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을 파냄
하나님의 경륜
2014-09-07 , 조회 (1750)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마음이 순수한  사람들은 복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이기 때문입니다.(마 5:8) 

 Blessed are the pure in heart,  for they shall see God. (Matt. 5:8) 

의지에서 흙을 파낸 후에 우리는 우리의 감정을 처리해야 한다. 우리의 감정이 얼마나 골칫거리인지는 말로 다 설명할 수 없다. 감정의 문제는 자매들에게뿐 아니라 형제들에게도 해당된다. 우리는 감정적일 때 자신에게 사로잡힌다. 우리는 감정의 조종과 속박 아래 있게 된다. 만일 우리가 주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자신을 열고자 한다면, 우리는 양심을 파내고, 그다음에는 마음을, 그다음에는 생각을, 그다음에는 의지를 파내야 한다. 결국 우리는 자신이 얼마나 많이 감정에 빠져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우리는 아주 쉽게 이것은 좋아하고 저것은 싫어한다. 우리는 어떤 형제와 쉽게 친해지지만 다음날 아침 그를 쉽게 ‘원수’로 대할 수도 있다.

우리의 의지를 바꾸기는 그다지 쉽지 않지만 감정을 바꾸는 것은 쉬운 일이다. 우리의 감정은 날씨보다 훨씬 더 변덕스럽다. 이것은 단지 하나의 메시지가 아니다. 나의 깊은 관심은 여러분이 주님께 갈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여러분을 가르쳐 주는 데 있다. 여러분의 필요들과 여러분의 직업과 여러분의 장래와 여러분의 환경에 대해서는 잊어버리라. 오직 주님의 임재만을 구하고 여러분을 주님의 빛 가운데 이끌어 주시기를 주님께 기도하라. 그리고 여러분의 양심과 마음과 생각과 의지와 감정 속의 흙을 파내기 위해 주님의 빛을 따르라. 여러분이 흙을 파내면 파낼수록 여러분은 더욱더 살아날 것이다. 여러분은 살아 있을 것이고, 강하게 될 것이며, 또 승리하게 될 것이다.

이것이 여러분의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이다. 여러분은 생수의 흐름, 즉 여러분 속에서 자유롭게 흐르는 생명의 교통을 유지해야 한다. 생수가 여러분 속에 자유롭게 흐를 때 승리가 온다. 모든 문제는 저절로 또 의식하지도 못한 사이에 해결될 것이다. 비록 여러분이 그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지 모를지라도, 생수의 흐름인 생명의 교통이 모든 문제들을 해결할 것이다. 이러한 생수의 흐름이 여러분 안에 흐를 수 있는가는 전적으로 여러분이 얼마나 많이 파내는가에 달려 있다. 파내는 이 일은 기도에 의해서만 이루어진다. 우리는 주님과 더욱더 많은 시간을 보내며 주님의 인도에 따라 기도해야 한다.

우리는 그 인도에 따라 자백하며 우리 속에 있는 모든 흙을 파내야 한다. 이제 우리는 이것을 훈련할 필요가 있다. 때로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기도할 필요도 있지만, 파내는 기도는 은밀히 할 때 훨씬 더 효과가 있다. 주님과 더욱더 은밀한 시간을 보낼 필요가 있다. 우리는 양심과 마음과 생각과 의지와 감정 속에 있는 모든 흙을 기도로 파내야 한다. 여러분은 “저는 너무나 바빠요.”라고 말할지 모른다. 그러나 우리가 하루 일과로 매우 바쁘더라도 주님을 만지고 흙을 파낼 수 있다. 많은 때 나는 일하면서도 파내는 것을 훈련한다. 우리는 기도하는 것과 주님을 접촉하는 것과 우리 안의 모든 흙을 파내기를 배워야 한다.                 

주여, 파내소서 모든 장애물을
주의 흐름 나를 통해 흐르도록

반석인 주 깨져 생수 흐르지만
내 마음은 막혀 흐르지 못하네

기도로 파내리 흙 완전히 파리
흐름 흐르도록 영을 해방하리

반석인 주 다시 깨질 필요 없네
오직 파내는 데 나를 드려야 해

내 필요는 오직 성령 충만하여
나의 맘속에서 생수 솟는 걸세

주여, 파내소서 생수 흐르도록
주의 흐름 나를 통해 흐르도록

(한국복음서원 찬송가 201장)

(하나님의 경륜, 제 10장)

마태복음 5장 8절,환경 마음, 순수,감정 처리,임재 파내면,승리 흐름, 열쇠 반석,장애물 해방,생수 훈련,조종,속박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