가? 어떻게 우리가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 받을 수 있는가? 그리스도께서 영이 되셨기 때문이다.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장사지낸 바 되시고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는 생명 주는 ‘프뉴마’(헬라어로 ‘프뉴마’는 영, 공기, 호흡이라는 뜻임―편집자 주), 즉 생명을 주는 호흡, 산 공기가 되셨다. 그분은 호흡이시기 때문에 우리 안에 들어오시기가 아주 쉽고, 또 공기이시기 때문에 우리가 그분 안으로 들어가기가 아주 쉽다. 그리스도는 부활 안에서 영이 되셨다. 이 생명 주는 영은 만유를 포함한 분이시다.

그리스도의 모든 것과 그분께서 이루신 모든 것이 이 영 안에 있다. 이 만유를 포함한 영은 만유를 포함한 그리스도 자신이요, 그 영이신 그리스도는 우리가 입을 수 있는 새 옷이시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이 옷이 바로 그 영이다. 우리는 그 영이신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 받았다. 그것이 그리스도를 입는 것이다. 그리스도는 프뉴마, 즉 만유를 포함한 영이시다. 우리는 그분 안으로 침례 받을 때 그분을 입는다. 그럴 때 그 영이신 그분은 즉시 우리를 가리는 우리의 의복이 되시고, 우리는 자격을 얻게 된다. 할렐루야! 그러므로 우리가 입어야 하는 새 옷은 만유를 포함한 영이신 그리스도 자신이다.  이것이 마태복음 28장 19절에서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 안으로 침례를 주고”(원문 참조)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의 의미이다. 이름의 실재는 그 영 안에 있다. 사람들을 이름 안으로 침례 준다는 것은 그들을 그 영 안으로 침례 준다는 뜻이다. 그러면 그 영은 누구이신가? 그 영은 다만 만유를 포함한 프뉴마이신 그리스도이시다. 그분은 성육신하셨고, 이 땅에서 사셨고, 십자가에 못 박혀 구속을 이루셨고, 부활하셨다. 모든 것을 마치신 후 그분은 부활 안에서 만유를 포함한 프뉴마가 되셨다. 성육신이 이 프뉴마 안에 포함되어 있다. 십자가와 구속이 이 프뉴마 안에 포함되어 있다. 부활과 그분의 부활의 능력과 부활의 생명이 모두 이 프뉴마 안에 포함되어 있다. 우리가 그분 안으로 침례 받을 때 우리는 이 프뉴마 안으로 침례 받는다. 우리가 그분 안으로 침례 받을 때 우리는 그분을 입는다. 할렐루야! (그리스도냐 종교냐, 제 2장) 

갈라디아서 3장 27절,고린도전서 15장 45절,침례 옷입은,첫사람 아담,산혼 마지막,교훈 교리,프뉴마 호흡,만유 포함,성육신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