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영적인 것들에 둠
기도
2014-08-28 , 조회 (112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육체를 따르는 사람들은 육체의 일들을 생각하지만, 영을 따르는 사람들은  그 영의 일들을 생각합니다. 육체에 둔 생각은 죽음이지만, 영에 둔 생각은 생명과 평안입니다.(롬 8:5-6) 
 
For those who are according to the fresh mind the things of the fresh; but those who are according to the spirit, the things of the Spirit. For the mind set on the fresh is death, but the mind set on the spirit is life and peace.( Rom 8:5-6)

생각을 조절함에 있어서 집중과 쉼은 소극적인 방면들이다. 생각을 사용하는 적극적인 방면은 생각을 영적인 것들에 두는 것이다. 우리의 생각을 멈추기란 쉽지 않다. 심리학자들은 우리가 잘 때에도 우리의 생각이 쉬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생각을 사용하는 적극적인 방면에 더 강조점을 두어야 한다. 정상적인 의무를 이행하는 것 외에 한가한 시간에 생각을 영적인 것들에 관하여 생각하는 데 사용해야 한다. 이것이 그 영에 속한 것들을 생각하는 것이다(롬 8:5). 생각이 점유되지 않을 때 당신은 생각을 영적인 것들에 두어야 한다. 물론 생각을 영적인 것들에 두는 동안에도 환상적인 생각을 삼가야 한다. 전에 중국 북부에 항상 자신이 마담 귀용(Madam Guyon)이 되는 것을 상상하는 어떤 자매가 있었다. 그녀는 항상 자리에 앉아서 눈을 감고 헛된 상상에 빠졌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이 주님과 교통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녀는 "나는 주님과 나 사이에 결혼 서약을 새롭게 하기 원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나는 어떤 편한 것보다 십자가를 택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그녀는 환상적인 생각에 빠졌다. 이것은 영적인 것들을 생각하는 정상적인 방법에서 떠난 것이다. 정상적인 방법으로 생각을 영적인 것들에 두기 위해 당신은 합당한 방법으로 생각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당신은 말씀을 생각할 수 있고, 주님이나 그분의 역사의 아름다움을 생각할 수 있고, 혹은 그 영이 어떻게 우리 안에서 인도하시는가를 생각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영적인 것들을 생각해야 한다. 어떤 형제들은 말씀을 공급함에 있어서 왜 말씀이 궁색한가를 나에게 물었다. 나는 늘 이렇게 대답한다. "그것은 당신이 영적인 것들을 생각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대만 중부 지방에 일어난 홍수에 대해 생각하거나 시금치가 한 단에 100원 하던 것이 300원으로 오른 것을 기억합니다. 당신은 끊임없이 이러한 땅에 속한 것들을 생각합니다.   당신이 이러한 것들을 줄곧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당신이 메시지를 전할 때 말이 궁색합니다. 당신이 생각을 적절하게 제한하지 않는다면 말씀을 공급하고 있는 동안 당신의 입에서 '시금치가 한 단에 300원이라'는 말이 나올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이러한 것들만 생각하고 영적인 것들을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의 생각이 둔하게 됩니다. 기도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해학적인 말이나 풍자적이고 비꼬는 말을 할 때 그들의 두 입술이 민감하지만 그들에게 기도하라고 할 때 그들의 생각은 무력해집니다." 형제자매들이여, 말씀을 공급할 때 말하는 것은

매일 영적인 것들을 생각함으로 저장된 것으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당신에게 한가한 시간이 있을 때마다 다음과 같은 그 영에 속한 것들을 생각해 보라. 육신을 처리하는 것이 무엇인가? 자아를 처리하는 것이 무엇인가? 자아를 처리하는 것과 육신을 처리하는 것 사이에는 무슨 차이가 있는가? 왜 성경에서 때로는 우리의 옛사람이 십자가에 못 박혔다고 말하고, 또 어떤 때는 우리의 육신이 십자가에 못 박혔다고 말하는가? 당신이 이러한 것들을 생각한다면 속에서 조예가 깊어지고 숙달될 것이다. 말씀을 공급하는 시간이 올 때 자연스럽게 당신에게 내적이고 즉각적인 말이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이 오랫동안 어느 때라도 사용할 수 있는 영적인 풍성을 저장해 두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항상 당신의 생각을 영적인 것들에 두는 것을 훈련하라. (기도, 제 6장)              

육체 죽음,생명 평안,저장,로마서 8장 5-6절,조예 숙달,조절함 집중,심리학자 영적,환상적 강조점,궁색 해학적,민감, 풍자적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