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속 부분들을 체험함
빌립보서
2014-08-23 , 조회 (1500)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내가 여러분 모두에 대하여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나를 여러분의 마음에 간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갇혀 있을 때나 복음을 수호하고 확증할 때나, 여러분 모두는 나와 함께 은혜에 동참한 사람들입니다. 왜냐하면 내가 그리스도 예수님의 심장으로 여러분 모두를 얼마나 그리워하는지에 대해, 하나님께서 나의 증인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빌 1:7-8)

Even as it is right  for me to think this concerning you all because you have me in your heart, since both in my bonds and in the defense nad confirmation of the gospel you are all fellow partakers with me of grace. For God is my witness how I long after you all in the inward parts of Christ Jesus.(Phil. 1:7-8) 

1장 7절에서 바울은 빌립보 성도들을 『너희가 다 나와 함께 은혜에 참여한 자들』이라고 말하고 있다. 은혜에 참여한 자들이란 과정을 거치신 삼일 하나님을 은혜로 나누고 누리는 자들이다. 사도는 복음의 변명과 확정 안에 있는 사람이었고, 빌립보에 있는 성도들은 그와 함께 이 은혜 안에 참여한 자들이었다. 은혜로 말미암아 바울은 복음을 위한 모든 고난을 견뎠다. 복음의 진보를 위하여 바울과 함께 이 은혜의 누림에 참여한 것은 빌립보 성도들이 그의 고난 안에서와 은혜의 누림 안에서 바울과 하나였던 것이다. 1장 8절에서 바울은 계속해서 말했다. 『내가 그리스도 예수의 속 부분들 안에서 너희 무리를 어떻게 사모하는지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니라』(회복역 참조).

이 구절은 바울이 그리스도의 속 부분들을 체험했음을 지적한다. 헬라어로 표현된 「속 부분들(inward parts)」이란 장(腸)을 의미한다. 그것은 이면적인 사랑과 인애와 긍휼과 동정을 의미한다. 바울은 성도들을 사랑하는 데 있어서 부드러운 속 부분들, 심장에서까지 그리스도와 하나였다. 7절과 8절은 연결된 구절로서 분리될 수 없다. 8절의 시작이 「왜냐하면(for)」이라는 접속사로 시작됨을 주의하라. 이것은 은혜가 그리스도의 속 부분들과 관련됨을 지적한다. 바울은 모든 성도들을 그리스도의 속 부분들 안에서 사랑했기 때문에 은혜에 참여한 것이다. 그리스도를 누리는 것은 그리스도의 속 부분 안에서 하나되는 것이다. 이것은 다만 누림만이 아니라, 그리스도를 사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스도를 사는 것은 그분의 속 부분들 안에 거하는 것이며 그분을 은혜로 누리는 것이다. 그 외에도 바울은 이 장에서 그리스도를 확대하고 그리스도를 사는 것을 말하고 있다. 체험을 통해 볼 때, 그리스도를 확대하고 그리스도를 사는 것은 그리스도의 속 부분들 안에 거하는 것을 요구한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은 그분 안에 거하는 것이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이 되려면 그분의 속 부분들 안에 있어야 한다. 우리는 그분의 다정한 심장과 섬세한 느낌들 안에 있어야 한다. 만일 우리가 이렇게 거한다면, 그리스도를 은혜로 누릴 것이고 그분을 매우 실제적으로 체험할 것이다. 그리스도를 체험하고 은혜로 누림으로써 우리는 오늘 이 땅 위에서 하나님의 경륜의 성취를 수행하는 복음을 위한 고난 안에 남아 있을 수 있을 것이다.(빌 LS 3)               

빌립보서 1장 7-8절,다정한,복음 수호,확증 동참,심장 증인,참여 변명,진보 고난, 속부분 사모,무리 인애,긍휼, 동정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