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를 전파한 두 방식이 사도 바울을 구원에 이르게 함
빌립보서
2014-09-06 , 조회 (176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왜냐하면 여러분의 간구와 예수 그리스도의 영의 넘치는 공급으로, 이러한 일이 결국에는 나를 구원에 이르게  할 것을 나는 알기 때문입니다. (빌 1:19)

For I know that for me this will turn out to salvation through your petition and the bountiful supply of the Spirit of Jesus Christ, (Phil.1:19)

1장 18절에서 바울은 선포했다. 『그러면 무엇이뇨 외모로 하나 참으로 하나 무슨 방도로 하든지 전파되는 것은 그리스도니 이로써 내가 기뻐하고 또한 기뻐하리라』. 은혜로 말미암아 바울의 마음은 너무나 넓었기 때문에 그의 대적자들이 외모로 그리스도를 전파하는 것까지도 기뻐했다. 이것은 얼마나 정직한 영인가! 이것은 그의 안에 사시는 그리스도의 생명과 본성과 그리스도의 마음으로부터 나온 것이다. 그리스도에 대한 그의 체험은 하나의 누림이었다. 그러한 생명은 환경이 어떠하든지 기뻐한다. 1장 19절에서 바울은 계속해서 『이것이 너희 간구와 예수 그리스도의 그 영의 넘치는 공급으로 내 구원에 이르게 할 줄 아는고로』라고 말한다.

바울은 그리스도에 대한 두 종류의 전파가 다 구원에 이르게 하는 것을 알았다. 19절에서의 구원이란 그리스도를 확대시키고 그분을 사는 것이 지속되고 강화되는 것을 의미한다. 바울이 처한 환경은 바울로 하여금 예수 그리스도의 그 영의 넘치는 공급으로 그분을 온전히 체험하고 누리게 했다. 바울의 체험 안에서 하나님의 구원은 최고도로 이루어졌다. 그와 같은 구원의 체험은 모두 그리스도를 누림과 그리스도를 체험함에 관련된 것이다. 바울의 환경들은 또한 그리스도를 살고 그리스도를 확대하도록 그를 격려했다. 바울은 복음에 대한 다른 전파로 말미암아 야기된 그 상황을 그리스도를 체험하고 그리스도를 살고 그리스도를 확대시키는데 이용했다.

오늘날 우리의 상황도 같다. 한편으로 우리는 그리스도를 전파하는 어떤 방법들에 동의할 수 없다. 다른 한편으로 우리는 그리스도가 선포된다는 사실을 기뻐하기를 배워야 한다. 이것이 우리의 태도라면 바울이 그러했듯이 다른 복음을 전파하는 모순된 상황도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를 누리며 그리스도를 살고 그리스도를 확대하게 하는 자극이 될 것이다. 만일 우리에게 복음의 교통과 복음의 변명과 확정과 복음의 진보가 있다면 우리의 복음 전파는 건강하게 될 것이다. 합당한 복음 전파는 이러한 것들로 보호된다. 남미(南美)의 교회들이 일어난 것은 이 원칙을 예증한다. 1959년에 몇 형제들이 주의 회복의 확장에 대한 부담을 갖고 브라질에 이주했다.

 처음 10년 동안 이 형제들은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다. 그러나 그 다음 11년 동안 각 지방에 50교회 이상이 일어났다. 이 일을 인도한 그 형제는 말씀을 잘 전하는 은사도 없었다. 그러나 그의 복음 전파는 복음의 교통 안에 있었고, 그의 복음 전파는 복음의 진보와 복음의 변명과 확정이 있었기 때문에 주님은 이 교회를 일으키시는 데 그를 사용하셨다. 합당하고 건강한 복음 전파를 통해 남미에서 이루신 역사를 인하여 주님을 찬양한다. 우리 모두가 다른 방법으로 그리스도를 전파하는 것을 분별하기를 배워야 한다. 특별히 건강한 복음 전파와 건강하지 않은 복음 전파의 차이를 분별할 수 있어야 한다. (빌 LS 4)

빌립보서 1장 19절,복음전파 강화, 간구 공급,선포 방도, 전파 대적자,최고도 격려 환경,확대 변명,확정 진보,확장,분별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