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은 사람들에게 하나의 시험이 되심
요한복음
2014-08-20 , 조회 (117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사람들이 거기에서 예수님을 위하여 잔치를 베풀었다. 마르다는 시중을 들었고, 나사로는 예수님과 함께 상에 앉아 있는 사람들 가운데 있었다. 그때에 마리아가 매우 값진 순수한 나드 향유 일 리트라를 가지고 와서 예수님의 발에 바르고 자기 머리털로 그분의 발을 닦아 드리니, 그 집이 향유의 향기로 가득 찼다.(요 12:2-3)

Therefore they made Him supper there; and Martha served, but Lazarus was one of the ones reclining at table with Him. Then Mary took a pound of ointment, of very valuable pure nard, and anointed the feet of Jesus, and wiped His feet with her hair; and the house was filled with the fragrance of the ointment.(John 12:2-3) 

비단 교회만이 사람들에 대한 하나의 시험이요 사람들을 드러내는 것일 뿐 아니라, 주님 자신도 그분의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의 시험이셨다.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은 그분을 죽이려고 음모를 꾸몄다(11:47, 53, 57). 우리는 문둥이 시몬에게서 다른 태도를 보는데, 이는 그가 그분을 위해 집을 예비했기 때문이다(마 26:6). 마르다는 그분을 섬겼고, 나사로는 그분을 간증했고, 마리아는 그분을 사랑했으며, 유다는 그분을 팔아 넘기려고 했다. 다른 많은 이들은 그분을 믿었다.

이 모든 서로 다른 태도들이 동일한 예수님께 표명되었다. 당신은 어디에 있는가? (당신은 그분을 죽이려 하는가? 아니면 그분을 섬기고 간증하고 사랑하고 있는가? 아니면 미혹되어서 그분을 배반하고 있는가?) 당신은 결코 중립일 수 없다. 당신은 무엇인가 해야 한다. 교회 안에 계신 바로 그 주님이 그분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 대한 하나의 시험이다. (요 LS 25)               

요한복음 12장2-3절,미혹,시몬 마르다,향유 잔치,시중 시험,간증 음모,배반 중립,유다 나사로,마리아 예비,사랑,주변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