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집회와 소그룹 집회―각 사람이 동참해야 함
신약의 복음의 제사장 직분
2014-09-16 , 조회 (143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그러므로 여러분은 가서, 모든 민족을 나의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 안으로 침례를 주고,내가 여러분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지키도록 그들을 가르치십시오. 보십시오, 나는 이 시대가 종결될 때까지 항상 여러분과 함께 있습니다.(마 28:19-20)

Go therefore and disciple all the nations, baptizing them into the name of the Father and of the Son and of the Holy Spirit, Teaching them to observe all that  I  have commanded you.  And behold, I am with you all the days until the consummation of the age. (Matt. 28:19-20)

각 사람이 복음을 전파해야 할 뿐 아니라 그들 모두가 가정 집회와 소그룹 집회에 동참해야 한다. 한 면에서 모든 장로들은 그들의 교회 안에 가능한 한 사람들이 많기를 바란다는 것을 스스로 알 것이다. 그러나 다른 면에서 그들은 교회 안에 사람들이 너무나 많아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문제도 많아지고 종종 그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종전에 우리는 인도자들을 세워 인도하도록 하곤 했는데, 이들 인도자들이 또 다른 종류의 목사나 전도사가 되었다. 이러한 방식은 하나님의 본성과 일치하지 않는다. 이제 우리들 각자가 인도자이다. 예를 들어, 소그룹에 열다섯 명이 있다면 열다섯 명 모두가 집회에 와서 말하고 배워야 한다.

다른 이들이 말할 때는 내가 배우고, 내가 말할 때는 다른 이들이 배운다. 소그룹에 성숙한 이들이 몇 명 있다면 그것은 그야말로 각 사람이 배워야 하는 이유가 된다. 궁극적으로 한 사람만 가르치는 대신 모두가 가르칠 것이다. 이것이 각 사람이 가정 집회와 소그룹 집회에 동참하는 것의 의미이다. 만일 오늘 오백 명이 침례를 받는다면 즉시 오백 명의 형제자매들이 앞으로 나와 각각 아기 한 명씩을 책임지겠다고 말해야 한다. 비록 그들이 여러분을 통해 얻어진 것은 아닐지라도, 그들을 여러분의 자녀라고 말할 때 여러분이 낳은 것과 같을 것이다. 6개월 동안 양육받은 후에 이들 새로운 이들은 견고하게 될 것이다. 그 후에는 그들을 소그룹 집회 안으로 인도하여 소그룹의 성도들과 친밀해지게 할 수 있다.

이렇게 할 때 점차 그들도 어떻게 사람들을 돌보고 도움을 주는지 배울 것이다. 당신이 사람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돌보며 그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것을 보고 배움으로써 그들도 동일한 일을 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마치 대가족 안에서 형과 누나들이 행동하는 것을 어린 동생들이 배우는 것과 같다. 소그룹 집회에서 하나의 본을 세운다면 새롭게 침례를 받은 이들은 배워야 할 많은 공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이것이 모든 지체들이 함께 기능을 발휘하게 하는 것이다. 모든 지체들이 함께 기능을 발휘하는 소그룹이 몸이 된다. 교회가 움직일 때마다 모든 지체들은 동역 안에서 한 몸으로서 행한다. (신약의 복음의 제사장 직분, 제 2장)

마태복음 28장 19-20절,성숙,민족 침례,명령 종결, 제자 이름,가정집회 집회,인도자 소그룹,양육 배움,동역 기능,발휘

트랙백:  수신불가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