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백성을 위한 안식
만유를 포함한 그리스도
2014-08-27 , 조회 (136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에게 안식일의 안식이 남아 있습니다. (히 4:9)

So then there remains a Sabbath rest  for the people of God. (Heb.4:9)

우리는 왜 하나님께서 이 땅을 그분의 백성을 위한 안식이라고 말씀하셨는지 깨달아야 한다. 어린양은 안식이 아니었다. 만나도 안식은 아니었다. 그러나 그 땅은 안식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유월절 어린양을 누렸지만 안식에는 들어가지 못했다. 그들은 사십 년간 매일 매일 만나를 누렸으나 여전히 안식에는 들어가지 못했다. 우리는 안식이 무엇인지를 안다. 안식이란 완전한 것, 충만한 것, 온전한 것이다. 여러분은 모든 것을 가질 때 참으로 안식할 수 있다. 유월절 어린양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완전한 것이 아니었다. 그러므로 그것은 안식이 아니었다. 어느 정도까지는 좋았지만, 안식은 아니었다.

만나도 역시 어떤 방면에서는 좋았지만, 충만하고 완전하고 온전한 것은 못되었다. 오직 그 땅만이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안식이었다. 왜냐하면 그 땅은 온전한 것이요, 완전한 것이요, 충만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 땅에서 여러분은 모든 것을 소유한다. 그 땅은 여러분을 만족하게 할 것이다. 히브리서 3장과 4장에 의하면 이스라엘 백성에게 안식이었던 그 땅이 그리스도의 예표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그리스도는 안식이시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모든 것이시기 때문이다. 우리들 대부분이 아직도 그리스도를 만유를 포함하신 분으로 깨닫지 못했다.

우리는 다만 그분을 우리의 구주로, 구속자로, 우리의 생명으로, 우리의 길로만 알고 있다. 우리 중에서 그리스도를 우리의 모든 것으로 아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그 땅이 목표요, 표적이다. 그 땅이 바로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이다. 그리스도를 그 땅으로 깨달을 수 없다면 우리는 부족한 상태에 있는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에 대하여, 우리가 체험한 것보다 체험하지 못한 것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을 보아야 한다. 우리는 그분을 조금 체험했을 뿐이다. 이것이 요즈음 우리가 가지고 있는 영적 부담이다. 우리는 주님께서 이것을 회복하시리라고 믿는다. (만유를 포함하신 그리스도, 제 2장)

히브리서 4장 6절,안식일,백성 만나, 완전 충만,온전 소유,만족 만유,포함 구속자,극소수 표적,목적,매일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