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암의 권세가 득세할 때의 위험
영에 속한 사람
2014-09-08 , 조회 (1238)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러나 여러분의 마음 속에 독한 시기와 이기적인 야심이 있다면, 여러분 자신을 자랑하지 말고, 진리를 거슬러 거짓말하지도 마십시오. 이런 지혜는 위에서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땅에 속한 것이고, 혼적인 것이며, 귀신적인 것입니다.(약 3:14-15)

But if you have bitter jealousy and selfish ambition in your heart, di not boast land lie against  the tfruth. This wisdom is not that which descends from above, but  is earthly, soulish, demonic.(James.4:14-15)

야고보서 3장 14절과 15절은 믿는 이들에게 있어서 혼 생명과 사탄의 일과의 관계를 매우 분명하게 말해 준다. “그러나 너희 마음속에 독한 시기와 다툼이 있으면 자랑하지 말라 진리를 거슬러 거짓하지 말라 이러한 지혜는 위로부터 내려온 것이 아니요 세상적이요 정욕적이요 마귀적이니”. 여기서 우리는 마귀로부터 오는 어떤 지혜가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지혜는 또한 사람의 혼(사람의 혼은 생각, 감정, 의지의 세 부분으로 되어 있음)에서 나온 것이다. 이것을 통해 우리는 이러한 지혜가 사람의 혼 안에서 사탄이 일한 결과라고 단정할 수 있다. 이것은 매우 분명한 것이다. ‘육체’는 마귀의 공장이다. 그러나 혼 안에서의 마귀의 일이 육신 안에서의 마귀의 일보다 못하지는 않다. 이 두 구절은 지식을 추구함으로써 난 시기와 분쟁이 혼 생명 안에서의 사탄의 일로 인한 것임을 우리에게 알려 준다.

믿는 이는 대적이 범죄하도록 사람을 유혹한다는 것을 알뿐 사람에게 어떤 사상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모른다. 인류의 타락은 지식을 사랑하고 지혜를 사랑하는 데에 있다. 오늘날 사탄은 여전히 이것을 이용하여 자기의 일하는 기관으로 삼기 위해 믿는 이들을 혼 생명 안에 머물게 한다. 사탄의 계획은 믿는 이들의 ‘옛 창조’를 더 많이 보존하려는 것이다. 사탄이 믿는 이들이 그들의 죄를 보존하게 할 수 없을 때에는 믿는 이들의 어리석음과 자원하지 않음을 이용하여 믿는 이들의 천연적인 생명을 보존한다. 그렇지 않으면 음부의 군병은 얼마 안 되어서 실직하게 된다. 만일 믿는 이들이 영 안에서 주와 연합한다면, 성령의 생명은 그의 영 안에 흘러들어오게 되고 십자가는 매일 매일 더 깊은 작용을 하게 된다. 이렇게 될 때 믿는 이는 더욱 ‘옛 창조’를 벗게 되고 마귀가 일하는 장소는 더욱 적어진다.

우리는 사탄의 모든 유혹과 공격과 그의 모든 일이 우리 ‘옛 창조’ 안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의 ‘새 창조’는 하나님 자신의 생명이기 때문에 사탄은 결코 시간을 들여 여기에 일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사탄은 자기가 일할 발판을 얻기 위해서 믿는 이들이 조금이라도 ‘옛 창조’―그것이 죄이든 선한 천연적인 생명이든―를 남겨 두게 한다. 그러므로 대적은 믿는 이가 죄는 미워할지라도 자기의 생명을 사랑하도록 사사건건 그들에게 어려움을 주고 그들을 유혹한다.  믿는 이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는 “육체―이것은 몸과 특별한 관계가 있는 죄를 가리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했다”(엡 2:3). 그러나 앞 구절은 이 두 가지가 모두 악한 영의 일임을 우리에게 알려 준다. 우리의 목적은 믿는 이들이 사탄이 일하는 장소는 단지 몸만이 아니며 또한 혼도 대적이 기뻐하는 곳임을 깨닫게 하는 데 있다.

지금 우리가 주의하는 것은 믿는 이들이 죄에서 벗어나야 할 뿐 아니라 천연적인 생명에서도 벗어나야 한다는 점이다. 오! 성령께서 우리 눈을 여사 이 단계의 중요성을 알게 하시기 바란다. 만일 믿는 이들이 죄의 능력과 혼 생명에서 단계적으로 벗어난다면, 대적의 일은 크게 실패하게 된다. 믿는 이들이 혼에 속하고 자신의 생각을 보호할 줄 모르기 때문에 악한 영은 사람의 천연적인 지혜를 이용하여 그의 모략을 이루기가 쉽다. 악한 영은 아주 쉽게 무의식중에 사람의 생각 속에 어떤 의견을 집어넣어 사람이 하나님의 진리와 사람의 진실함에 대해 의문을 품게 한다. 사람 속에 이루어진 성령의 일도 악령에게 점유된 생각의 저지를 얼마나 받는지 모른다. 비록 동기가 틀리지 않다 하더라도 마음에 품은 뜻이 생각에 의해 팔릴 수 있다.

이렇게 좋은 사상들로 세상 사람의 어리석음과 동일하게 성령의 일을 가로막는다. 악한 영의 일은 이것만이 아니다. 어떤 때에 악한 영은 환상이나 다른 기묘한 사상을 믿는 이에게 줌으로써 그것이 매우 초자연적인 것이므로 필시 하나님께 속한 것이라고 여기게 하여 가장 심한 미혹을 받게 한다. 혼 생명이 죽음에 넘겨지기 전에는 믿는 이의 생각이 호기심으로 무엇을 ‘요구하고’ ‘붙잡고’ ‘조사하는’ 현상을 갖게 되기 때문에 악한 영은 일할 기회를 얻게 된다. 믿는 이들의 혼 생명에서 감정의 부분은 대적의 일을 재촉하는 부분이다. 믿는 이들은 기쁜 느낌을 탐내고 감각으로 성령과 주 예수의 사랑을 느끼려고 하고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려 하기 때문에, 악한 영은 믿는 이들에게 여러 가지 기이한 느낌을

주어 그의 천연적인 생명을 흥분시키고 몸의 감각 기관에서 기이한 많은 체험을 하게 한다. 이것들은 성령의 세미한 음성과 영 안의 섬세한 직감을 억압하고 일하지 못하게 한다(주님께서 원하신다면 이 책 후반부에서 이러한 문제들을 다루고자 한다). 만일 믿는 이가 혼 생명을 철저히 처리하지 않는다면 영적인 전쟁에서 큰 손실을 보게 된다. 계시록 12장 11절에서 우리는 죽기까지 자기 혼 생명을 아끼지 않는 것이 마귀를 이기는 큰 조건임을 볼 수 있다. 자기를 사랑하고 자기를 연민하는 마음을 십자가에 넘겨야 한다. 그렇지 않을 때 대적 앞에서 패배하게 된다. 그리스도의 군사들은 자기의 생명을 생각하고 아끼며 사랑하기 때문에 승리를 잃어버린다. 이러한 마음 때문에 믿는 이들은 자기를 생각하고 자신 안에 ‘빠지며’ 대적에게 사로잡힌다.

대적이 믿는 이들을 염려하는 마음으로 충만하게 할 수 있다면, 그는 항상 승리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어떤 사물에 대해 애착을 두는 것은 대적에게 약점을 보이는 것이다. 혼 생명이 죽음에 넘겨져야 비로소 우리에게는 승리할 가능성이 있다. 사탄은 철저히 처리되지 않은 혼을 통해 일할 수도 있고 직접적으로 십자가를 거치지 않은 혼을 공격하여 믿는 이들을 실패에 떨어지게 할 수도 있다. 혼 생명은 우리 안에 있는 대적의 배후 공급자이다. 만일 믿는 이가 인간의 힘을 사용하여 혼 생명의 다스림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이것은 적에게 공격할 틈을 남겨 두는 것이다. 아무리 진리를 깨닫고 열심히 싸우는 믿는 이라도 그의 혼은 언제나 위험하다. 믿는 이가 영적일 때 그의 혼적인 부분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이 가장 고통스러운 일이다.

혼의 성분이 적으면 적을수록 그것을 제거하는 방법은 더욱 어렵다. 영적인 생활에 혼적인 어떤 것이 섞여 있을 때, 많은 경우 우리는 그것을 감찰해 낼 수 없다. 어떤 때에는 혼에 속한 것과 영에 속한 것 사이에 약간의 차이도 없다. 그러므로 만일 믿는 이들이 깨어 마귀를 대적하지 않으면 그의 혼 생명으로 인해 크게 실패하게 된다. 믿는 이들의 혼에 속한 생명이 마귀에게 기만당하고 이용당하는 이것은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것들에 그치지 않는다. 그러나 여기서 우리는 몇 가지 경고 사항을 말할 수 있을 따름이다. 즉 하나님의 정하심은 우리의 생명과 성품, 무릇 아담으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다 거절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일 우리가 이런 것에서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으면 항상 위험하게 된다. (영에 속한 사람 3부, 제 3장)                

야고보서 3장 14-15절,시기 야심,혼생명,짓말 지혜, 혼적 귀신적,세상적 정욕적,분쟁 공장,유혹 옛창조,모략 악령,점유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